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 승인 2021.12.0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 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12.6~12)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12월 6일

쥐띠 운세
36年生  꺼진 불도 다시 살펴야 해요. 지난 일들도 다시 보면 새로운 기회가 있답니다~!
48年生  승부를 봐야 하는 날이군요. 긴가민가한 일이라도 과감하게 도전해보길 바라요.
60年生  내 일이 끝나기 전까진 다른 사람 신경쓰지 말고 온전히 나에게만 신경써보세요.
72年生  확실하지 않은 이야기는 한 귀도 듣고 흘리는 것이 나에게도 여러모로 좋아요.
84年生  오늘 쌓인 불만은 바로바로 표현해야 한답니다. 그래야 오해도 줄일 수 있어요.
96年生  사건 사고는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른답니다. 혹시나 하는 대비는 꼭 해두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배움에는 나이가 없답니다. 배우고 싶던 일들은 오늘 내에 시도해보길 바라요.
49年生  대인관계를 넓히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만남엔 적극적으로 움직여보세요~!
61年生  맛있는 음식, 재미난 볼거리가 있다면 혼자 즐기지 말고 함께 나눠보길 바라요. 
73年生  시기질투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새로운 변화나 이동은 잠시 미루는게 좋습니다.
85年生  속 마음을 털어놓고 싶은데 그러기 쉽지 않다면 술의 기운을 빌려봐도 좋습니다.
97年生  책임이 무겁지 않으려면 다른 사람과 함께 상의하거나 떠넘기는게 유리합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치고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은 날이니 내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눈을 크게 떠요.
50年生  해야 할 일을 오전에 빠르게 끝내고 하고싶은 일을 하는게 오늘의 목표랍니다!
62年生  자랑도 정도가 지나치면 잘난척이 된답니다. 자랑은 한 번으로 끝내길 바라요.
74年生  하고싶은대로 질러봐도 괜찮습니다. 자유로운 하루를 보내는게 더 중요합니다.
86年生  어렵고 끝이 안 보이던 일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끝이 보일테니 걱정하지 말아요.
98年生  감정표현을 서투르게 하지 말고 정확하게 해주세요~! 좋은 것이 좋은 거랍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먼저 제안을 하기 보다는 제안을 들어보고 거기에서 좀더 수정하는게 유리해요.
51年生  자만한다는 이야기를 듣지 않기 위해서라도 좀더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세요~!
63年生  지금은 불만 뿐인 충고라도 후에는 내게 진심으로 와닿는 충고가 될 수 있어요.
75年生  지금까지 걸어온 길은 아무 것도 아니에요. 앞으로 더 새로운 일이 많을 거에요.
87年生  휴식으로 몸과 마음을 단련시켜봐요. 30분간 멍 때리며 휴식을 취해도 좋아요.
99年生  배움에는 나이가 없답니다. 수박 겉핥기라 해도 지식을 쌓는 일에 관심주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 하지요. 오늘 걸려오는 시비는 그냥 그려려니 넘겨요.
52年生  서로의 장점과 단점은 모두 다르답니다. 이해하는 마음이 더 중요함을 생각해요.
64年生  스케줄이 꼬여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점검을 해야 탈이 없어요.
76年生  변명보단 팩트를 인지하고 시정하는 것이 더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88年生  어차피 안 될 일은 빠르게 포기하고 다른 일을 시작하는게 더 유리할 수 있어요.
00年生  월요일 첫 시작인만큼 무리하지 말고 평소보다 더 빠른 귀가가 필요한 하루에요.

뱀띠 운세
41年生  다가오는 일들에 대해 너무 겁먹지 않아도 괜찮아요. 해결방법은 모두 있습니다.
53年生  감정이 오르락 내리락 하더라도 티내지 말고 사람들과 어울리는게 중요합니다.
65年生  재물이 오늘 안에 내게 들어오겠습니다. 지출에 너무 연연해 하지 않아도 돼요.
77年生  이상하게 오늘 시간이 짧네요. 해야 될 일만 해도 모자라니 계획을 잘 세워봐요.
89年生  경쟁도 경쟁이지만 친구가 될 수도 있으니 인간으로서 상대를 존중하길 바라요.
01年生  복이 되어 돌아오는 가장 큰 이유는 성실입니다. 오전부터 성실하게 움직여봐요!

말띠 운세
42年生  끈기를 가지고 있어야 해요. 끈기로 인해 상대를 꺾고 이길 수 있는 운이 있어요.
54年生  걸려오는 시비에 휘말리지 않길 바랍니다. 웃는 얼굴로 넘기는게 제일이랍니다.
66年生  한 번 틀어진 사이는 다시 돌이킬 수 없답니다. 후회하지 말고 먼저 손 내밀어요.
78年生  내 이미지는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지요. 외적인 모습의 변화를 주는건 어때요~?
90年生  주변에서 귀인이 나타나는데 누군지 모를 수 있으니 모두에게 잘 대하길 바라요.
02年生  포커페이스가 중요해요. 좋아도 티내지 않는 것이 유리한 자리에 설 수 있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적당함의 선을 잘 지켜야 한답니다. 뭐든 과하게 되면 손해가 따르기 마련이죠.
55年生  뿌듯한 하루를 완성하고 싶다면 하루종일 긍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차야 합니다.
67年生  복 터지는 하루랍니다~! 귀인 뒤에 또다른 귀인이 있으니 뭐든 벌여봐도 돼요.
79年生  가까운 사람 중에 내 귀인이 있답닏. 오늘은 표정관리에 더 신경써보길 바라요.
91年生  없는 약속도 만들어 보세요! 주변 사람들에게서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답니다.
03年生  이리저리 벌이기만 하면 본전 찾기가 어려워지니 기존의 것을 유지해보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실수에 연연하지 말고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된답니다. 누구나 실수는 하지요!
56年生  어느 것이 먼저인지 생각해보길 바라요. 우선순위를 정하고 움직여야 한답니다.
68年生  자존심은 굽혀도 명예는 굽혀지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양보해보길 바라요.
80年生  싸움은 최대한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기더라도 먼저 양보하길 바라요.
92年生  한 사람 한 사람 다 소중합니다.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 없다고 하죠.
04年生  회피하고 싶었던 일도 해결은 봐야하니 오늘은 피하지 말고 정면승부 해봐요!

닭띠 운세
45年生  상대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해야 돼요.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좋은 하루랍니다.
57年生  뜻대로 되지 않을 때엔 내가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가를 생각하는게 필요합니다.
69年生  계획에 없던 일에 함부로 도전하는 것보다 확실한 계획을 세우는게 더 좋네요.
81年生  순탄하지 않은 하루가 예상된다면 차라리 내버려두고 쉬는 것이 효율적이에요.
93年生  때론 내 생각이 틀릴 때도 있답니다. 빠르게 인정하는 것이 더 중요할 거에요~!

개띠 운세
46年生  사람마다 기준이 다른 법이지요. 다름도 인정할 줄 안다면 인기 최고겠습니다!
58年生  오늘은 오로지 나만 생각해야 돼요. 나를 위한 투자도 아까워하지 않길 바라요.
70年生  아무 것도 아닌 일에 물고 늘어지면 나만 피곤해질테니 그냥 웃어 넘겨보세요.
82年生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고 하죠. 쉬운 일이라도 함께 진행하면 더 퀄리티 있어요.
94年生  막히는 것 같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도 좋으니 안절부절하지 않아도 좋아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충분히 수정하고 다시 계획해도 좋은 하루랍니다.
59年生  모든 일엔 순서가 있는 법! 순서를 뛰어넘으면 골치 아프니 정도를 걸어야 해요.
71年生  보상이 없더라도 도움이 필요하면 기꺼이 베풀어 보아요. 다~ 내게 돌아옵니다.
83年生  세상 유행에 따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나만의 색깔을 찾는게 더 중요합니다.
95年生  마음 상하는 일이 있더라도 나를 위해서라도 쿨~하게 넘기고 지우는게 좋아요.

12월 7일

쥐띠 운세
36年生  손해를 막는 최고의 방법은 금전거래를 삼가는 것이니 귓등으로도 듣지 말아요.
48年生  오늘은 감성적인 어필이 먹히는 하루랍니다. 감정에 호소해봐도 나쁘지 않네요.
60年生  믿을 사람은 딱! 정해져 있답니다. 내 사람이 누구인지부터 파악해보길 바라요.
72年生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은 마음껏 표현해도 좋아요. 행복에 행복을 더 한답니다~!
84年生  자신있게 앞장서보기 좋은 하루랍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리드해봐도 좋습니다.
96年生  불투명한 미래에 너무 집착하진 말아요. 이뤄질 수 있는 일에 매진해야 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오늘은 가정에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으니 집에 일찍 귀가하는 것이 좋아요.
49年生  말 한마디로 나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테니 건네는 말 한마디에도 신경써보세요.
61年生  요즘 애들은~ 이라며 선을 긋고있진 않나요? 나 또한 요즘 세대를 살아가지요.
73年生  살짝 위험할 수 있으니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예의있게 말을 건네보길 바랍니다.
85年生  만사 태평한 하루랍니다. 하루동안은 모든 것을 잊고 하고싶은대로 도전해봐요.
97年生  오늘은 나를 돌아보며 인간관계를 새롭게 정비해보는 날로 보내봐도 좋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지금 내가 만족한다고 잘난게 아닐테니 만족될수록 더 겸손할 수 있어야 합니다.
50年生  아직 도전할 수 있는 날이 창창하게 남아 있으니 미리 겁먹고 숨지 않길 바라요.
62年生  늦었다 생각하지 말아요. 난 내 인생에 맞는 속도로 달리는 중이란걸 명심해요.
74年生  표현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릅니다. 서운해하지 말고 내가 먼저 표현해보세요~!
86年生  작은 질투는 귀엽게 받아 넘겨보세요. 크게 생각하지 말고 넘기는게 유리합니다.
98年生  나누면 금방 끝날 일을 고집부리고 있진 않나요? 빨리 끝내는게 더 중요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여러 조언도 조언이지만 내가 하고싶은대로 내 의견대로 움직여도 괜찮습니다.
51年生  시련이 두렵다면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자제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63年生  공적인 일에 사적으로 휘둘리지 말고 공과 사는 확실하게 구분해두길 바랍니다.
75年生  내 것을 내어주고 배려했다면 그 배려는 배로 되어 돌아올테니 아쉬워 말아요!
87年生  수고한 나에게 자그마한 보상을 해보세요. 능률이 배로 올라갈 수 있을 거에요.
99年生  오늘은 겁없이 도전해봐도 좋은 하루에요. 나의 당돌함에 사람들이 매료되네요.

용띠 운세
40年生  의사표현을 제대로 하여 오해나 골칫거리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유념해야 돼요.
52年生  일 처리는 한 번에 몰아서 하지 말고 생기는 즉시 하나하나 해나가는게 유리해요.
64年生  쪼잔하게 굴다간 기회를 놓칠 수 있답니다. 큰 마음 먹고 질러봐도 좋겠습니다!
76年生  사전에 현실적인 계획을 세운다면 차후에 현실의 벽에 부딪혀도 담담할 거에요.
88年生  경쟁자의 말을 새겨들어 보세요. 기분 나쁘더라도 나를 더 발전시킬 수 있답니다.
00年生  무너지는건 한 순간이죠. 지금까지 쌓아 온 이미지를 잘 지켜낼 수 있어야 해요.

뱀띠 운세
41年生  내가 이해되는 것만 이해하세요. 이해가 안 되는데 억지로 하지 않아도 좋아요.
53年生  지난 시간에 소리질러봐야 돌아오지 않습니다. 현재 지금에 충실한게 좋습니다.
65年生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체력 관리를 가까이 하세요. 가까운 곳에 산책도 좋네요.
77年生  주변 사람들과 소통을 많이 하는 날로 보내세요. 전화나 문자 뭐든 좋겠습니다.
89年生  한 가지 일이라도 확실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다면 여러 가지 일보다 훨 좋아요.
01年生  일시적으로 오는 고비에 너무 상심 말아요. 소나기처럼 곧 지나갈 감정이랍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다른 사람의 시선에 두려워하지 말고 내 뜻을 마음대로 펼쳐봐도 유리하답니다.
54年生  자존심을 살짝 굽혀보는건 어떨까요?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차선책이 될 거에요.
66年生  감추고 싶던 일이 수면 위로 떠올랐을 때 당당하게 인정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78年生  타인을 탓한다면 발전이 없답니다. 나에게서 먼저 문제점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90年生  미움은 살짝만 걷어내고 장점만 보세요. 필히 내게 도움되는 일이 생길 거랍니다.
02年生  모든 것은 다 때가 있는 법이죠. 오늘이 바로 그 날이니 무대포처럼 덤벼도 돼요.

양띠 운세
43年生  오늘은 고집부리지 말고 차분하게 설득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 먼저랍니다!
55年生  나만의 노하우가 없다면 다른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우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67年生  웃으면 복이 온다고 하지요. 여유가 된다면 예능 한 편 챙겨보는건 어떠신가요?
79年生  알아도 모른척 해주는 것이 맞을 때가 있답니다. 선의의 거짓말은 눈감아 줘요.
91年生  나보다 어려도 스승이 될 수 있답니다. 얕보지말고 얻을건 얻어가는게 현명해요.
03年生  너무 자만하다간 다 된 밥에 재 뿌리는 격이 되네요. 좀더 겸손해야 한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내 실수를 정확하게 알아두는게 중요해요.
56年生  순간의 감정으로 대하지만 않는다면 오늘 하루는 술술 일이 풀릴 징조랍니다~!
68年生  나였다면~? 이라는 생각으로 상대를 대해야 합니다. 다름을 이해할 수 있어요.
80年生  욱하는 마음이 들더라도 다른 사람 시선들을 생각하여 참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2年生  작정하고 덤볐던 일에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오늘은 조용히 지나는게 좋습니다.
04年生  지나간 시간에 후회해도 소용 없는 법이죠. 그러니 부지런히 움직여야 합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당당하게 권리를 요구해야 한답니다. 불리한 상황일수록 당당해야 유리해져요.
57年生  부담스럽게 느끼지 말고 먼저 손내밀고 다가오는 사람들과 친해져보길 바라요.
69年生  오히려 밖에서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네요. 피곤하더라도 많이 움직여 보세요.
81年生  나를 위한 투자라면 아까워도 크게 투자해보는 것이 유리하니 도전해보세요~!
93年生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죠. 자만하지 말고 혹시나 하는 변수도 생각해봐요.

개띠 운세
46年生  나는 재미있다고 생각해도 상대는 아닐 수 있으니 표정을 잘 살펴보길 바랍니다.
58年生  뭐든지 확실한 것이 좋습니다. 백 번 말로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좋겠지요.
70年生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고 마음을 한 군데로 딱- 굳히는 것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82年生  한국인의 힘은 밥심이지요. 바쁘더라도 끼니는 확실하고 정확하게 챙겨야 해요.
94年生  준비 된 자만이 기회를 잡습니다. 복장 하나라도 신경써서 외출해보길 바랍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아직은 때가 아니니 나서지 말고 뒤에서 따라가는 것이 더 정확할 수 있답니다.
59年生  첫인상만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요. 천천히 친밀감을 쌓아가야 득이 있어요.
71年生  다른 사람보다 더 멋진 대접을 기대하지 말아요. 내가 먼저 베풀어야 가능해요.
83年生  갑과 을을 나누는 것은 좋지 못하답니다. 중립을 지켜 내 이미지를 상승시켜요.
95年生  힘든 일을 발설하면 나만 불리해지네요. 오늘은 강한 척, 센척도 필요하답니다!

12월 8일 

쥐띠 운세
36年生  남들은 의심하더라도 내가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됩니다. 남 눈치는 보지말아요.
48年生  시기, 질투가 있더라도 한 귀로 흘리고 나에게 관심이 많구나~ 하고 넘겨보세요.
60年生  무슨 일이든 적정선이 있답니다. 사람도 일도 적정선을 지켜야 오래 갈 수 있죠.
72年生  그동안 공들였던 일들이 헛되지 않도록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처리하길 바라요.
84年生  초심을 잃으면 목표까지 흐려진답니다. 본분을 잊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답니다.
96年生  내 감정을 내가 모르면 누가 알까요? 지금 내 기분이 어떤지부터 살피길 바라요.

소띠 운세
37年生  무슨 일이든 내가 자제할 수 있을 만큼만 해야 합니다. 선을 넘지 않도록 해요!
49年生  중도에 포기하면 아니함만 못해지죠. 내 일은 끝까지 도맡아서 처리해보세요~!
61年生  뭐든 빠르다고 좋은 것만은 아니랍니다. 조금만 더 천천히 진행해도 충분합니다.
73年生  오전에 정신없이 바빴다면 오후는 한가하네요~! 여가시간을 꼭 가지길 바라요.
85年生  부담스러운 일이라 느껴질 수 있으나 나를 성장시키는 일이 될테니 거절말아요.
97年生  나를 좀더 꾸며보길 바라요. 내면도 외면도 나를 위해 투자하면 좋은 하루에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큰 소리 뻥뻥! 허세는 자제해야 한답니다. 진실은 언젠나 드러나기 마련이지요.
50年生  타인의 조언에도 결국 결정은 내가 하는 것이니 무엇보다 나를 믿어야 합니다.
62年生  세사엥 완벽한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인간적이라고 생각하고 넘기길 바라요.
74年生  멀리서부터 좋은 운들이 들어오고 있네요. 크게 움직이면 더 빨리 볼 수 있어요.
86年生  걱정, 고민이었던 일이 모두 해결되는 하루네요. 두 다리 쭉 뻗고 잠에 청해요!
98年生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나! 총대를 매도 좋으니 부담갖지 말고 나서보길 바라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성취감은 잠시! 마음껏 누리는 것도 좋지만 얼른 현실로 돌아오는게 중요해요.
51年生  지난 일에 미련을 두더라도 돌이킬 수 없답니다. 현재와 미래에 더 충실해봐요.
63年生  냅다 달릴 준비 되었나요~? 주변 신경쓰지 말고 나를 더 성장시켜보길 바라요.
75年生  똑같은 방법으로 하지 않아도 좋아요. 오늘은 결과를 위해 달려나가야 합니다.
87年生  엎친데 덮친격으로 일이 쌓일 수 있으니 허세는 자제하는 것이 신상에 좋아요.
99年生  안에만 있지 말고 돌아다녀야 합니다. 부지런하면 할수록 재밌는 일이 많아요!

용띠 운세
40年生  다소 이기적으로 느껴져도 내 일에만 충실해보세요. 지금은 그게 더 중요해요.
52年生  궁금한건 혼자 찾기보단 주변에 물어보는 것이 훨씬 빠르고 정확할 거에요~!
64年生  표정관리가 득을 가져다 주네요. 싫더라도 표정만큼은 스마일을 유지해보세요.
76年生  현실성이 있는지부터 따져봐야 후에 가서 맥빠지는 일이 없을테니 명심하세요.
88年生  새로운 것을 찾아보세요~! 지켜왔던 일보다 새로운 일이 삶의 능률도 올려줘요.
00年生  줄임말이나 유행어를 삼가며 사람들과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도록 하길 바라요.

뱀띠 운세
41年生  내가 욕심나면 다른 사람도 욕심 날 거에요. 오늘은 살짝 양보해줘도 좋습니다!
53年生  어려운 일에 맞닥뜨렸어도 결국 해답은 있으니 천천히 풀어나가도 괜찮습니다.
65年生  다른 사람 속도에 너무 연연해하지 말아요. 나의 페이스에 맞게 끌고가야 해요.
77年生  속임수로 얻은 것들은 속임수로 잃을 수 있으니 정정당당하게 임하길 바랍니다.
89年生  나에게 무리가 되는 일이라면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빚좋은 개살구니 포기해요!
01年生  진심은 언제나 통하는 법이죠. 관심있는 사람에게 활기찬 인사로 시작해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내 뜻대로 흘러가지 않을 수 있답니다. 시간을 끌어 다음으로 넘기는게 유리해요.
54年生  남들과 같이 뒷담화에 동참하면 안 됩니다. 차라리 자리를 피하는게 현명합니다.
66年生  다른 사람들 말에 현혹되지 말고 내 고집대로 밀고 나가도 나쁘지 않은 날이에요.
78年生  혼자한다는 억울함이 들지라도 더 뿌듯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하루랍니다!
90年生  막히다가도 순조롭게 풀리는 날이니 안 풀리는 일에 너무 목매지는 않길 바라요.
02年生  좋지 않은 습관은 없는지 다른 사람에게 물어서라도 날 돌아보는 하루 되어봐요.

양띠 운세
43年生  중요한 일은 꼭! 문서로 남겨두세요. 증거를 남겨둬야 후에 문제가 되지 않네요.
55年生  공과 사를 잘 구분해야 한답니다. 특히 가까운 사이라면 더 신경쓰길 바랍니다.
67年生  적당한 대가를 치르는 것은 당연하지요. 치른 대가만큼 나에게도 돌아온답니다.
79年生  언제 누가 어떻게 나에게 도움이 될 지 모른답니다. 대인관계를 좋게 유지해요!
91年生  뭘해도 후회할 것 같다면 못 먹어도 Go 해야지요. 좋은 결과까지 볼 수 있네요.
03年生  사람을 너무 믿으면 안 됩니다~! 고민은 딱 한사람에게만 털어놓는게 좋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필요없는 인간관계에 애써 많은 시간과 돈, 관심을 쏟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56年生  친한 사이에도 트러블이 날 수 있죠. 서로 이해한다면 좀더 가까워질 수 있어요.
68年生  돈독한 관계가 되고 싶다면 술 기운도 좋으니 솔직하게 대화할 시간을 가져봐요.
80年生  나를 위한 일이라면 잽싸게 도전하길 바라요. 나를 한층 더 성장시켜 줄 거에요.
92年生  오늘은 혼자 결정하지 말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는게 중요해요.
04年生  학업이나 일보다 중요한 것이 가족입니다. 한 끼라도 함께 시간을 보내보세요~!

닭띠 운세
45年生  휴식도 일 중에 하나랍니다. 너무 무리하지말고 충분한 휴식을 즐겨보길 바라요.
57年生  뭐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됩니다. 긍정 기운의 파워가 생각보다 강력하답니다.
69年生  본때를 보여주어 코를 납짝하게 만들어주세요. 연륜을 보여줘야 하는 하루에요.
81年生  내 자존감을 무너뜨리지는 말아요. 이 세상의 기준을 나로 잡아도 좋겠습니다!
93年生  표정관리가 중요한 하루겠습니다. 괜히 시비에 걸리지 않게 유념하길 바랍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오늘은 모든 행운에 내 편에 서있네요. 과하지 않은 선에서 무리해도 좋습니다.
58年生  지금의 상황을 회피하기 위해 하는 거짓말은 좋지 않으니 솔직한게 최고랍니다.
70年生  계획이 엇나가게 되어 몸은 피곤하더라도 뿌듯하고 행복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82年生  나보다 뛰어난 사람은 질투에서 그치지 말고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94年生  선동적인 모습은 좋지 않으니 어느정도 묻혀가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에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더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귀담아 들어둬야 합니다!
59年生  제 3자는 비켜달라 해야 합니다. 단 둘이 대화로 해결하는 것이 더 빠르답니다.
71年生  좋은 소식이 들려오겠습니다~! 생각만 하던 사람에게 안부 연락도 좋겠습니다.
83年生  주변이 정리가 안 된다면 먼저 나서서 교통정리를 하는 것도 좋으니 움직여봐요.
95年生  내일은 내일의 하루가 또 시작되기 마련이죠. 오늘 너무 무리하지 않길 바라요.

12월 9일

쥐띠 운세
36年生  고생한만큼 값진 결과가 있을 거에요. 그러니 너무 울상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48年生  약점을 드러내고 싶지 않다면 말 조심은 필수랍니다. 실없는 소리는 자제하세요.
60年生  오늘만큼은 무리수를 두어서라도 얻고자 하는 것은 얻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72年生  외면받는 사람은 이유가 있답니다. 젊은 사람들과도 적극 소통해보길 바랍니다.
84年生  베짱이처럼 여유부리는 사람이 있더라도 간섭하지 말고 지켜보는 것이 좋아요.
96年生  직설적인 말은 피하는 것이 좋네요. 조금 더 애둘러서 표현하는게 좋겠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어요. 확실한 일도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봐요.
49年生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 있더라도 그것이 현재 트렌드라 여겨봐도 좋겠습니다~!
61年生  너무 손쉽게 OK~ 한 건 아닐까요? 번복할 수 있을 때 번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73年生  내일에 얻기 위해 오늘은 뿌리는 날이라 생각해보세요. 성공을 위한 밑밥이에요.
85年生  당장 눈 앞이 것만 보면 더큰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현실보다 높은 목표를 봐요.
97年生  내일도 봐야하는 가까운 사람과 감정이 상했다면 오늘 바로 푸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내 상황에 맞게 결단력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결단지어보세요.
50年生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은 날이 될테니 조바심 내지 않아도 괜찮은 하루랍니다~!
62年生  무모한 내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사람들의 부추김에 넘어가지 않도록 해요.
74年生  나가는 재물보다 들어오는 재물이 더 많은 하루랍니다. 너무 방방뜨지만 말아요.
86年生  급하게 판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천천히 생각하면 좋은 방안을 찾을 수 있답니다.
98年生  큰 한 가지를 얻기 위해 열 가지를 포기해야 한다면 포기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여가시간을 가져봐요. 영화도 좋고 스포츠도 좋으니 나를 위한 시간이 필요해요.
51年生  상황에 따라 자존심도 굽힐 줄 알아야 하지요. 오늘이 바로 그런 날이 되겠군요.
63年生  자녀들이 좋다고 하면 우선은 따라주는게 좋아요. 너무 반대하지 않길 바랍니다.
75年生  오늘은 조금 오버하는 모습이 필요하네요. 과한 칭찬도 나쁘지 않은 하루에요~!
87年生  위대한 탄생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죠. 노력이 더해질수록 위대해진답니다.
99年生  나의 것을 호시탐탐 노리는 사람이 있군요!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한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건강을 챙겨야 하는 하루랍니다. 과음이나 과식 등 건강을 해치는 일은 삼가요.
52年生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웃음입니다. 오늘도 웃으며 시작해보세요~!
64年生  할 일을 미루면 밑도 끝도 없이 미뤄지니 오늘 할 일은 오늘 안에 끝내야 해요.
76年生  위기의 상황일수록 냉정해져야 돼요. 그래야 올바른 판단을 할 수도 있답니다.
88年生  단호한 행동이 어렵더라도 몸에 익혀야 한답니다. 단호할 땐 단호해야 하지요.
00年生  사랑 받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나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게 먼저랍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새로운 만남이 있다면 좋은 인연이 유지해보세요. 내게 도움되는 사람이랍니다.
53年生  아무리 거창한 말보다도 고맙다는 한 마디가 더 값질 수 있으니 명심하길 바라요.
65年生  날 향한 공격이 있더라도 무시하고 대응하지 않으면 시간이 해결해 줄 거에요~!
77年生  속마음을 너무 감싸고 있으면 오히려 병날 수 있답니다. 마음껏 털어 놓으세요.
89年生  오늘의 할 일은 오늘 마무리까지 짓는 것이 내일을 위해서도 좋으니 명심하세요.
01年生  남의 것을 탐내더라도 내 것이 되진 않죠. 욕심은 내도 될 때만 내보길 바랍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너무 공짜만 따라가면 안 돼요. 조금은 값을 치루는 것이 내게 더 유리하답니다.
54年生  몸으로 해결하기보단 말로 먼저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대화로 풀어나가야 해요.
66年生  이미 계획에 있던 지출이라면 쭈뼛거리지 말고 통크게 쓰는게 아깝지 않겠어요. 
78年生  사랑관계가 아니더라도 인연이 아닌 것 같다면 빨리 정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90年生  욕심 나더라도 어느 선까지 오면 멈춰야 합니다. 어느정도 만족될 때 멈추세요~!
02年生  삼삼오오 모이는 자리에선 거짓정보도 많으니 너무 믿지 않도록 선을 그어봐요.

양띠 운세
43年生  집으로 최대한 빨리 귀가해보세요. 약속도 빠리 끝내는 것이 여러모로 좋아요.
55年生  돈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지요. 주변 사람들에게 표현을 아끼지 않길 바라요.
67年生  이미 내 손을 떠난 일이라면 미련두지 말고 발등에 떨어진 불부터 생각하세요.
79年生  시간을 아까워말고 새로운 경험에 시도해보세요. 지금 아니면 어렵겠습니다~!
91年生  언제가 내가 옳을 순 없지만 오늘만큼은 내 뜻대로 밀고나가도 나쁘지 않습니다.
03年生  밀당에서 밀기만 하면 영 밀려날 수 있답니다. 이제 그만 밀고 당겨야 할 때에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시간을 아끼기 위해선 처음 할 때부터 꼼꼼하게 하면 됩니다. 참 쉬운 방법이죠.
56年生  아직 여유가 있다 싶겠지만 실제론 아닐 수 있으니 빠릿하게 움직이길 바랍니다.
68年生  마음가는대로 움직여도 좋으니 그간의 일들은 잊어요! 어디든 얽매이지 말아요.
80年生  내 코가 석자일테니 오늘은 내 일에만 집중하길 바라요. 그래야 푹 쉴 수 있어요.
92年生  하루를 꽉꽉 채워 알차게 보내길 바랍니다. 없는 약속도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04年生  시작이 부정적이면 오늘 하루가 부정적일 수 있으니 하쿠나마타타를 꼭 외쳐요.

닭띠 운세
45年生  일을 자꾸 미루면 나중에 큰 산이 되어버린답니다. 오늘내일 내로 끝내야 돼요!
57年生  외롭다 느껴진다면 더 쏘아다니지 말고 그 기분을 온전히 즐겨봐도 좋겠습니다.
69年生  계획을 먼저 세울 수 있다면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빼앗기는 일이 없겠습니다~!
81年生  친해도 많은 것을 보여주고 말해주지 말아요. 더 신비롭게 보이는게 유리합니다.
93年生  윗사람의 말을 잘 새겨들어봐요. 후에 나에게 살이 되고 피가 되는 말이랍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여러 번 수정하게 될 수 잇으니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혼자 처리하는게 유리해요.
58年生  문화생활로 내면을 좀더 치장해 보세요. 독서로 마음의 양식을 기르는건 어때요?
70年生  말이 많으면 실수도 잦아지지요. 오늘만큼은 과묵한 사람이 되어봐도 좋습니다.
82年生  변명해도 나에게 득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잘못은 빨리 인정하는게 최고에요!
94年生  나의 상황을 부러워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자존감을 더 높여볼 수 있길 바라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원하는게 있다면 상대에게 먼저 다가가야 한답니다.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죠~!
59年生  뒤쳐진다 생각하지 말고 나는 나만의 속도록 천천히 걸어가는게 중요하답니다.
71年生  당장 눈 앞에 답이 없어 보이지만 시간이 해결해줄테니 조바심내지 않아도 돼요.
83年生  오늘은 친구의 약속은 뒤로 미루고 가족들과 시간을 소중하게 여겨보길 바라요.
95年生  사람들과 갈등이 생길 수 있으나 대화로 금방 풀릴 수 있을테니 너무 걱정마요!

12월 10일

쥐띠 운세
36年生  이득을 배로 늘리기 위해선 조금의 손해는 안고 가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답니다.
48年生  기회를 뺏기는 것보단 나을 거에요. 무대포로 덤벼봐도 얻는 것이 많겠습니다.
60年生  소 일고 외양간 고쳐도 소용 없지요. 잃기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여 방어하세요.
72年生  뭐든 주변 사람들과 함께 협력해보세요.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수 있어요.
84年生  타인과의 금전거래는 되도록 자제하세요. 아예 하지 않는 것도 남는 길이에요.
96年生  힘들어도 주저앉지 말아요. 주변에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명심하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마음에 안 들어도 팔은 안으로 굽지요. 단점보다 장점을 체켜세워주길 바라요!
49年生  중요한 일을 결단내리기 전엔 꼭! 다시 한 번 가족들과 상의를 거쳐야 좋아요.
61年生  오늘은 당당하게 내 뜻을 펼쳐보세요. 모두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하루랍니다.
73年生  대인관계를 위해서라도 인내와 포용력을 길러야 하니 기다리는 시간을 즐겨요.
85年生  감사인사를 전하지 못했다면 오늘이라도 전해야 돼요. 더 늦기 전에 해보세요.
97年生  위험한 일이라며 굳이 나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다른 사람이 해결 해 주네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선 작은 약속이라도 철저하게 지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0年生  분위기에 맞춰 놀아봐도 좋습니다. 잠시 놀아도 손해볼 것 하나도 없겠습니다!
62年生  우선순위 정하는 것이 어렵다면 마음 가는 일들을 먼저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74年生  외모로만 사람을 판단할 수 없답니다. 오랫동안 지켜보면 나에게도 좋습니다~!
86年生  오늘은 배움을 이어가기 좋은 하루네요. 지식을 쌓는 하루로 보내보길 바랍니다.
98年生  쌓이고 쌓이면 옮기기 힘들어져요. 사과나 오해는 그때그때 해결해야 한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지금 잠시 외롭고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아요. 조력자가 분명 뒤에서 지켜주네요.
51年生  나에겐 과분한 일이지만 누군가는 하고싶었던 일일테니 겸허히 받아들여 봐요!
63年生  개인적인 감정으로 전체에 피해를 줄 순 없을테니 이성적으로 행동하길 바라요.
75年生  나의 직감을 믿어보세요. 그저 내 감이 이끄는대로 질러봐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87年生  가지고 있던 물건은 폐기하거나 나눠보세요. 여러모로 정리가 필요한 날이에요.
99年生  기세가 좋은 날이니 하루 목표를 먼저 정하고 순서대로 진행해보길 바랍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도움은 누구에게나 받을 수 있어요. 특히 후배에게 좋은 방법을 얻을 수 있어요!
52年生  평범한 하루는 거절하길 바라요. 특별한 날을 위해 하루 계획은 필수겠습니다.
64年生  오늘은 혼자 있지말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보내세요. 웃음이 넘쳐나겠습니다~!
76年生  더나은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규칙을 무너뜨려도 나쁘지 않습니다.
88年生  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힘쓰기 보단 될 것 같은 일에 체력을 쏟아야 한답니다!
00年生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단 말은 옛말일 수 있어요. 웃음으로 무마하지는 말아요.

뱀띠 운세
41年生  아직까지 빛을 발하지 못한 일이라면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53年生  오늘은 바깥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더 유리한 하루랍니다.
65年生  진실하지 못하면 곁에 아무도 없을 수 있으니 가식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77年生  눈 앞에 보이는 현실이 노답으로 보일 수 있어요. 내일은 또 모르니 포기말아요.
89年生  청바지를 입어보는 건 어떨까요? 너무 격식을 따지기 보단 편한게 유리하네요!
01年生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죠. 좀더 큰 목소리로 당차게 내 의견을 피력해도 좋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내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 더 신경써야 합니다. 나에게도 힘이 되는 하루겠어요!
54年生  표현은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물쭈물대지 말고 표현해보길 바랍니다.
66年生  가끔씩은 들어도 모른척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듣기 싫은 말은 걸러 들어봐요!
78年生  오늘은 도전하기 보다 지금을 유지보수하는게 좋으니 기초를 다져보길 바라요.
90年生  나를 위한 소비람녀 아까워하지 말고 불필요한 소비에 좀더 지출을 아껴보세요.
02年生  나의 이미지는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지요. 좀더 단정한 모습이 유리하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천 걸음도 한 걸음을 내딛어야 꿈에 가까워질 수 있지요. 시작이 중요하답니다.
55年生  내가 나서야 할 일들이 많겠어요. 귀찮아도 빼지말고 모두 해결해보길 바랍니다.
67年生  빌려줬거나 빌린 물건이 있다면 오늘내로 정산하는 것이 신상에도 이롭겠어요.
79年生  자신감을 빵빵하게 채워 밖으로 나가보세요. 보다 매력적인 날이 될 수 있어요.
91年生  잊고싶은 기억은 빨리 잊는 것이 좋네요. 앞으로 좋은 일만 생각하기도 바빠요.
03年生  두 갈래 길에서 망설여진다면 내게 조금이라도 유리한 길을 택하는게 좋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나의 작은 선행으로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으니 내가 먼저 손 내밀봐도 좋아요.
56年生  교만하면 망신당할 수 있습니다. 어깨가 올라갈수록 겸손해야 됨을 잊지말아요.
68年生  서두르면 놓치는 부분이 더 많습니다. 매사에 차분하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해요.
80年生  잔걱정이 많아지면 나만 힘들어진답니다. 신경 꺼두는게 최선의 방법이랍니다.
92年生  언제까지 내 옆에 함께 있을지 아무도 모르지요. 내 옆 사람을 더 아껴주세요~!
04年生  귀찮고 아무 것도 하기 싫다면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쉴 수 있을 때 쉬어주세요.

닭띠 운세
45年生  생각한대로 이뤄지는 하루네요. 항상 긍정적이라면 좋은 일들만 일어나기 마련!
57年生  한 번 뱉은 말은 다시 돌이킬 수 없답니다. 지킬 수 있는 말만 하도록 노력해봐요.
69年生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좋은 운을 만날 수 있겠어요. 어디서든 집중해보길 바라요.
81年生  작은 일도 허투로 넘기지 않는다면 모든 일에서 큰 결실을 볼 수 있겠습니다~!
93年生  실패도 경험이 될 수 있으니 나를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도전해봐도 좋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어깨가 으쓱해지는 하루랍니다. 모두에게 인정받는 좋은 날이 될 수 있겠습니다.
58年生  새로운 길에 도전하지 말아요. 오늘까지는 지나던 길을 지나는 것이 더 유리해요.
70年生  오늘은 도움을 요청하지 않고 스스로 일을 마무리 지어보는게 더 효과적이네요.
82年生  내부보다 외부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니 혼자라도 밖으로 나가보세요~!
94年生  익숙해진 관계가 마음대로 해도 되는 관계로 변한 것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많은 이익이 내 눈 앞을 현혹해도 넘어가지 말고 정직하게 움직이는게 유리해요.
59年生  나눌 수 있다면 혼자 욕심내다 배탈나는 상황을 면할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라요.
71年生  다른 사람의 좋은 소식에 기뻐 박수 쳐주는 것이 후에 나에게도 득이 된답니다.
83年生  곳곳에 기쁜 일들이 가득한 하루네요. 안 좋은 기억은 빨리 털어버리길 바라요.
95年生  할 일이 생각 났다면 다시 잊어버리기 전에 바로 처리하는 것이 덜 힘들 거에요.

12월 11일

쥐띠 운세
36年生  중립을 지키는게 가장 중요해요. 어느 한 쪽으로도 치우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8年生  아는 것도 모르는 척 하는 것이 구설을 방지할 수 있는 날일테니 명심해야 돼요.
60年生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면 값비싼 물건보단 짧더라도 손 편지 한 장이 더 좋아요.
72年生  쓸데없이 오기 부리는 것보다 아니다 싶으면 단호하게 끊어내는게 중요합니다!
84年生  가까운 사람일수록 편하겠지만 실망시켜선 안 되지요. 더 신경써주길 바랍니다.
96年生  허세는 좋지 않지만 오늘만큼은 플렉스~ 해도 좋으니 아낌없이 자랑해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오늘 안에 마무리짓는게 좋으니 내일을 더 신경써보세요!
49年生  주변의 조언도 가려서 들어야 할 때랍니다. 오늘은 나를 믿고 행동해도 좋아요.
61年生  오늘 하루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어떤가요? 일의 능률도 높여줄 수 있겠습니다.
73年生  이미 지나갔다면 후회하지 말아요. 그땐 그렇게 하는 것이 최선이었을 거에요~!
85年生  느낌이 좋은 하루랍니다. 새로운 소식이나 좋은 소식으로 기분이 방방 뜨겠어요.
97年生  나를 믿어주는 사람들을 부담으로 느끼지 말고 든든한 지원군으로 느껴보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아무리 원수라해도 자존심을 조금 죽이고 양보해주는게 이로울 수 있겠습니다.
50年生  작은 것에 만족해보길 바랍니다. 하루하루가 감사하고 행복하다 느껴질 거에요.
62年生  지금이 아니면 후회할 수 있음을 생각하여 하고싶은 일은 끝까지 도전해보세요.
74年生  어느 것을 선택해도 좋은 결과가 되어 돌아올테니 고민하지 않아도 좋겠습니다.
86年生  오늘은 선의의 거짓말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양심의 가책은 넣어둬도 괜찮아요.
98年生  실패하면 또 일어서면 된답니다. 결과에 연연해하지 말고 나만의 축배를 들어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급히 가다가 다칠 수 있으니 천천히 주변을 살피며 움직여도 늦지 않을 거에요.
51年生  시비가 걸려오거나 심기를 건드리는 사람이 있더라도 무시하는게 정답입니다.
63年生  눈 높이를 좀더 높여봐도 성사가 수월하겠어요. 이럴 땐 집에만 있지 말아요~!
75年生  내가 조금 흥분되었다 싶을 땐 말을 삼가야 한답니다. 이성을 찾는게 중요해요.
87年生  지난 일에 얽매여 다른 일을 못해선 안 되겠지요? 털어버리는 용기도 필요해요.
99年生  천천히 알아가도 좋지만 정이 들면 헤어지지 못하니 처음부터 솔직해도 좋아요.

용띠 운세
40年生  되지 않은 일을 억지로 붙잡고 있는 것보다 빠른 포기가 더 유리할 수 있답니다.
52年生  허세와 자존감은 한끗 차이랍니다. 자존감은 높이 하되 허세는 삼가야 한답니다.
64年生  이해하고 품어주는 날로 보내보길 바랍니다. 작은 일로 신경쓰면 나만 힘들어요.
76年生  오늘은 가족들과 배 든든하게,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날로 보내보세요~!
88年生  어려움을 덜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주변 사람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거랍니다.
00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 조언보다 지금껏 지켜왔던 내 소신을 밀고나가는게 좋아요.

뱀띠 운세
41年生  원하는건 무리해서라도 잡아보세요. 어떻게든 방법이야 생기기 마련이랍니다~!
53年生  오늘은 과음이나 과식 등 계획에 없던 지출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65年生  해결책을 주지 못하더라도 괜찮아요. 슬픈 감정을 함께 공유만 해줘도 좋습니다.
77年生  남들이 정해준 틀에 얽매이며 살지 말아요. 내 환경대로 사는 것이 정답이에요.
89年生  지출을 아까워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날로 보내보세요.
01年生  지금까지 진행하던 일의 마무리가 보이는 날이니 마무리까지 포기하지 말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주변에 시기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보란듯이 더 잘나가는 것이 좋은 처세랍니다.
54年生  결과도 중요하지만 결과를 위한 노력이 더 중요해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66年生  많은 행운이 내게 오고 있답니다. 부지런할수록 더 많은 행운이 내게 올 거에요!
78年生  좁은 세상을 보지 말고 조금 더 넓은 세상을 보세요. 꿈을 크게 가져야 한답니다.
90年生  미움 받을 용기, 준비되어 있나요? 나의 감정에 솔직해질 수 있다면 유리합니다.
02年生  구두로 처리하는 것보다 서류나 글로 남기는 것이 억울한 일을 면할 수 있어요.

양띠 운세
43年生  내 손을 떠난 일엔 참견하지 말아요. 어쩌면 처음부터 내 것이 아닐 수도 있어요!
55年生  애매하게 행동하여 귀찮은 일을 만들진 말아요. 거절은 확실하게 하는게 좋아요.
67年生  돌아다니는 만큼 보고 듣고 깨닫는 것이 많은 날이니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79年生  주변에서 들리는 안 좋은 소문은 소문일 뿐입니다. 가볍게 무시하는게 유리해요.
91年生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생기는 법이지요. 너무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돼요.
03年生  내가 떳떳하니 괜찮습니다. 모든 문제에 강하게 맞서더라도 이겨낼 수 있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상대가 해주겠지.. 하다간 내 자리가 없어질 수 있어요! 내 자리는 내가 지켜요.
56年生  누명을 뒤집어 쓸 수 있으니 가까운 사람들의 말도 약간의 의심은 필요합니다~!
68年生  예의는 모든 사람들에게 차려야 합니다. 나이가 적다고 무신해선 구설이 있어요!
80年生  내 의견을 적극적으로 내비쳐야 해요. 사소한 것에 스트레스를 쌓아두진 말아요.
92年生  게으른 것보다 부지런한 것이 훨씬 좋습니다. 여기저기 바삐 움직여보길 바라요.
04年生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난다면 나의 내면을 먼저 들여다보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돈 관리에 좀더 신경써야 합니다. 알게 모르게 흘러갔던 잔돈이 많은 하루네요.
57年生  모든 것을 얻기에는 너무 욕심이랍니다. 조금씩 성취하는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69年生  하루 보고 말 사이가 아니라면 최대한 좋은 감정으로 남을 수 있어야 한답니다.
81年生  때가 좋을수록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해요. 좋을 때 많이 잡아두길 바랍니다!
93年生  내게 이득 없을 것 같은 남의 일에는 함부로 나서지 않는게 중요하니 명심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포커페이스를 유지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내 기분을 들키지 않는게 유리합니다.
58年生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아요. 인생은 길테니 지금 시작해도 충분히 따라간답니다.
70年生  마무리를 잘 해야 다음 일도 수월해질테니 끝 매듭 짓는 것에 좀더 신경써봐요.
82年生  몸을 사려야 합니다! 젊다고 무리하다간 민망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자중해요.
94年生  첫 단추가 중요하다는 사실!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상황에 따라 다른 행동과 말을 해야 하니 오늘은 눈치와 분위기를 잘 살펴봐요.
59年生  모두가 내 편은 아닐 거에요. 너무 기대하지도 말고 스스로 자립해보길 바라요.
71年生  잘 아는 사람과 엮이는 일은 더 불편해질 수도 있으니 최대한 삼가는게 나아요.
83年生  목표를 조금 높게 잡아봐도 좋겠습니다. 빨리 성취하고나면 김 빠질 수 있어요.
95年生  만나기 싫은 사람과 억지로 만나지 말아요. 내 시간을 더 소중하게 써야 합니다.

12월 12일
쥐띠 운세
36年生  내 실속만 챙겨도 바쁜 하루랍니다. 남 신경은 잠시 접어두는게 현명하군요~!
48年生  귀인은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대인관계에 집중해보길 바라요.
60年生  다소 방해되는 것이 있더라도 해야 할 것은 해야하니 빠르게 마무리 지어보세요.
72年生  강요가 아닌 권유하는 방법을 생각해보는게 어떨까요? 그게 더 잘 먹힌답니다.
84年生  잔돈이 쌓여 큰 돈으로 이어지는 법이죠. 가계부를 점검하는 날로 보내보세요.
96年生  여기저기 돌아다녀도 피곤하지 않고 되려 즐거울테니 밖으로 돌아다녀 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주변 사람들에게 너무 의존하기 보단 홀로서기가 필요합니다. 자력을 길러봐요.
49年生  반복되는 일상에 따분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약속이나 취미에 도전해보세요~!
61年生  알아도 모른척하기 쉽지 않겠지만 오늘만큼은 표정관리를 잘하여 숨겨야 해요.
73年生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해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혼자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요!
85年生  뭐든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고랍니다. 특히 건강을 돌아보는 날로 보내세요.
97年生  다른 사람들 말을 함부로 믿으면 안 됩니다. 오늘은 귀를 막고 있는게 유리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새로운 일을 추진하기 전에 지금의 일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부터 살펴야 합니다.
50年生  어제보다 저 유익한 하루가 될 수 있겠습니다. 하루를 온전히 즐겨봐도 좋아요!
62年生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테니 시간 약속은 칼같이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74年生  나와 맞지 않는 사람에게 굳이 감정 낭비, 시간 낭비하지 않도록 유념해야 돼요.
86年生  라떼는 말이야~ 라는 말로 운을 띄지 말아요. 두루두루 소통해야 유리하답니다.
98年生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답니다. 오늘은 간섭이나 조언을 잠시 묻어두세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나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도와주길 바라요. 후에 다 돌아온답니다.
51年生  빌려주고 못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아예 줘버리는게 더 속 편하겠습니다.
63年生  목표만 바라본다고 해서 해결되진 않을테니 칼을 뽑았다면 무라도 썰어야 해요.
75年生  썩 내키지 않는 도움이라면 거절하는 것도 방법이니 내 기분부터 챙겨보세요~!
87年生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오전부터 오늘 하루의 계획을 꼼꼼하게 세워봐요.
99年生  내 것을 잃지 않기 위해 더 가지려고 하지 말고 내 것을 지키는 것에 집중해봐요.

용띠 운세
40年生  시간은 다시 되돌아오지 않지요. 이 아까운 시간을 그냥 허비하지 않아야 해요.
52年生  공들인 탑을 이제 와서 무너뜨릴 순 없지요. 내 것은 확실하게 지켜내야 합니다.
64年生  공감, 사람, 음식 등 권태로운 일이 있다면 과감하게 변화를 줘 환기시켜 보세요.
76年生  제모나 이발, 쇼핑 등 오늘은 외관적인 모습을 가꾸는데 시간을 보내도 좋아요.
88年生  지나친 간섭은 꼰대로 보여질 수 있으니 가만히 지켜보는게 필요한 하루랍니다.
00年生  고의가 아니라면 실수라면 너무 마음에 담아두지 말고 넘어가줘도 괜찮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사람 마음이 다 같을 순 없죠. 다름을 인정하면 합의점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53年生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꾸려 노력해보세요. 생각보다 어려우니 노력해야 가능해요.
65年生  피할 수 없는 일이라면 정면승부로 한 바탕 크게 일을 벌여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77年生  말이 많으면 실수도 많아지는 법이죠. 즐거운 분위기에 속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89年生  인맥관리에 더 신경써야 합니다. 나에게 도움주는 사람들만 남겨둬서도 안 돼요.
01年生  누군가의 탓을 하기엔 내가 벌인 일이니.. 책임감을 어느정도 가지는게 좋습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길 바랍니다. 책이나 영화 등 어떤 문화생활이든 좋습니다.
54年生  다툼은 만들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툼의 징조가 보이면 피하는게 맞습니다.
66年生  오르막길이 있다면 내리막길도 있는 법이죠. 지금 힘들어도 곧 편안해질 거에요.
78年生  오늘의 갈등을 내일로 미루지 말아요.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하는게 정답입니다.
90年生  나 혼자 이룬 일은 없답니다. 함께 한 사람들에게 꼭 마음의 표시를 전해주세요.
02年生  개성을 아끼지 말아요~! 다른 사람 눈치보지 말고 내 개성을 맘껏 드러내보세요.

양띠 운세
43年生  문제가 클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게 유리하니 도움을 최대한 많이 받아요.
55年生  갈수록 오전해지는 하루랍니다. 불명불만은 삼가고 미소를 유지하는게 좋아요!
67年生  힘든 일이 있었다면 주위 사람들과 간단하게 회포푸는 날로 보내봐도 좋습니다.
79年生  리더의 모습보단 뒤에서 밀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력자가 되어주길 바라요.
91年生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오늘만큼은 빨리빨리 일을 해결하고 쉬는게 좋겠습니다.
03年生  상대방도 내 생각으로 괴로울 수 있답니다. 슬프다면 먼저 연락해도 괜찮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다른 사람의 감정에 휩쓸리지 말아요. 뚝심을 지키는 것이 결과가 더 좋답니다.
56年生  무리하게 일을 진행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내 몸, 내 건강부터 챙겨야 합니다.
68年生  아무리 좋은 사례들이 많더라도 내 환경에 맞지 않다면 과감하게 패스하세요~!
80年生  어렵게 힘겹게 간다고 해서 꼭 좋은 결과가 있는건 아닐테니 지름길도 좋습니다.
92年生  무덤까지 가는 비밀은 없답니다. 차라리 오늘 내에 솔직하게 털어내는게 좋아요.
04年生  아쉽게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커트라인을 잘 체크하여 집중하는 날로 보내봐요.

닭띠 운세
45年生  아무리 밉더라도 지금은 주변 사람들과의 만남을 유지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57年生  그간 쌓아왔던 이미지는 버리고 가식없는 나를 좀더 드러내면 득이 더 많겠어요.
69年生  애초에 내가 해야 될 일이라 생각하며 책임감을 갖는 것이 더 속 편하겠습니다.
81年生  상대방의 허세에 넘어가지 말아요. 껍데기 일뿐, 속은 내가 더 꽉- 차 있답니다.
93年生  건강을 위해서 간단한 조깅이나 산책으로 하루를 마무리 해보는건 어떨까요~?

개띠 운세
46年生  이해를 바라기보단 내가 양보하고 이해해주는 것이 더 빠른 결과를 낸답니다~!
58年生  등잔 밑이 어두운 하루랍니다. 답이 보이지 않는다면 잘 알던 것부터 둘러보세요.
70年生  매뉴얼이 있다면 매뉴얼을 따라야 합니다. 나만 튀어보이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82年生  밖으로 다니면 구설이 따라붙게 되네요. 오늘은 일찍 귀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94年生  조연이 있어야 주연이 더 화려하게 빛나는 법이죠. 전체를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도움을 주면 받을 때도 있어야지요. 도움 받는 것에 눈치 볼 필요가 전혀 없어요.
59年生  다른 의견에 부딪쳤을 땐 우기지 말고 상대방과 타협점을 찾는게 우선이랍니다.
71年生  외로운 감정을 혼자서 풀어내지 말아요. 사람들도 만나고 함께 어울리길 바라요.
83年生  지금의 좋은 감정을 꼭 새겨두길 바랍니다. 초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돼요!
95年生  진도가 빠른 것도 좋지만 놓친 것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는게 더 중요하답니다.

데일리중앙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