홍남기 부총리 '가상화폐 과세 유예' 부정적 의견
상태바
홍남기 부총리 '가상화폐 과세 유예' 부정적 의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1.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재명 후보와 여당에서 추진 중인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및 가상자산 과세 유예 등 현안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나타냈다.

이날 홍 부총리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이재명 후보의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에 대해 "여러 여건상 올해는 추경이 있을 수도 없을 것 같고 어려울 듯하다"고 뜻을 밝혔다. 홍 부총리는 류성걸 국민의힘 의원의 '재난지원금을 추가 지급하려면 올해 추경을 하지 않으면 올해 절대로 지급할 수가 없냐'고 묻는 질문에 '규모상...' 이라고 답했다.

이날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초과 세수가 10~15조원이라고 한다면 전 국민에게 가능한 금액은 20~25만원 정도라면서 합의가 된다면 그 정도 수준에서 검토할 수 있다"고 언급한 내용과 반대된다.

홍 부총리는 민주당이 당론으로 채택한 가상자산 과세 유예에 대해 "예정대로 과세해야 한다"며 반대 입장을 나타냈다.

그는 "과세 유예는 법을 개정할 문제인데, 여야가 합의해 정부 의사와 관계없이 개정하겠다고 하면 어쩔 수 없겠지만 여야가 합의했고 과세 준비도 돼 있는데 유예하라고 강요하는 건 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자산 과세 유예는 이재명 후보가 주장해 온 정책으로, 민주당 역시 지난 3일 당론으로 결정한 바 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