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한국임업진흥원과 손잡고 귀산촌인 노후 지원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한국임업진흥원과 손잡고 귀산촌인 노후 지원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2.0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산촌인 대상 노후준비 상담·교육 제공 등 상호교류 위해 업무협약 체결
국민연금공단은 3일 귀산촌을 준비하는 국민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임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민연금공단)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연금공단은 3일 귀산촌을 준비하는 국민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임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3일 귀산촌을 준비하는 국민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임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서구 임업진흥원 본사에서 이뤄진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교류를 통해 국민연금과 노후 준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귀산촌인을 지원하는 교육 아카데미에 노후준비 교육 및 상담을 제공하고 임업진흥원에서는 관계기관 연계서비스를 통해 노후준비교육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노후 준비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활성화 및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한 사업 등에도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015년부터 '노후준비 지원법'에 따라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로 지정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노후준비서비스를 실시하고 노후준비 전문인력 양성,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 역할을 수행하는 109개 지사에서는 노후준비 4대 영역(재무·건강·대인관계·여가)을 중심으로 한 노후준비 종합 진단 및 교육‧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양숙 공단 중앙노후준비센터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귀산촌인을 지원하는 교육서비스 기관에 공단의 노후준비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100세 시대, 국민의 든든한 행복파트너로서 전 국민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