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중환자 병상 수도권 비수도권 경계 없이 운영하겠다"
상태바
김부겸 총리 "중환자 병상 수도권 비수도권 경계 없이 운영하겠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1.1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중환자 병상을 수도권, 비수도권 간 경계 없이 통합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김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22개 상급종합병원장과의 간담회에서 "요양병원 등 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이 부쩍 늘었고 고령층 중심으로 돌파감염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수도권 병상 부족이 점점 심각해지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최근 확진자수가 3000명대로 증가한 것 관련 "어느 정도 예상하기는 했지만,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10월에 비해 확진자가 30% 가까이 늘었다. 이 중 80%가 수도권에서 나오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 총리는 "지금 우리에게 또다시 닥친 위기를 이겨내지 못한다면, 어렵게 시작한 일상회복의 여정도 잠시 멈출 수밖에 없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다면서 각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과 장비를 발 빠르게 지원하면서, 현재 확보 중인 병상들이 최대한 빨리 가동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위중한 환자부터 중환자 병상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고, 상태가 호전되면 신속히 회복병상으로 전원될 수 있도록, 병상관리 체계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수도권 22개 상급종합병원장 및 관계자, 대한의사협회·대한병원협회·상급종합병원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