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윤리경영위원회 출범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 윤리경영위원회 출범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12.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윤리경영 실천과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에 중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9일 부산 본사 대회의실에서 윤리경영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양수 사장 등 내부위원 3명과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학계, 유관기관, 법조인 등 외부위원 3명을 위촉해 모두 6명으로 구성됐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는 9일 부산 본사 대회의실에서 윤리경영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양수 사장 등 내부위원 3명과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학계, 유관기관, 법조인 등 외부위원 3명을 위촉해 모두 6명으로 구성됐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9일 부산 본사 대회의실에서 '윤리경영위원회 출범식 및 제1차 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윤리경영 체계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공사 윤리경영위원회는 공사의 윤리경영 계획 및 세부추진사항 점검, 자체청렴도 평가 등을 통해 전반적인 윤리경영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는 중요 의사결정기구다. 위원장인 김양수 사장과 인권경영책임관, 비상임이사 등 내부위원 3명과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학계, 유관기관, 법조인 등 외부위원 3명을 위촉해 모두 6명으로 출범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윤리경영위원 위촉식과 위원회 운영을 위한 지침 제정에 대한 보고, 공사 윤리경영 중장기 계획에 대한 심의 및 의결 등이 이뤄졌다.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윤리경영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체계적인 윤리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노력과 혁신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공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사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사는 윤리경영 체계화,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 등 윤리의식 내재화 및 확산을 통해 지속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