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 발표...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상태바
이재명,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 발표...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12.2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은 간결... 대한민국이 안고 있는 수많은 문제 제대로 해결할 거라는 희망 줘
'미래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운영 철학, 국민에게 실익을 줄 실용정부 만들겠다는 진심 담겨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미래를 향해 가자'는 자신의 비전과 국정운영 철학을 담은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을 29일 발표했다. (사진=민주당 선대위)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미래를 향해 가자'는 자신의 비전과 국정운영 철학을 담은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을 29일 발표했다. (사진=민주당 선대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9일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을 발표했다. 

'앞으로, 제대로'(캐치프레이스), '나를 위해, 이재명'(슬로건).

이재명 후보가 새롭게 내세운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은 간결하다.  경제, 미래, 희망, 공정 등 지금 대한민국이 안고 있는 수많은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갈 거라는 희망을 준다는 평가다. 

이날 발표된 캐치프레이지와 슬로건에는 '미래를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 운영 철학 그리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실익을 줄 수 있는 실용 정부를 만들겠다는 진심이 담겨 있다.

먼저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인 '앞으로, 제대로'는 이재명 정부가 걸어가야 할 두 갈래 큰길을 천명하는 것이라고 민주당 선대위는 설명했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비전을 '앞으로'라는 길에 함축적으로 표현했다는 것. 또한 '앞으로'는 경제, 취업, 부동산, 세금 등 국민의 삶을 힘들게 하는 정책현안을 앞장서서 해결하겠다는 후보의 현장중심형 자세도 담겨 있다고. 

그리고 두 번째 큰길 '제대로'는 이재명답게 일하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어떤 일도 빈틈없이 처리하겠다는 이 후보의 약속이자 국민이 불만을 갖는 정책이 있다면 고치고, 바꾸고, 바로 세워서 국민에게 박수받겠다는 다짐이다. 

그동안 사용했던 슬로건 '이재명은 합니다'가 낳은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치인이라는 평가를 더 강화해 '이재명은 제대로 합니다'라는 기대와 확신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앞으로, 제대로'는 대한민국의 미래 5 년이 더 앞으로 나아가도록, 국민 누구나 제대로 된 기회와 혜택을 누리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국민공감, 국민희망 캐치프레이즈라는 설명이다.

슬로건에도 변화를 줬다. 

새로운 후보슬로건(PI 슬로건)인 '나를 위해, 이재명'의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는 대통령이라는 단어를 뺐다는 것이다. ○○○ 하는 대통령이라는 후보 중심의 과거형 슬로건이 아니라 국민 중심의 새로운 가치와 기대가 담긴 현재 미래형 슬로건이라는 얘기다.

민주당 선대위는 "'나를 위해, 이재명'은 도움이 절실한 나를 위해, 희망이 고픈 나를 위해, 도전할 용기가 필요한 나를 위해, 가족이 먼저인 나를 위해, 아이가 소중한 나를 위해 등 다양한 생각과 바람을 갖고 오늘을 사는 대한민국 소시민이 주인이 되는 슬로건"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