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귀국 후 새벽까지... 입술 붓고 터져"
상태바
"문 대통령, 귀국 후 새벽까지... 입술 붓고 터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2.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 중앙 송정은 기자]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은 19일 자신의 SNS에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를 올려 "(호주 국빈 방문에서 돌아와) 국내 도착 후 PCR 검사를 받은 대통령은 관저에 도착하자마자 코로나 관련 보고서를 읽으며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박 수석은 "며칠만에 뵙는 대통령의 입술은 붓고 터져 있었다"고 말하며 "차마 뵙기조차 송구스러우나 코로나 방역강화 조치로 고통받는 국민을 생각하면 대통령께 '노고가 얼마나 크셨습니까'라는 인사 한마디도 드릴 수가 없었다"고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청와대가 이러한 호주 순방 뒷이야기를 밝힌 것은 최근 야권을 중심으로 '자화자찬'이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박 수석은 호주 국빈 방문 전 이러한 비판을 이미 예상했다고 이야기하며 "호주의 거듭된 요청과 정해진 국빈 방문을 미룰 수는 없었다"며 순방의 사유를 전했다.

또한 문 대통령의 순방으로 인해 핵심광물 확보를 통한 공급망 강화 및 1조원 규모의 방산 수출 등 성과를 거뒀다는 점 또한 강조했다.

박 수석은 "코로나 일상회복의 준비 부족으로 국민께 또 고통을 드리게 된 것은 대통령께서도 사과를 드렸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통령의 호주 국빈 방문의 성과마저 폄훼하는 것은 국가와 국민을 위한 자세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