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1.12.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 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1.3~9)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3일 

쥐띠 운세
36年生  답답한 마음은 누구에게든 하소연 해야 합니다. 말만 해도 속이 뻥 뚫릴 거에요.
48年生  축하 할 일에는 아낌없이 해보길 바라요. 내 성과의 두 배로 돌아올 수 있어요.
60年生  사적인 이익은 나중에 챙겨도 늦지 않으니 오늘은 모두를 위한 이익을 생각해요.
72年生  생각보다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을테니 나의 노력을 보상받는 날로 보내보세요!
84年生  어색한 관계일수록 내가 먼저 다가가야 한답니다. 대인배의 면모가 필요합니다.
96年生  오늘은 사사건건 트집을 잡기보단 두루뭉실하게 넘어가는게 더 유리하겠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멀리 있는 친한 친구보단 때론 가까이에 사는 좋은 이웃이 나을 때도 있답니다.
49年生  떳떳하지 못할 일이라면 애초에 시작을 안 하는 것이 좋으니 정의를 구현해요!
61年生  상대방 요청에 모두 응해줄 필요는 없으니 이미지 관리는 나중으로 미뤄보세요.
73年生  소심하게 기다리고만 있으면 기회가 오지 않는답니다. 먼저 나서서 잡아보세요.
85年生  꼭 재물이 나를 행복하게 하지는 않는답니다. 행복은 사람 관계에서도 있지요.
97年生  귀찮은 일이 있더라도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는게 유리하니 좀더 신경써보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오늘은 컨디션이 좋은 하루네요. 미루왔던 빨래나 청소를 해봐도 좋겠습니다!
50年生  방해에도 불구하고 생각대로 추진하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볼 수도 있어요.
62年生  나만의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시간 활용을 잘 하여 여가시간을 가져야 해요~!
74年生  목적을 가지고 다가오는 사람들이 많으니 애초에 어느정도 선을 그어 보세요.
86年生  오늘 하루 우선 순위를 정해보세요. 정신없는 와중에 길잡이가 되어 준답니다.
98年生  지지부진하던 일에 마무리의 기미가 보이니 웃음 꽃이 피어나는 하루겠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긴가민가한 상태로 두지 말고 확실하게 확인하는게 나중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51年生  지출이 생길 일이라면 생각보다 큰 지출로 이어질테니 다음으로 미루길 바라요.
63年生  자식에 대한 고민은 끝이 없지요. 나 자신부터 지치지 않도록 유념해야 합니다.
75年生  상상 속에서 빠져나와 이젠 현실을 마주해야 할 때니 상황을 직시하길 바라요.
87年生  이상하게도 사사로운 일들이 생겨나니 짜증나지만 참고 넘기는게 유리합니다.
99年生  자기 관리가 부족하진 않았는지 대인관계를 정리하며 돌아보는 날로 보내봐요.

용띠 운세
40年生  지금까지의 소나기가 그치고 해가 보일 거에요. 일들도 잘 마무리 되겠습니다.
52年生  결과에 연연하지 말아요. 내 할일을 꾸준하게 해왔다면 곧 나에게 복이 옵니다.
64年生  스스로를 닦달해서라도 빠르게 일을 추진해야 모든 기회를 잡을 수 있겠습니다.
76年生  시작 할 때의 초심을 끝까지 지켜보세요. 결국은 나의 원동력이 되어 준답니다.
88年生  오늘은 괜히 나서지 말고 조용히 묻어가는 것이 덜 귀찮은 하루가 되겠습니다!
00年生  억울한 일이 있다면 참고 넘기지 말고 오늘 내로 바로 잡는게 더 중요하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들지요. 칭찬 한 마디로도 관계를 좋게 바꿀 수 있어요.
53年生  모든 것이 내 생각대로 결정될 수 있으니 최대한 긍정적으로 임해보길 바라요.
65年生  오늘은 이해득실을 따져가며 움직이는 것이 유리할테니 시간 관리를 잘하세요.
77年生  더 큰것을 얻기 위해서는 작은 것들은 양보하거나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89年生  미래를 위한 투자라면 아까워하지 말고 마음껏 투자해봐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01年生  나가는 돈이 많더라도 거기서 오는 기쁨과 행복이 있으니 아깝게 생각 말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공감대가 없어 함께 어울리지 못할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준비해보길 바라요!
54年生  내 덕은 나만이 쌓을 수 있답니다. 쌓을 수 있을 때 높게높게 쌓아둠이 좋아요.
66年生  안일하게 행동하지 말아요. 행운은 끈기와 노력이 있는 자에게 들어온답니다!
78年生  내게서 다른 사람의 소문이 퍼지지 않도록 입을 무겁게 유지하는게 좋겠어요.
90年生  오늘은 쟁탈하는 사람들이 곁에 많으니 조금이라도 서둘러 먼저 선점해보세요.
02年生  새로운 배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응해보세요. 새로운 능력을 발견할 수도 있죠.

양띠 운세
43年生  마음만 앞서고 있답니다. 시작하기 전엔 꼼꼼한 사전계획은 필수 중 필수에요.
55年生  2~3번 확인하길 바라요. 그래야 다른 사람들도, 나도 일처리가 편해진답니다.
67年生  먼저 흥분하는 사람이 지는 게임입니다. 부드러운 말투로 대응해보길 바라요.
79年生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자 하지만 오늘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91年生  받은만큼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도 좋지만 식사 한끼라도 대접해봐요.
03年生  정말 여력이 없다면 다른 사람에게 맡기거나 시간에 맡겨두는게 좋겠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서로에 대한 신뢰를 잃지 않도록 내가 먼저 주의해야하니 남 탓은 금물이에요.
56年生  아무리 자신있는 항목이라도 두 가지 일은 동시에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68年生  마음이 우선적으로 통해야 할테니 서로 관심이 없다면 무엇으로든 힘들답니다.
80年生  오늘은 혼자 있지 말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92年生  오늘의 컨디션이 좋습니다~! 하나라도 양보하지 말고 모두 가질 수 있겠어요!
04年生  누군가와 함께 외출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거나 혼자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불리한 상황에선 변명하지 말고 전후 사정을 먼저 설명해야 빨리 해결됩니다.
57年生  불편한 관계는 억지로 매듭지으려 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그냥 놔두길 바라요.
69年生  역으로 내가 당할 수도 있으니 어리숙한 방법으로 상대 마음을 떠보지 말아요.
81年生  쉴 틈 없이 바쁜 하루가 오늘이네요. 이것도 나를 위한 것이니 좀더 즐겨봐요!
93年生  모든걸 다 보여주지 말아요. 조금씩 친해지는게 더 굳건한 관계가 될 수 있어요.

개띠 운세
46年生  다른 날보다 좀더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믿음의 시작이 될 수 있어요.
58年生  할 일이 없진 않을 거에요. 청소라도 좋으니 뭐든 스스로 찾아서 해보길 바라요.
70年生  내 장점을 말 안해도 알테니 굳이 여기저기 소문내고 다니지 않아도 좋겠습니다.
82年生  꼬투리 잡히는 행동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빈틈이 없는게 좋아요.
94年生  여기저기서 참견하는 말은 무시하길 바라요. 오늘의 나의 감이 나쁘지 않네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귀인은 가까이에 있어요. 먼저 연락할까 말까 고민했던 사람에게 연락해보세요.
59年生  똑같은 상황이 반복된다면 상황을 탓하기 보단 스스로를 돌아봐야 할 것입니다.
71年生  겉으로는 동의하는 척해도 내 마음 속 신념은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83年生  무리한 부탁은 억지로 들어주지 말고 내가 여유로울 때 도와주는 것이 맞습니다.
95年生  모른척하고 있으면 알아서 해결될 수 있으니 굳이 참견하지 않아도 좋겠습니다.

4일

쥐띠 운세
36年生  의견이 안 맞다면 모두 실행해보고 결정해봐요. 그정도 패널티는 감수해야죠.
48年生  외출이 필요하다면 딴길로 새지 말고 볼 일만 보고 빨리 귀가하는 것이 좋아요.
60年生  재정상황을 민감하게 살필 수 있어야 한답니다. 기분에 따라 지출하지 말아요.
72年生  잘 모르는 분야라면 한 발짝 물러서서 진행하세요. 실수를 줄이는 방법이에요.
84年生  내가 잘 한 것이 맞습니다. 그러니 나에게도 그만한 칭찬과 보상을 줘야 해요~!
96年生  물질적인 만족에 집착하지 말고 공허한 마음을 채울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해요.

소띠 운세
37年生  주변 사람 눈치는 삼가세요. 내가 하고싶은 일이라면 후회없이 도전해야 돼요.
49年生  부서진 것을 새롭게 고친다 해도 새 것처럼 쓸 순 없을테니 미련을 버려야 해요.
61年生  사사건건 꼬투리 잡는 사람이 있군요. 감사하지만 한 귀로 흘려보내길 바랍니다.
73年生  무언가 잃어버리거나 깜빡하기 쉬운 날이니 중요한 소지품은 잘 체크해두세요.
85年生  한 번 미루면 끝없이 미루게 되어 있어요. 더 이상의 게으름은 멀리해야 합니다.
97年生  이해관계에 따라 달리 행동하는 것이 맞으니 공과 사를 잘 구분해주길 바랍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오늘은 큰 지출을 막아야 한답니다. 돌아보면 후회할 지출일 것이 분명합니다!
50年生  내 의견을 말하기 전에 상대방 의견을 먼저 들어야 실수를 막을 수 있겠습니다.
62年生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어 기쁘지만 일찍 귀가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유리해요.
74年生  최대한 적을 만들지 않도록 노력해보세요. 오늘은 내 사람들 챙기기도 바빠요.
86年生  오늘은 미처 신경쓰지 못한 건강에 좀더 관심을 주세요. 비타민은 챙기시나요?
98年生  바깥 음식도 나쁘지 않지만 식사를 해야 한다면 집으로 모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자랑하고 싶지만 내 입으로 자랑하기 전에 누군가 먼저 꺼내주길 기다려보세요.
51年生  너무 긴장하지 말아요. 장애물도 거뜬히 넘길 수 있는 행운이 내 주변에 있어요.
63年生  우정을 다질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빼지말고 참석하여 소통하는게 좋겠습니다. 
75年生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길 바라요. 내 자신감에 상대방도 주춤할 수 있습니다.
87年生  대놓고 도와주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뒤에서 몰래 챙겨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99年生  집념을 가지고 도전한다면 못 해낼 것 없을테니 지레짐작하여 포기하지 말아요.

용띠 운세
40年生  처음의 초심과 목표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항상 공지사항으로 띄워놓길 바라요.
52年生  피하려고만 하지 말고 당당하게 부딪쳐 이길 방법을 찾아내야 할 시기랍니다~!
64年生  이미 벌어진 일이라면 후회해도 소용없으니 어떻게 헤쳐나갈지 모색해야 해요.
76年生  때론 주연 옆 조연이 더 빛나기도 하지요. 중요하지 않은 역할은 하나도 없어요.
88年生  배움엔 나이가 없지요. 나를 위해 새로운 무언가를 도전해보기 좋은 하루랍니다.
00年生  불안과 압박이 함께 엄습할 수 있지만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니 너무 걱정말아요.

뱀띠 운세
41年生  나만 잘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를 볼 수 없을테니 동료들과 함께 힘을 합쳐봐요!
53年生  높은 곳에 가고 싶다면 낮은 곳부터 밟아야 하니 순서를 하나하나씩 지켜줘요.
65年生  본질을 흐리지 않도록 내가 하고있는 일을 왜 하는지 목표의식을 꼭 가져봐요.
77年生  불만을 얘기해도 고쳐지는건 적습니다. 그냥 묻어두는 것이 유리한 하루에요.
89年生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닐 거에요~!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아쉬워 말아요.
01年生  상대적으로 이득보는 것이 많으니 원하는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임해봐요.

말띠 운세
42年生  내게 필요없는 말들은 반응하지 말고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게 좋습니다.
54年生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직접 하는 것이 정답이에요. 아니라면 온전히 맡겨봐요.
66年生  생각이 너무 깊어 진전이 더딜 수 있답니다. 오늘은 좀더 쉽게 다가가야 합니다.
78年生  사람마다 각자 생각하는 사고방식이 다르니 오늘은 이해가 더 요구되겠습니다.
90年生  생각한 결과가 아니라도 실망하지 말아요. 아직 번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네요.
02年生  일도 많고 찾는 곳도 많아 정신 없겠지만 다 해낼 수 있으니 바삐 움직여 보세요.

양띠 운세
43年生  속에 쌓였던 것이 있다면 오늘으 터뜨려야 해요. 끝장을 보고 화해해도 좋아요.
55年生  출발이 손조로운만큼 끝까지 부지런하게 밀고 나가야 결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67年生  내가 더 당당하게 맞선다면 더 이상의 무시는 없을테니 용기를 가져야만 합니다.
79年生  마음에 안 든다고 너무 티내지 말고 '저런 사람도 있구나...' 라고 넘겨야 합니다.
91年生  재촉하지 말고 여유를 가져보세요. 기다리는 것이 좋은 소식을 가져올 수 있어요.
03年生  체력이 부족하니 쉽게 피로해지네요. 바쁘더라도 운동 시간을 꼭 가지길 바라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남들에게 맞추지 말고 내가 먼저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하루를 보내길 바라요.
56年生  옛 추억에 미련을 두지 말아요. 새로운 추억을 더 만드려고 노력해야 한답니다~!
68年生  주변의 호소에 더 귀를 기울여보세요. 더 탄탄하게 갈 수 있는 지름길이 있어요.
80年生  지겨운 과제라 생각하지 말고 나를 성장시키기 위한 길이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92年生  내가 할 수있는 한 최상의 노력을 했나요? 아직 미흡하다면 포기는 이르답니다!
04年生  중요한 정보를 한 귀로 흘리고 있진 않나요? 잔소리 같아도 집중해보길 바라요.

닭띠 운세
45年生  속상해말고 침착하게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내가 모르던 방법도 많답니다.
57年生  내 마음에 들 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보세요. 그만큼 더 만족감이 크겠습니다.
69年生  진부한 방법은 아닌지 돌아보세요. 대세를 따라 수정할 수도 있어야 한답니다.
81年生  내 고집만 부리지 말고 서로 타협하고 의견을 조율해야 더 단합될 수 있답니다!
93年生  완벽한 사람은 없답니다. 완벽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을 높게 사야 합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이상한 태클에 넘어가 싸우지 말고 지혜롭게 피해가야 내 기분도 지킬 수 있어요.
58年生  언행을 가볍게 하지 말고 주의하고 또 주의해서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해보세요.
70年生  시작 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확실하게 선을 그어 오해가 없도록 해야 돼요!
82年生  내 인생의 1순위는 내가 되어야 합니다. 나를 해치는 일은 하지 않아도 좋아요.
94年生  선두에 서지 말고 오늘은 사람들 뒤에서 밀어주는 역할을 자청해봐도 좋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굳이 상대방을 바꾸려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려려니 넘겨도 큰 일 없답니다.
59年生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개인플레이가 아닌 사람들과 더 똘똘 뭉쳐야 합니다.
71年生  다음주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사소한 일이라도 꼼꼼하게 검토하는게 유리해요.
83年生  받은 것에 대해 베풀기 싫다면 애초에 안 받고 양보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에요.
95年生  친해지려고 이것저것 다 말하지 않아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마음이 통해야 돼요.

5일

쥐띠 운세
36年生  다 받아도 좋지만 내가 돌려줄 수 있는 만큼만 받는 것이 마음 편할 수 있어요.
48年生  오늘만큼은 내 Feel을 믿어보세요. 내 느낌대로 사람들을 이끌어봐도 좋습니다.
60年生  독립심을 길러주는 것도 좋지만 사람들과 함께 화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72年生  한 번 뿐인 기회일 수 있으니 원하는 것이 나타나면 물불가리지 않아도 좋아요.
84年生  걱정이 많은 것 또한 걱정으로 이어질테니 오늘은 명상의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96年生  오늘만큼은 도움을 주려는 사람이 있어도 거절해요. 갚을게 더 많아지겠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작은 문제라도 그냥 넘기지 말고 확실하게 해결하고 넘어가야 나중에 편합니다.
49年生  내가 찾던 기회가 오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신속하게 잡아야 해요!
61年生  자녀들과 소통하기 위해선 옛 고리타분한 모습은 조금 내려두는 것이 좋겠어요.
73年生  누군가 원하고 바라는 역할대로 살지 않아도 좋습니다. 원하는걸 하길 바라요.
85年生  정작 가까운 사람을 돌보지 모하고 있진 않은가요? 내 사람부터 잘 챙겨보세요.
97年生  더 높이 올라가려면 인맥이 필요하네요. 사람들과의 만남을 꺼리지 않길 바라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아무리 갑의 자리에 있더라도 갑질은 삼가야 합니다. 서로 맞춰가야 오래가요.
50年生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않으면 더 덧날 수 있으니 처음에 잘 해결해야 합니다.
62年生  충동적인 마음에 괜한 물건을 사들여 후회할 수 있으니 꼭 함께 상의해야 돼요.
74年生  10-20대들의 관심사가 뭔지 살펴보세요. 더 많은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어요.
86年生  오늘은 강압적인 것이 먹히지 않네요. 처음부터 한 발 물러서는 것이 유리해요.
98年生  손재수가 있으니 귀중품은 아예 소지하지 않거나 두번세번 체크해보길 바라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내게 있는 책임감이 큰 만큼 오늘 하루는 조금더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답니다.
51年生  굳이 함께해서 유리한 것이 없다면 혼자서 진행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63年生  어려움이 있는건 당연하답니다. 끝내 결실을 볼테니 적극적으로 임하길 바라요.
75年生  짧지 않은 시간들을 허투로 보내선 안 돼요. 오전부터 계획을 철저히 세워봐요!
87年生  니끌 모아 태산이니 작은 일도 미루면 큰 산처럼 쌓이게 됩니다. 미루지 말아요.
99年生  앞으로의 목표를 좀더 높게 잡아보세요. 포부를 크게 가져봐도 나쁘지 않아요.

용띠 운세
40年生  억지로 완성을 강요하지 않아도 좋으니 여유롭게 지켜보며 기다려주길 바라요.
52年生  생각을 넓히려면 내 뜻이 확도하더라도 다른 사람 의견을 수렴할 수 있어야해요.
64年生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누구도 아닌 날 위한 소비를 해봐도 나쁘지 않아요.
76年生  한 순간에 와르르 무너지진 않을테니 잘못된 것을 발견했다면 바로 시정하세요.
88年生  정확한 사실이 아니라면 덤탱이 쓸 수도 있으니 함부로 누설하지 않아야 해요.
00年生  다소 힘겹겠지만 웃는 얼굴로 상대를 대해야 하니 감정 표현을 적게 해보세요!

뱀띠 운세
41年生  내가 벌린 일은 내가 마무리 지어야 하니 책임전가 할 생각은 삼가야 한답니다.
53年生  왠지 다툼으로 이어질 것 같다면 그 자리를 피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랍니다!
65年生  집중하지 못하고 나태했던 시간이 있다면 반성하는 시간을 꼭 가져야 한답니다.
77年生  너무 서두르면 내리막에서 넘어집니다. 천천히 즐기며 내려와도 충분하답니다.
89年生  조금만 시각을 바꿔보세요. 이해되지 않던 것도 이해되고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01年生  오늘은 단호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으니 소신을 지켜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귀인이 가까이에 있답니다. 원하는 무언가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쟁취하세요.
54年生  사람들과 어울릴 때에는 내가 먼저 나서도 좋네요. 리더의 자질을 보여주세요~!
66年生  책임소재를 따지기보단 빨리 해결하고 다음 상황으로 넘어가는 것이 현명해요.
78年生  배운 것은 바로 실천해보길 바랍니다. 열심히 배운만큼 써먹어야 아깝지 않죠!
90年生  뒤쳐졌더라도 포기하지 말아요. 결국 완주하는 사람이 승자로 남는 것이랍니다.
02年生  계획한 일이 있다면 무산되지 않도록 여러 사람들 앞에서 출사표를 던져보세요.

양띠 운세
43年生  아직은 자중해야 한답니다. 내 욕심도 있지만 시기를 잘 보고 입을 열어야 해요.
55年生  말이 안 통한다면 내 감정만 낭비하지 말고 그냥 무시하는게 정답일 수 있어요.
67年生  신중한 행동도 좋지만 오늘은 적극적인 행동력과 무모함이 유리하게 작용해요.
79年生  눈치를 잘 살펴보세요. 주변 상황이 좋지 않다면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91年生  매번 주기만하고 돌아오는 것이 없다면 그만해도 좋습니다. 미련을 버려야해요.
03年生  건강과 관련 된 일이라면 무슨 일이 있어도 미루지 말고 우선순위로 잡아봐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이런저런 핑계거리는 많지만 솔직하게 터놓고 얘기하는 방법이 제일이랍니다.
56年生  뭘 하기 전엔 상대방 의견도 필히 물어야 해요. 이기적인 사람으로 남지 말아요.
68年生  아무리 연민이 느껴지더라도 공과 사는 구분하여 행동해야 후회가 적겠습니다.
80年生  가만히 있으면 반이라도 갈테니 잘 모르는 일이라면 나서지 않는게 좋습니다.
92年生  내숭은 너허두세요. 누가 되었던 나의 본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04年生  적극적인 구애에도 먹히지 않는다면 오늘은 도도한 컨셉으로 밀어봐야 합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나의 강점이 뭔지 생각해보는 날로 보내보세요. 아주 특별한 날이 될 수 있어요.
57年生  시간지나 미안하거나 마음쓰이지 말고 도와줄 수 있는 일은 마음껏 도와주세요.
69年生  지금은 경험이라 생각해도 좋으니 실수나 실패가 있더라도 너무 연연해 말아요.
81年生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보길 바랍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많을 거에요.
93年生  지금 당장은 끌리지 않을 수 있어요. 내일은 모를테니 단호한 거절은 넣어두세요.

개띠 운세
46年生  생각보다 일이 잘 풀릴 것 같네요! 걱정되던 일도 잘 마무리 될 수 있을 거에요.
58年生  행운은 나의 편~! 오늘만큼은 먹고싶고 하고싶은 일을 모두 추진해보길 바라요.
70年生  정확한 근거가 없다면 말을 아끼는 것이 유리하니 괜한 의심은 삼가길 바랍니다.
82年生  모든 책임은 내가 지는 것이니 다른 사람들 의견 말고 내 의견대로 움직이세요.
94年生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나의 표현도 적극적으로 해줘야 돼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미리 걱정하지 말아요. 그때가서 생각해도 돼요.
59年生  대충 넘어가지 말고 작은 것이라도 꼼꼼하게 읽어야 합니다. 이득이 있겠군요.
71年生  간절히 원하는게 있다면 자존심 정도는 내려두고 최대한 매달려 보길 바랍니다.
83年生  서로 맞춰가는 과정이니 내가 맞춰준다고 해서 절대 지는 행동이 아니랍니다!
95年生  싸우지 않는 방법은 상대 기분에 맞춰주는 것 뿐이니.. 너무 억울해하진 말아요.

6일

쥐띠 운세
36年生  모든 것을 내려놓아도 괜찮습니다. 잠깐동안 쉼이 필요한 것은 누구나 같아요.
48年生  같은 처지의 사람이라면 서로 싸우지 말고 힘을 합쳐 더 높게 올라가야 합니다.
60年生  나이에 연연하지 말고 경직된 분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먼저 움직여보길 바라요.
72年生  자꾸 옆길로 새는 느낌은 없으신가요? 초심을 바로 잡아야 할 날이 왔답니다~!
84年生  매사에 불만인 사람은 나까지 부정적이게 될테니 그러기 전에 멀리하길 바라요.
96年生  올바른 길로 향한 추진력이 나의 명성을 높이는 길인 것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나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심어주길 바랍니다. 생각지 못한 기회들의 연속이에요.
49年生  바쁘더라도 삶의 원동력은 있어야 합니다. 가족들과 근교의 여행도 좋겠습니다.
61年生  지성이면 감천이라 하지요. 결국 진실은 통하게 되어있으니 너무 애닳아 말아요.
73年生  큰 일을 하려면 작은 일부터 잘 마무리 해야 하죠. 조금씩 넓혀 나가야 좋아요!
85年生  의견 수립이 안 된다면 내가 먼저 양보해야 합니다. 나비효과가 생기겠습니다.
97年生  나는 농담이지만 상대는 아닐 수 있답니다. 예민한 부분은 긁지 않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누명을 뒤집어 써도 침묵을 유지하면 진실은 곧 밝혀질테니 입을 무겁게 해요.
50年生  쇠뿔도 단김에 뽑아야죠. 결정도 오래 끌지 말고 바로하는게 여러모로 좋네요.
62年生  오해를 받았다는 것은 내가 먼저 오해를 줬을 수도 있기 때문인걸 명심하세요!
74年生  다른 사람의 속도에 맞추려 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에 맞춰 걸어가야 길게 가요.
86年生  지금까지 버틴 보람이 있는 하루에요. 맛있는 음식과 오늘을 즐겨보길 바랍니다.
98年生  시간을 내어서라도 동창들의 안부를 물으며 인맥을 다지는 날로 보내길 바라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막히는 일이 있다면 억지로 하지 말고 흘러가는 시간에 맡겨두는 것도 좋아요.
51年生  부족하다고 좌절하지 말아요. 그만큼 웃는 날도 많고 또다른 배움도 많았어요.
63年生  여력을 남기지 말고 최후까지 충실한다면 더 여유로운 다음을 맞이할 수 있어요.
75年生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고 하지요. 오늘은 무조건 스마일을 유지하길 바라요.
87年生  생각지도 못한 이득이라면 함께 나눠보길 바랍니다. 독식하다간 배에 탈나요!
99年生  쓴만큼 돌아오게 되어 있으니 너무 계산적이게 움직이지 않는게 중요하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뭐든 100% 정답은 없답니다. 개인마다 생각하기 나름이니 그려려니 해보세요.
52年生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말고 중립을 잘 유지해야 평화도 함께 유지 될 거에요.
64年生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면 도전하지 말고 대중적인 것을 따르는게 안전하답니다.
76年生  오늘은 그저 아까운 하루로 보내지 않도록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보길 바라요.
88年生  대타를 찾을 시간에 내가 마무리 짓는게 나을 거에요. 더 마음 고생하겠습니다!
00年生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필요하군요. 시간을 내어서라도 생각할 시간을 가져봐요.

뱀띠 운세
41年生  나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보세요. 어차피 따라할 수 있는 사람은 없어요!
53年生  감정을 티내지 말아요. 화가 나도 기뻐도 오늘은 감정을 숨기는게 순조로워요.
65年生  지출이 커질 수는 있지만 감당할 수 있는 선일테니 너무 인색하게 굴지 말아요.
77年生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 합니다. 그러니 몸에 해로운 과식은 줄여나가길 바라요.
89年生  눈치없는 사람은 행운이 와도 눈치를 못채죠. 눈칫밥을 장착해야 하는 하루에요.
01年生  애교섞인 목소리도 좋으니 오늘은 애교 작전으로 들이대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참견과 관심은 한 끗 차이랍니다. 선을 넘지 않도록 조심해야 득이 있겠습니다.
54年生  잘못이 있을 때만 고개를 숙여야 합니다. 잘못된 일에는 당당하게 맞서야 해요.
66年生  원래 순리대로 행하는 것이 큰 이탈없이 무던하게 지나가는 것임을 명심하세요.
78年生  저울질 하다가 모두 놓칠 수 있답니다. 일단 마음가는 한 쪽으로 선택해야 돼요.
90年生  비슷한 사람들 사이에서 돋보여봤자 랍니다. 더 높은 목표를 세워보길 바라요.
02年生  상대방 장점을 인정하고 박수쳐야 해요. 살살 구슬려 배울 수 있다면 더 좋아요.

양띠 운세
43年生  너무 나몰라라 하지 말아요. 나의 의리있는 모습에 사람들이 더 감동할 거에요.
55年生  시간 낭비가 된다면 다음으로 미루고 빨리 끝날 일부터 먼저 하는 것이 좋네요!
67年生  명분이 없다면 나서지 않는게 좋습니다. 근거를 가지고 큰 소리 쳐야 하겠지요.
79年生  100% 싫은 것이 아니라면 관계가 호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91年生  익숙한 물건이나 익숙한 사람이라 해서 중요하지 않은건 아닐테니 명심하세요!
03年生  결과적으로 실속을 챙기는 방향일 수 있으니 긴가민가해도 직진해보길 바라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놓친 일들에 대해 후회하지 말고 지금 하는 일에 좀더 집중하는게 현명합니다~!
56年生  한 번만 더.. 한 번만 더.. 하다간 다른 일도 못할테니 오늘은 빠른 포기가 나아요.
68年生  정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그냥 내 마음이 가는대로 시키는대로 해도 좋습니다.
80年生  돈 계산은 대충하지 말고 정확하게 해야 한답니다. 10원 하나라도 정확히 해요!
92年生  끝까지 비밀로 지키지 못한다면 처음부터 커밍아웃 하는 것이 더 유리하답니다.
04年生  일에 대한 성취나 발전이 큰 하루이니 이런 날 더 열과 성을 쏟아보길 바랍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걱정거리가 생기더라도 빠르게 잊어버리세요. 오늘은 더 중요한 일들이 많아요.
57年生  소 잃고 외양간 고쳐도 다시 찾을 수 없을테니 내 물건은 내가 관리해야 합니다.
69年生  잘잘못을 따지기 전에 원인을 파악하고 수습하기 위해 애쓰는게 우선이랍니다.
81年生  똑같은 말이라도 말투에 따라 마음이 상할 수 있으니 언행에 좀더 신경써줘요!
93年生  혹- 하는 마음에 저지르지 말고 뒷일을 생각한다면 더 잘했다 느껴질 거에요~!

개띠 운세
46年生  귀인이 함께 하는 날이군요. 하고싶은 일을 은근슬쩍 던져봐도 나쁘지 않아요.
58年生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답니다. 내 기준에만 맞춰 생각하면 망신수가 들었어요!
70年生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해도 좋네요. 오늘은 먹는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랍니다.
82年生  잘한 일에는 칭찬을, 실수에는 격려가 필요해요. 원동력이 될 수 있겠습니다~!
94年生  애원하지 말아요. 사랑받고 싶다면 나 스스로를 먼저 사랑할 줄 알아야 합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오늘만큼은 직설적인 말은 피하고 조금은 빙빙 둘러서 말하는 것이 유리해요.
59年生  좋았던 지난 날을 추억하며 감정을 추스르세요. 좋은 날은 또 오기 마련입니다.
71年生  튀지 않도록 묻어가는 것이 좋으니 옷 색깔도 어두운 톤으로 맞춰보길 바라요.
83年生  미련을 남기지 않기 위해선 내 마음이 가는대로 일단은 다 질러보는게 좋아요.
95年生  잃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지금 가지고 있는 모든 것에 애정을 보여주길 바라요.

7일

쥐띠 운세
36年生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는 것도 결국엔 내 몫이니 감당할 수 있다면 넘어가세요.
48年生  원망하지 말고 내가 한 잘못에 대해 반성하는 것이 더 명분을 쌓는 방법이에요.
60年生  외출하기보단 집안에 머무르는 것이 좋으니 불러내는 사람이 있어도 거절해요.
72年生  말이 안 통할 땐 그냥 말을 안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는 척 이기는 방법이죠.
84年生  말 실수로 인해 사람을 잃기 쉬운 날이니 언행에 좀더 신경써보길 바랍니다~!
96年生  일이 잘 안 풀린다면 무대포로 밀고 나갈게 아니라 잠시 쉬어주는게 좋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처음 만난 사람이라도 상부상조하는 사이가 되어야 더큰 이득이 있을 거랍니다.
49年生  올바른 길을 인도해주고 싶다면 나부터 올바른 길로 향하고 있는지 살펴야 해요.
61年生  가까운 사람과 서운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말과 행동에 진심을 담아 전해봐요.
73年生  가끔은 이기적인 것이 더 좋을 때가 있답니다. 손해보지 않도록 잘 따져보세요!
85年生  내가 맡은 일에만 열정을 과다로 쏟아부어도 좋아요. 오늘은 내 코가 석자네요.
97年生  누군가의 도움을 기대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우선순위를 먼저 정해보세요. 사람 관계에서나 일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되네요!
50年生  지치고 힘들다면 하루 쯤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무위도식 하는 것도 좋습니다.
62年生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다 하여도 실수가 생기기 마련이니 끝까지 집중해야 돼요.
74年生  지금은 회복 단계랍니다. 무너져 있는 나의 모습에 실망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86年生  실패해도 괜찮아요. 약점을 보완하여 다시 시작하면 더 크게 성공할 수 있어요.
98年生  더이상 피하거나 숨지말고 진검승부를 통해 나의 진가를 드러내보길 바랍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결국엔 혼자가 될 수도 있으니 다 똑같은 처지에서 텃새 부리는 일은 삼가세요.
51年生  욕심이 많으면 그만큼 감당해야 할 것도 함께 늘어난답니다. 욕심을 줄여야해요.
63年生  사람들과 좀더 부딪혀보길 바랍니다. 그래야 새로운 알짜배기 정보도 많습니다.
75年生  책으로 쌓은 지식도 중요하지만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혜도 중요한 법이지요.
87年生  쉽게 결정하지 못할 일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과 의견을 구해야 돼요!
99年生  진실 된 충고와 조언일 수 있으니 너무 거부하지말고 마음으로 삼켜보길 바라요.

용띠 운세
40年生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좀더 기다려보세요.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게 좋아요.
52年生  이룰 수 없는 일이라면 처음부터 포기하고 다른 일을 택해야 성취가 빠릅니다.
64年生  뭐든 과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맛있는 음식이라도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6年生  은근슬쩍 일을 혼자 도맡아 할 수도 있으니 초반이 기를 잡는게 키 포인트에요.
88年生  괜히 꼬리 잡혀 구설이 될 수 있으니 모든 행동엔 이유가 있어야 할 말이 생겨요.
00年生  예민하게 행동하면 눈총이 심하네요. 여유롭게 넘기는 자세를 취해보길 바라요.

뱀띠 운세
41年生  힘들 때 숨쉴 수 있는 구멍이 필요하답니다. 그건 나의 가족이 될 수도 있지요.
53年生  다른 사람에게는 우유부단 할 지라도 스스로에겐 강단있는 모습을 유지하세요.
65年生  도움받기는 사절하고 스스로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복돋아주는게 좋아요.
77年生  다른 사람 말에 휘둘리지 말아요. 오늘은 나의 소신과 줏대를 보여줘야 합니다.
89年生  이 정도면 괜찮다~ 보단,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사전준비를 철저하게 해봐요.
01年生  조금 굽히고 들어가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방법일테니 자존심 상해하지 말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바쁘지만 그 속에서도 취미생활은 꼭 즐겨보세요. 삶에 활기를 넣어 줄 거에요.
54年生  잔돈이 계속해서 큰 지출로 이어지네요. 오늘은 현금을 지니지 않길 바랍니다.
66年生  인생을 바꿀 수도 있는 중요한 기회일 수 있으니 먼저 잡고나서 생각해보세요!
78年生  내 코가 석자랍니다. 내 일이 끝난 후에 다른 사람 일도 봐주는게 현명하답니다.
90年生  비싼 물건은 비싼 값을 한다고 하죠. 뭐든 어느 정도의 지불은 있는 것이 좋아요.
02年生  경험자나 윗 사람의 조언이 모두 맞을 순 없을테니 오늘은 내 주관을 지켜봐요.

양띠 운세
43年生  손해가 적은만큼 이득도 적을 수 있지만 경험삼아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네요.
55年生  다른 사람의 제안을 거절하지 말아요. 나에게 유리한 방면으로 흐를 거랍니다.
67年生  아무리 건전한 것이라도 적당히 즐기다 끝낼 수 있어야하니 과하지 않아야해요.
79年生  결정할 때에는 결국 내가 우선되는 것이 좋습니다. 내 마음을 잘 헤아려 보세요.
91年生  오늘만큼은 외면을 더 화사하게 가꾸어 우선적으로 상대 눈에 띄는게 좋습니다.
03年生  오늘은 적당한 고집도 괜찮으니 절실하게 원한다면 집념을 가지고 쟁취해봐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나를 믿는 사람들이 많군요.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완주해보길 바라요!
56年生  날 이해해주길 바라는 마음은 이기적일 수 있으니 먼저 이해심을 베풀어 봐요.
68年生  더는 미루지 말고 오늘은 하고 싶고, 알고 있는 것은 행동으로 옮겨봐도 좋아요.
80年生  필요할 때 없어 당황할 수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인간관계를 잘 쌓아둬야 해요.
92年生  시간이 지나면 어느정도 해결 될 수 있으니 그때 마무리 지어도 늦지 않습니다.
04年生  내가 잘하는 일부터 시작해도 좋으니 첫 스타트부터 삐그덕 대지 않길 바라요.

닭띠 운세
45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의 일은 정중하게 거절하고 내 일에 집중하는게 좋겠습니다.
57年生  이르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혼자만의 생각일 수 있으니 계속 정지하세요.
69年生  준비가 부족하다면 조금 미루는 것도 좋아요. 섣불리 시작하는 것보다 나아요.
81年生  미룬다고 해서 꼭 좋은 결과를 얻을 수만은 없으니 빠르게 결단하는게 좋아요.
93年生  상대가 바뀌길 바라지 말고 내가 먼저 변화 된 모습을 보여주는게 유리합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겨야 한답니다. 자존심 하나만큼은 최고에 둬야 합니다.
58年生  오늘은 핸드폰을 꼭 쥐고 있어보세요. 기다리던 곳에서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70年生  특별한 상대를 만날 수 있답니다. 사람들 대함에 가식은 빼두는게 좋겠습니다.
82年生  원래 깨질수록 더 단단해지는 법이랍니다. 이러한 상황도 즐겨보길 바랍니다!
94年生  먼저 용기를 내보세요. 용기있는 자가 미인을 쟁취하는게 괜히 있는게 아녜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어떻게서든 버티는 자가 승기를 잡을 수 있을테니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말아요.
59年生  공짜를 너무 좋아하다간 망신이 있답니다. 어느정도 대가를 치르는게 좋습니다.
71年生  너무 싫어하는 티는 내지 않아야 합니다. 내 인성까지 다 보여줄 필요는 없네요.
83年生  사람은 고쳐쓰는 것이 아니라지요. 변화를 기대하지 말고 그려려니 넘겨보세요.
95年生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거짓은 아니에요. 먼저 웃으며 인사를 건네도 좋네요!

8일

쥐띠 운세
36年生  지금의 순간만을 생각하지 말아요. 더 길게 더 멀리 더 오래 볼 수 있어야 해요.
48年生  억지로 이해시키면 더 반발이 커질 뿐이랍니다. 천천히 설득하는 방법이 좋아요.
60年生  혼자만의 생각으로 포기하면 잃는게 많답니다. 조언을 구하며 시간을 벌어봐요.
72年生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할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일테니 현 상황을 즐겨요!
84年生  잘 못한 일이 있다면 어영부영 넘어가지 말고 확실하게 사과하고 넘겨야 합니다.
96年生  공정한 판단이 필요한 날이니 일말의 사심을 가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긴가민가한 일은 일단 시도해보고 수습하는게 덜 미련갖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49年生  어렵게 잡은 기회라면 단물, 쓴물 쪽쪽 빨아먹어야 합니다. 실속이 필요합니다.
61年生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우선되어야 하니 중요한 일이 아니라면 뒤로 미뤄보세요.
73年生  명예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지금까지 쌓아온 일들을 잘 지켜나가야 한답니다~!
85年生  고집부려 얻을 수 있는 날이 있는 반면 오늘은 순순히 인정하는게 득이 크네요.
97年生  옅은 지식이라도 알아두면 좋아요. 여러 사람들과 대화가 통할 수 있어야 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도움을 주기만 했다면 받을 때도 되었습니다. 눈치보지 말고 도움을 청해봐요.
50年生  빈말이라면 안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괜히 꼬투라 잡혀 귀찮아 질 수 있어요.
62年生  가지고 있던 것도 반토막 날 수 있으니 현 상황을 유지하는게 더 중요하답니다.
74年生  오늘은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을 쫓아가지 말고 현실을 직시할 수 있어야 해요.
86年生  남에게 잘 보이려 애쓰지 않아도 좋아요. 잘 보여야 하는 사람은 가족이랍니다.
98年生  빠른 성과를 원하는만큼 실수도 잦아질테니 천천히 꼼꼼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끝까지 밀고 나가면 조금이나마 이득이 있을테니 조금만 더 버텨보길 바랍니다.
51年生  내 몸을 너무 혹사 시키지는 말아요. 휴식 할 때엔 오로지 휴식만 취해야 합니다.
63年生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하고 있는 일은 빨리 마무리하고 일찍 쉬어주길 바라요.
75年生  오늘은 손해를 보느냐 이미지를 실축시키느냐 문제에선 후자를 더 유리합니다.
87年生  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위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뿌듯한 날로 마무리 될 거에요.
99年生  모르는 길이 있다면 물어서 가면 되죠. 혼자 헤매이는 시간이 더 소요되겠어요.

용띠 운세
40年生  너무 오냐오냐~ 하면 호랑이 새끼를 키울 수 있어요. 엄할 땐 엄한게 좋습니다.
52年生  아무리 잘했더라도 자화자찬 보다는 겸손한 모습을 유지하는게 더 보기 좋네요.
64年生  독선적인 언행은 삼가고 사람들과 화합하는 자세로 일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76年生  강하게 나가기보단 약하게 살살 달래가면서 나가는게 더 유리하게 먹힌답니다.
88年生  약속은 칼같이 지켜주길 바랍니다. 특히 시간약속, 날짜약속은 가장 중요하지요.
00年生  협력해야만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으니 타협점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한 하루에요.

뱀띠 운세
41年生  결정한 일엔 후회는 접어두세요. 그 시기엔 그것이 최선이라 생각해야 합니다.
53年生  빌린 돈이나 물건이 있다면 빨리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신뢰를 우선으로 해요.
65年生  정답은 현장에 있답니다. 오늘은 실내에 머무를게 아니라 밖으로 나가야 해요.
77年生  모르는 사람과 어울리는 일을 주의하세요. 소문이나 구설을 막을 수 있답니다.
89年生  괜히 자그마한 불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딪치지 말고 피하면 순조롭겠어요!
01年生  오늘만큼은 수동적인 행동을 삼가보세요. 스스로 찾아서 해내야 더 값지답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오늘은 대인관계로 인한 득을 볼 수 있는 날이니 지인을 충분히 활용해보세요.
54年生  작은 이득이라도 생긴다면 일단 도전해보세요. 큰 이득이 되어 올지도 몰라요.
66年生  민감하게 대응하면 상대는 더 펄쩍 뛸테니 우선은 묵묵히 지켜보는게 좋네요.
78年生  갈대같은 모습은 삼가야 해요. 한 가지에 확고한 모습을 보여주는게 유리해요.
90年生  좋더라도 급하게 다가가지 말아요. 브레이크가 없다면 사고만 날 뿐이랍니다!
02年生  한 사람에게 얽매여있지 말고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공유하는게 유리해요.

양띠 운세
43年生  백 마디 말보다 한 번 눈으로 보는 것이 좋고, 한 번 경험해보는 것이 더 좋아요.
55年生  아쉽더라도 지난 일은 잊어야 해요. 다음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7年生  사랑이라는 이유로 구속하고 있는건 없는지 나 자신을 돌아보는 날로 보내세요.
79年生  조금의 변화라도 나의 삶의 질을 올릴 수 있어요. 자기개발을 가까이 해보세요.
91年生  미해결 된 사항이 있다면 내일로 넘기지 말고 바쁘게 움직여 오늘내로 끝내봐요.
03年生  남보다 나의 앞가림이 중요하단 것을 명심하며 내 실속을 더 챙겨보길 바랍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기간이 만료 된 뒤에 후회하지 말고 아직 여유로울 때 마무리 짓도록 해보세요.
56年生  더 길게 생각해서 더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아닐테니 굴고 짧게 끝내야 합니다.
68年生  훌훌 털어버려야 새로운 기회가 있을테니 옛 추억이나 미련에서 헤어나오세요.
80年生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야 한답니다. 마지막의 반전에 속아 우는 일 없도록 해요.
92年生  망상에 빠져 혼자 결정하지 말고 사소한 것도 충분한 대화를 거친 후 결정해요.
04年生  지조를 지키며 도도하게 행동해보세요. 내 가치는 내 스스로 높이는 것이지요.

닭띠 운세
45年生  겉모습보단 마음으로 가까워지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진실한 대화가 필요해요.
57年生  오늘은 아는 것도 모르는 척 조용히 넘어가는 것이 더 좋은 이미지로 남겠습니다.
69年生  명예를 얻고 싶다면 그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81年生  결국엔 마무리는 내 손으로 해야 할테니 처음부터 스스로 하는 것도 괜찮네요~!
93年生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이랍니다.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외부에서 오는 모든 부정적인 신호는 차단할 수 있어야하니 나만 생각해보세요.
58年生  표정관리에 더 신경써보세요. 안 좋은 일이라도 포커페이스를 유지해야 좋네요.
70年生  나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믿고 따라가도 좋습니다.
82年生  때론 얍삽한 것이 잔머리의 한 방법이지만 도가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어요.
94年生  컨디션이 좋은 하루랍니다. 하루를 꽉꽉 채워 알차게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구구절절 길게 이야기하지 말고 임팩트만 전해야 돼요!
59年生  용서는 빨리 구하는게 맞아요. 잘못한 일은 오늘 바로 빌어야 화해도 빨라져요.
71年生  다른 일을 찾는게 시간을 아끼는 길일테니 이미 포기한 일엔 미련을 버리세요.
83年生  조금이라도 마음이 힘들다면 아무 생각하지 말고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95年生  사람 속마음은 아무도 모르는 법이죠.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기엔 아직 아쉬워요.

9일

쥐띠 운세
36年生  버려야할 건 아까워하지 말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더 좋은게 올 수 있어요!
48年生  조금씩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먼저 신뢰를 쌓아야 뭐라도 할 수 있어요.
60年生  간신히 달래 놓은게 터질 수 있으니 웬만하면 오냐오냐 들어주는게 좋겠습니다.
72年生  직거래를 하기 보다는 중간에 누구라도 한 명을 거치는 것이 더 유리하답니다.
84年生  황당한 일이 생겨도 당황하지 말아요. 차분하게 잘 넘길 수 있는 문제랍니다~!
96年生  애정문제가 있다면 아무에게 말하지 말고 당사자끼리 해결하는 것이 현명해요.

소띠 운세
37年生  쉬고 싶더라도 조금만 참아보세요. 할 일은 깔끔하게 마무리해야 덜 찝찝해요!
49年生  다른 곳으로 눈길이 자꾸 간다면 차라리 오늘은 모두 제쳐두고 휴식을 취해요.
61年生  초심대로만 진행한다면 크게 어긋나지 않고 순조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73年生  상대 약점이 우스워 보여도 장점만 보려 애쓴다면 나도 그만큼 발전이 있어요.
85年生  하나의 단서만으로 애꿎은 사람을 잡지말고 여러가지 상황을 살펴야 합니다!
97年生  인연이라면 다시 만날테니 사라진다고 아쉬워말고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굳이 내게 마이너스 되면서까지 다른 사람을 도울 필요는 없으니 명심하세요!
50年生  조언을 잘 들으면 생각지도 못한 방법이 떠오를 거에요. 필히 조언을 구해봐요.
62年生  인정에 얽매이면 나도 불편하고 상대방도 불편할테니 공과 사를 명확히 해요!
74年生  사람들과 관계 맺는 것이 진절마리 난다면 오늘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봐요.
86年生  오늘은 연예뉴스도 한 번 챙겨보세요. 사람들과 넓은 대화주제가 생기겠어요.
98年生  모두 도맡아 하지는 말아요.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도와주는게 현명하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아무리 내 능력 이상의 일이라지만 해낸다면 그만큼 능력도 올라갈 수 있어요.
51年生  이리저리 휘둘리지 말고 처음 결정한대로 잘 따라주면 좋은 결과가 있답니다!
63年生  가질 때도 있고 빼앗길 때도 있는 법이죠. 너무 자책하거나 아쉬워하지 말아요.
75年生  리더가 되려면 아랫사람들의 신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87年生  적어도 내 팀원에겐 피해를 줘선 안 된답니다. 첫 포기자가 내가 되어선 안 돼요.
99年生  대화의 코드가 잘 안맞는 사람이 있어도 필요하다면 인내하며 들어줘야 합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무언가 배울 기회가 왔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삶의 활기를 찾아봐요.
52年生  이전에 시작했던 어수선해진 일들은 묵혀두지 말고 마무리 짓는게 속 편합니다.
64年生  가족들과의 시간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밖으로 나가기보다 집에 머물러 보세요.
76年生  반은만큼만 돌려줘도 괜찮답니다. 더 해주려다 내 가랑이만 찢어질 수 있어요!
88年生  스스로 굴러오는 복이 많은 날이니 밖으로 나가 시간낭비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00年生  간절한만큼 부끄러움은 뒤로 하고 원하는는 것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해야 돼요.

뱀띠 운세
41年生  지금까지의 실수는 잊어버리고 앞으로 새롭게 해야 할 일에 더 신경써보세요.
53年生  굳이 몰라도 되는 일은 알려고 하지도 말고 모른 척 넘어가는 것이 상책입니다.
65年生  한 곳에 오래 머물지 말고 일어나야 한답니다. 새로운 환경이 더 유리하겠어요.
77年生  두 발 뻗고 잠을 자기 위해서라도 내 일은 꼭 내손으로 해결하고 마무리 해요.
89年生  올라가도 가시방석일테니 내 자리가 아니라면 빠르게 내려오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실상은 조금 잘난 것일 수 있으니 기고만장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말띠 운세
42年生  내 것이 아니라면 더 소중하게 다뤄주세요.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가 필요해요.
54年生  처음부터 너무 많은 열정을 쏟아 붓지는 말아요. 지칠 수 있으니 천천히 걸어요.
66年生  마지막이 보일 때까지 불태우고 쉬어주길 바라요. 미루면 계속 밀리게 된답니다.
78年生  무덤까지 가는 비밀은 없답니다. 뒷 말은 삼가고 서로 오해를 풀어야 한답니다.
90年生  무조건 앞만 보는 노력도 좋지만 주변을 돌아보며 즐기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02年生  오늘은 적당한 지출 정도는 권장합니다. 괜히 구두쇠라는 소리는 듣지 말아요!

양띠 운세
43年生  하기 싫은 일이라도 일단은 마무리 짓고 나서 불평불만도 터뜨려야 유리합니다.
55年生  늦었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도 똑같습니다. 지금 시작하면 됩니다.
67年生  성실하고 투명한 일처리가 필요한 날일테니 누구보다 공정하게 임하길 바랍니다.
79年生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지적하려면 내가 먼저 떳떳해야 겠지요. 명분이 필요합니다.
91年生  당장의 이득만을 바라보지 말고 차후에 얼마나 성장될까를 생각하는게 나아요!
03年生  도중에 마음을 바꿔선 이득이 크지 않으니 아직은 꾸준하게 나아가야 한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중간에 끼여 박쥐가 되기보단 유별나더라도 아닌 것은 아니라도 꼭 말해보세요.
56年生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합니다. 나중에 두 배로 금전 지출이 생길 수 있다니다!
68年生  재물이 들어오지만 그만큼 나가는 것도 많을테니 지출입을 꼼꼼히 챙겨보세요.
80年生  결실이 눈 앞에 아른아른 거리는 날이군요. 조금만 더 손을 뻗어보길 바랍니다.
92年生  적절한 기회를 노려보세요. 완벽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라면 잡아도 좋습니다.
04年生  한 쪽 의견만 듣고 편협적인 생각을 하는건 아닌지 꼭 돌아봐야 하는 하루에요.

닭띠 운세
45年生  남들에게 호구로 보이는 짓은 하지 말아요. 할 말은 꼭 하고 넘어가야 한답니다.
57年生  약속이 없더라도 외출을 해보세요. 바깥 공기도 쐬며 마음의 정화가 필요합니다.
69年生  김칫국부터 마시고 있진 않나요? 아닐 수도 있다는 의심도 꼭 필요하겠습니다.
81年生  내 강점을 드러낼만한 것이 없다면 상대의 이야기에 크게 공감이라도 해야 돼요.
93年生  수다로 스트레스를 날려도 좋겠습니다. 누군가를 험담하는 주제만 아니라면요~!

개띠 운세
46年生  이왕 마음 먹은 일이라면 누구라도 따라오지 못할만큼 열과 성을 다해보세요.
58年生  실패가 결코 부끄러운 것이 아니에요. 다시 일어서는 사람이 되는게 중요해요.
70年生  오늘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지만 내일을 위해 자제하길 바랍니다.
82年生  하기 싫은 일이 있다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접으세요. 오늘은 휴식이 최고네요.
94年生  누군가 남긴 흔적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너무 고민말아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주는 것에만 익숙해져 있나요? 받는 것도 잘한다면 상대가 더 행복할 거에요!
59年生  보람찬 하루가 되기 위해선 오늘 해야 할 일은 오늘 꼭 마무리 지어야 한답니다.
71年生  내 뜻과 다른 의견도 잘 조합해보길 바라요. 분명 더 나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83年生  넘지 못할 산이라면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시간도 절약되고 현명하겠습니다.
95年生  오늘은 겸손하기 보단 어느정도 매력을 드러내고 자신감 있게 굴어봐도 좋네요.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