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 "대선과 지방선거 법과 원칙따라 공정·투명하게 관리하겠다"
상태바
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 "대선과 지방선거 법과 원칙따라 공정·투명하게 관리하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12.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는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선의의 경쟁을, 유권자는 정책·비전을 꼼꼼히 따져 판단해야"
"국민의 정치적 표현의 자유와 사회적 약자의 참정권을 최대한 보장하겠다" 약속
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은 2022년 3월 대통령선거와 6월 지방선거를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투명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은 2022년 3월 대통령선거와 6월 지방선거를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투명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은 "2022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투명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지방선거를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투명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노 위원장은 30일 미리 발표한 새해 신년사를 통해 이렇게 말하고 "후보자는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선의의 경쟁을 해야 하며 유권자는 후보자의 정책·비전을 꼼꼼히 따져 현명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언론기관과 종교·시민·사회단체는 깨끗한 선거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공직자는 어떠한 선거관여 행위도 발생하지 않도록 엄정중립의 자세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 위원장은 끝으로 정치적 표현의 자유와 사회적 약자의 참정권을 최대한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