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백신 미접종자 있는 한 싸움 안끝나"
상태바
김부겸 총리 "백신 미접종자 있는 한 싸움 안끝나"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2.08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 백신을 한 번도 맞아 본 적 없는 사람이 800~900만명인데, 이런 분들이 있는 한 싸움은 안 끝난다"며 백신 접종을 강조했다.

이날 김 총리는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기자간담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3차 접종률이 낮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총리는 "고위험군이라고 할 수 있는 75세 이상은 많이 맞기도 했지만 아직 60세 이상은 좀 주저하시는 것 같다며 60대 이상은 3차 백신 접종을 서둘러야 한다. 최근 위·중증이 진행되거나 사망에 이른 분들 대부분이 60대 이상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학부모와 청소년들의 백신에 대한 불안감에 대해 "지금까지 한 행정의 결과니까 비판은 아프게 받아들인다면서도 다만 코로나의 속성을 정확하게 꿰뚫어 보고 미리미리 대응한 나라는 아무 곳도 없다. 모든 나라가 비슷한 처지인데 그들이 5, 6세 아이들까지 접종하는 것은 현재로써 백신이 그나마 집단면역에 가까이 갈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라는 뜻"이라고 했다.

이어 "어린아이는 백신을 맞지 않더라도 큰 문제없이 지나간다는 것도 너무 낙관하시는 것 같다며 성인 환자들 중심으로 보고된 바에 따르면 후각이나 식감 등에 후유증이 있다. 청소년기에 자라고 있는 친구들에게 이 질병의 후유증이 있을지 모른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좋든 싫든 한번 걸려서 면역이 생기거나 백신 접종을 해서 생기거나 어쨌든 코로나가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줄이는 게 그나마 최선의 방역 대책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며 정부 독려에도 한 번도 접종을 안 하신 분들이 800~900만명인데 이런 분들이 있는 한 싸움은 안 끝난다"고 말했다.

그는 "학부모님들은 아이들이 백신을 안 맞아도 빨리 낳을 수 있다는 과도한 믿음은 하지 말아 주시고 사회전체로 보더라도 접종 효과와 이익이 크다 생각해 달라"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