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금상 수상
상태바
한전KDN,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금상 수상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11.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국, 904개 분임조, 6000명 참가해 열띤 경쟁... 품질혁신 주도 및 품질개선 높이 평가받아
한전KDN이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열린 '제46회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2021)'에 한국대표로 출전해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열린 '제46회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2021)'에 한국대표로 출전해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전KDN은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개최된 '제46회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2021)'에 한국대표로 출전해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는 국제 기업인의 품질혁신 우수사례를 경영하는 행사다. 올해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총 13개국, 904개 분임조, 약 600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 금상을 수상한 한전KDN ‘K-Sapiens' 분임조 발표 주제 '유지보수 비용 지불 업무개선으로 처리시간 단축'은 매달 비용을 지불하는 과정에 업무자동화(RPA) 프로그램을 개발해 이를 현장에 적용한 사례로 PRIME이라는 한전KDN 고유의 품질개선기법을 활용해 개선 전 대비 62.4% 업무시간을 단축함으로써 효율성, 기술성, 경제성 성과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2020년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첫 출전해 IT업체 최초 수상에 이어 올해는 국제품질분임조대회에 금상을 수상해 품질개선 활동의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품질혁신을 주도하고 지속적으로 품질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