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
상태바
프랑스 파리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2.0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프랑스 파리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오미크론 변이가 발견됐다.

프랑스 해외 영토 레위니옹섬에서 프랑스 첫 감염자가 보고된 후 본토에도 바이러스가 상륙한 것이다.

이날 로이터 통신은 프랑스 BMF방송을 통해 "파리를 포함하는 ‘일 드 프랑스’ 지역에서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1명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확진자는 최근 나이지리아를 다녀온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보건당국은 내년 1월 말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프랑스 정부에 코로나19 정책을 조언하는 장프랑수아 델프레시 과학자문위원장은 "우리는 조만간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를 맞닥뜨리게 될 것이라며 1월 말이면 현재 우세종인 델타 변이를 대체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델타 변이 문제가 더 심각하다는 게 델프레시 위원장의 언급이다.

최근 프랑스는 델타 변이 영향으로 코로나19 5차 대유행을 겪고 있는데, 신규 확진자는 전날 하루 동안 무려 5만 명 가까이 나타났고, 중증 환자 역시 1,886명으로 늘었다.

그러나 보건당국은 중증 환자가 6,000~7,000명 사이를 오가던 지난해 가을 2차 대유행 당시와 비교하면 아직 5차 대유행이 정점에 도달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델프레시 위원장은 "지금 진정한 ‘적’은 델타 변이라며 감염 확산을 막을 수 있는 조치가 취해진다면 크리스마스 연휴를 무사히 넘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 두기와 부스터샷이 델타 변이를 막는 핵심 무기"라고 거듭 강조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