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병기의원 "이재명 후보 지도자 다운 단면 보인다"
상태바
민주당 김병기의원 "이재명 후보 지도자 다운 단면 보인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1.16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선 후보 아내 김혜경씨의 낙상 사고 관련 "녹음 파일을 들어 보면 사실 역설적으로 이재명 후보가 지도자다운 단면이 보인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당 선거대책본부 현안대응TF 단장인 김 의원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이같이 말하며 "나중에 공개된 후보 사모님 말씀에 의하면 안타깝고 사랑하는 마음에 눈물을 보이셨다는 것 아니겠나. 그런 상황에서 공적인 상황이 되니까 냉정할 정도로 공과 사를 명확하게 구분하는 모습이 나온다"고 말했다.

그는 "위급한 상황이 되면 그 사람의 그릇이 나온다고 그러지 않나. 주소만 6~7번을 묻는데 저 같으면 굉장히 짜증났을 것 같다며 그런데 그런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고 있다. 김문수 전 도지사랑 명확하게, 엄청나게 구분되고 있다"고 말했다.

녹취 파일 및 진료 기록서를 공개한 것과 관련 "저희가 그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서 해명했다. 후보자께서 얼마나 놀라셨겠나. 그런데 경황없고 긴박한 상황에서도 신분 등을 일체 밝히지 않고 침착하게 신고하고 있다며 신고 과정이나 상황까지 보면 이런 악성 유언비어가 유포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이게 신속하게 광범위하게 엄청나게 왜곡돼서 유포되고 있다며 삽시간에 허위 사실이 유포됐다. 그래서 어떤 배후가 있다고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뉴스는 인간 존엄에 관한 문제다. 남이 당한 상처에 대해서 소금 뿌리고 킥킥대는 인간치고 솔직히 잘되는 인간 봤나. 자기 자식한테도 그렇게 살라고 가르치실 거냐며 상대가 싫다고 반대한다고 악마가 될 필요는 없다. 품위 있게 말로 경쟁하는 것이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제일 정확한 게 녹취 파일이라며 불가피하게 녹취 파일을 공개하게 됐는데 사실 이렇게까지 공개해야 되는 이런 상황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