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코로나19백서 '안심행정으로 만들어낸 K-방역의 시작' 발간
상태바
고양시, 코로나19백서 '안심행정으로 만들어낸 K-방역의 시작' 발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2.2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카, 안심콜, 안심숙소 등 고양시 대표 방역 정책 소개...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에 배부 예정
고양시는 29일 코로나19백서 '안심행정으로 만들어낸 K-방역의 시작'을 펴냈다.이 백서는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에 배부될 예정이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29일 코로나19백서 '안심행정으로 만들어낸 K-방역의 시작'을 펴냈다.이 백서는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에 배부될 예정이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가 시의 코로나 대응기록을 담은 코로나19백서 '안심행정으로 만들어낸 K-방역의 시작'을 펴냈다고 29일 밝혔다.

'안심행정으로 만들어낸 K-방역의 시작'은 지난해 1월 고양시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고양시의 대응 과정을 담고 있다. 

이 백서에는 ▲코로나19 기본 정보 ▲고양시 코로나19 대응체계 ▲안심카, 안심콜, 안심숙소 등 고양시의 코로나19 대책 ▲코로나 시대 속 우리의 이야기 등 모두 6장으로 백서를 구성해 그간의 대응노력을 상세히 기록했다.

시는 코로나19백서가 향후 유사 상황 발생 때 효과적으로 감염병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서를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백서에 코로나19와 맞서 치열하게 달려온 고양시와 의료진, 시민들의 치열한 순간들을 담았다"라며 "코로나19백서가 또 다른 코로나를 대비해야 할 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