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의힘에 거리두기 강화 조치와 구체적 손실보상 입법 논의 촉구
상태바
민주당, 국민의힘에 거리두기 강화 조치와 구체적 손실보상 입법 논의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12.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한 대책 필요... 정부는 일상회복 멈추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 즉각 시행해야
국회는 자영업자 '선보상 선지원' 원칙 입각한 구체적 손실보상과 지원 입법 논의 시작해야
민주당은 15일 국민의힘에 거리두기 강화 조치와 함께 피해가 예상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선보상 선지원' 원칙에 입각한 구체적 손실보상과 지원 입법 논의를 바로 시적하자고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은 15일 국민의힘에 거리두기 강화 조치와 함께 피해가 예상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선보상 선지원' 원칙에 입각한 구체적 손실보상과 지원 입법 논의를 바로 시적하자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이 거리두기 강화 조치와 구체적 손실보상 입법 논의를 즉각 시작할 것을 국민의힘에 촉구했다.

신현영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15일 서울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국민의 희생과 정부의 총력 대응에도 불구하고 위중증 환자의 급속한 증가로 의료 대응체계도 한계치에 다다르고 있다"며 "비상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를 즉각 시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앞서 이재명 대선후보는 지난 14일 '코로나 비상대응 긴급성명'을 발표하고 즉각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를 정부에 요청했다. 

정부에 총력 대응을 넘어서는 툭단의 대책을 주문했다.  일상회복을 잠시 멈추자는 것이다.

신 대변인은 "국회와 정치권은 피해가 예상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선보상 선지원' 원칙에 입각한 구체적 손실보상과 지원 입법 논의에 바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재명 후보 요구에 따라 기존의 '코로나19 상황실'을 확대 개편해 원내대표를 본부장으로 하는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를 발족하기로 했다. 매일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신속한 대응책을 마련하겠다는 것.

신 대변인은 "국민은 하루하루가 불안하고 방역 현장과 생업 현장에서는 사투가 벌어지고 있다"며 "여야가 코로나문제에서 만큼은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을 향해  "50조원이냐, 100조원이냐, 당선 후냐, 아니냐 말싸움만 할 때가 아니다"라며 "지금 바로 대책 논의를 위한 테이블에 나와 코로나19 국난 극복을 위한 진정성을 보여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전날 CPR 검사를 받고 자택에서 대기했던 이재명 후보는 15일 오후 코로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방역 현장인 서울 보라매병원으로 달려간다. 

이 후보는 현장에서 코로나 PCR 검사로 격무에 시달리는 선별진료소 의료진의 의견과 위중증 환자 치료 현황을 직접 듣고 그 목소리를 정책으로 실행해 낼 계획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