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이재명 전국민 재난지원금 철회 둘러싸고 공방 격화
상태바
여야, 이재명 전국민 재난지원금 철회 둘러싸고 공방 격화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11.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무데뽀' '막가파' '뜬구름 공약' 등 거친 표현 써가며 이재명 후보 성토하며 대국민 사과 요구
"문재인 정권의 무데뽀식 국정으로 나라가 거덜난 지경인데 더 심각한 무데뽀식 정권이 탄생해선 안돼"
민주당, 윤석열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진행하며 맞불... '가족사기단' '범죄가족' '비리지뢰밭' 공세
"보통 가정에 평생 한 번 일어나기도 어려운 사건들이 윤석열 후보 가족에게는 일상"... 후보 사퇴 촉구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고집하지 않겠다고 기존 주장을 철회한 가운데 민주당과 국민의힘(위에서부터)이 19일 서로를 향해 공세를 강화하며 공방이 격화하고 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고집하지 않겠다고 기존 주장을 철회한 가운데 민주당과 국민의힘(위에서부터)이 19일 서로를 향해 공세를 강화하며 공방이 격화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주장을 철회한 가운데 이를 둘러싸고 여야의 공방이 격화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에게 '무데뽀' '막가파' 등의 거친 표현을 써가며 국민을 혼란시킨데 대해 사과하라고 공세를 펼쳤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일가의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를 가동하는 등 맞불을 놓으며 맞섰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후보의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주장 철회를 거론하며 "집권 여당이 정부에게 불법행위를 저지르라고 강요하고 그러지 않으면 국정조사를 하겠다는 합법을 가장한 협박을 하더니 마침내 꼬리를 내린 것"이라면서 "이재명 후보는 국민에게 혼란을 가중시키고 국정운영을 마비시킨 죄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 18일 "전국민재난지원금, 고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과 방식을 고집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대신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에 대해서라도 시급히 지원에 나서야 한다며 여야 합의 가능한 것부터 즉시 시행하자고 제안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만약 대통령이 이런 식으로 아니면 말고식으로 국정운영을 한다고 생각을 해보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 되겠는가"라며 "그러잖아도 무능하고 무식한 문재인 정권의 무데뽀식 삼무 국정으로 인해 나라가 거덜난 지경인데 또다시 더 심각한 무데뽀식 정권이 탄생해서는 결코 안 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후보의 억지 주장이 잘못된 것임을 잘 알면서도 국민 눈치 보기보다는 이재명 후보 눈치보기하며 심기 경호하느라 얼토당토않은 논리를 내세우면서 불법적 협박을 일삼은 죄에 대해 국민에게 정중히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대신 정부의 행정명령으로 인해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두텁고 신속한 지원을 주장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의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공약에 대해 '뜬구름 공약' '막가파식 정책' 등의 비판도 나왔다.

김도읍 정책위의장은  "이재명 후보가 지금껏 고집했던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실상은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 환심을 사기 위한 여당의 선거자금이었다. 이재명 후보와 여당은 이재명표 예산 마련을 반대하는 기재부에 법 위반을 종용했고 이후 국정조사와 부처 해체까지 거론하며 압박했다. 하지만 현명한 우리 국민은 이재명 후보의 그런 속내에 속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재명표 막가파식 정책이 혼란을 준 것은 이뿐만이 아니다. 경기도지사 사퇴 직전 마지막 치적으로 삼았던 일산대교 무료화 조치의 경우 법원의 행정처분으로 인해 22일 만에 다시 유료화가 됐다"며 "이재명 후보는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비롯해 불필요한 사회적 갈등과 소모적 논쟁으로 국민을 혼란스럽게 만든 것부터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성걸 국회 기재위 야당 간사는 "이재명 후보가 일단 내지르고 다시 되담는 뜬구름 공약을 계속 쏟아내고 있다"면서 "이재명 후보는 실현 가능성 없는 공약을 마구잡이로 찔러만 보고 반대하는 야당 탓, 그리고 행정부 탓을 하면서 마지못해 철회하는 척하는 등의 출구전략을 통해 '공약의 정치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비슷한 시각 민주당은 국회에서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주재로 윤석열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1차 회의를 진행하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 공세를 강화했다. '가족 사기단' '범죄 가족' '비리 지뢰밭' 등의 격한 표현도 등장했다.

송영길 위원장은 특히 조선시대 국정을 농단했던 '외척의 발호' '처가의 발호'를 거론하며 윤석열 후보의 부인과 장모 관련 각종 의혹을 제기하며 성토했다.

송 위원장은 "지금 윤석열 가족 비리는 어느 정도의 수위의 한계를 넘어선 것이다. 처가 되시는 분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뿐만 아니라 사모펀드에 개입을 해서 갑자기 돈을 82%가 넘는 이익을 전환사채를 판매해서 사모펀드 전문가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기도 양평군의 불법적인 부동산 투기뿐만 아니라 요양병원 문제로 현재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장모 최아무개씨 사건을 거론했다. 

송 위원장은 "가족 전체가 일종의 '크리미널 패밀리'(범죄가족) 아닌가 이런 지적을 받고 있다"며 "지금 윤석열 후보께서 '선거는 패밀리 비즈니스다' 이런 표현을 썼는데 만약에 이런 분이 대통령이 된다면 이 가족, 처와 장모와 그 가족들의 국정농단은 불을 보듯 뻔하게 예상이 가능한 심각한 상황"이라고 했다.

윤호중 공동선대위원장은 '가족 사기단'에 빗대며 "지금까지 이런 후보는 없었다"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윤 위원장은 "대선 역사상 후보 본인은 물론이고 부인과 장모까지 일가족 전체가 이렇게 많은 부정부패와 비리 의혹에 휩싸인 사례는 한국 정치사상 최초의 일"이라며 "'가족 사기단'이라는 말이 있는데 조금도 과하지 않다. 주변이 온통 비리의 지뢰밭"이라고 했다.

"윤석열 후보 본인은 고발사주, 옵티머스 부실 수사, 모해위증교사 사건 수사 방해, 판사 사찰까지 공수처에 입건된 것만 네 건에 달한다. 부인 김건희씨 역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코바나 콘텐츠 불법 협찬, 논문 표절, 허위경력 제출 등 부정과 비리의 복마전 수준이다. 장모 최모씨도 현재 의료법 위반으로 재판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양평 아파트 개발 비리로 800억원 대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까지 일가족에 대한 수사 건수만 열 건이 진행 중이다." 

윤 위원장은 "보통 가정에 평생 한 번 일어나기도 어려운 이런 사건들이 윤 후보 패밀리에게는 일상이 돼 있는 것"이라며 "이미 드러난 의혹만으로도 윤 후보는 대통령 후보 자격이 없다. 윤 후보는 지금이라도 일가의 부정부패에 대해 정치적, 법적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대통령 후보의 제대로 된 검증을 위해서 윤석열 후보 가족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해나갈 방침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