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코로나19 격리 생산으로 어려움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 자금 지원
상태바
삼성전자, 코로나19 격리 생산으로 어려움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 자금 지원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2.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여개 협력회사 대상으로 2200여억원 긴급자금 무이자 대출
사내 숙식으로 발생한 비용, 운영자금 등 애로 사항 해소에 활용
삼성전자는 코로나19 격리 생산으로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의 경영 언정을 위해 자금 지원에 나섰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삼성전자는 코로나19 격리 생산으로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의 경영 언정을 위해 자금 지원에 나섰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삼성전자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격리 생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의 생산과 경영 안정화를 위한 자금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5일 "베트남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상황에서도 비상 생산 체제를 운영하며 어려움을 함께 극복한 120여 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총 2200여 억원의 자금을 무이자로 대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신청한 협력회사는 80여 개에 이른다. 이 중 50여 개사가 총 1000여 억원을 지원받았고 나머지 30여 개 협력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가중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 지원

삼성전자 협력회사들이 위치하고 있는 하노이와 호치민 인근 지역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5월부터 9월까지 지역이나 공단이 통째로 봉쇄되는 비상 상황이 지속됐다.

현지 지방정부는 모든 주민의 출퇴근을 포함한 이동을 제한하고 영업활동도 통제했다.

생산과 수출을 위해 가동이 꼭 필요한 기업들은 사업장 내부나 인근에 임시 숙식
시설 등을 갖추고 철저한 방역 조치를 이행하는 조건으로 일부 생산을 할 수 있는 격리 생산 체제를 운영해야 했다.

생산을 이어가기 위해 삼성전자 법인과 협력회사들은 기존의 기숙사뿐만 아니라
사내 교육 시설, 인근 학교 등에도 긴급하게 임시 숙소를 마련해야 했다.

간이침대, 텐트 등을 활용한 숙소 공간 확보도 문제였지만 침구류·세탁실·화장실·샤워실·식당 등을
급하게 마련하기 위한 비용, 모든 근무 인력에 대해 필수적이고 반복적으로 실시해야 했던 PCR 검사 비용, 각종 방역물품 구매 비용 등 필요한 운영 자금이 계속 증가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영 상황이 여의치 않았던 베트남 협력회사들이 격리 생산까지 운영하며 어려움이 커진 것을 파악했다.

삼성전자는 비상 생산을 실시해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해 준 협력회사들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한 끝에 무이자 대출 지원을 결정했다.

협력회사 대상 코로나19 극복 위한 상생 활동 전개

삼성전자는 이번 무이자 대출 지원 외에도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앞으로도 협력회사의 애로 해소를 위해 협력회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