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미래당과 선거연합 선언... "청년·기회의 나라 만들겠다"
상태바
김동연, 미래당과 선거연합 선언... "청년·기회의 나라 만들겠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1.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새로운물결-미래당은 기회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힘을 합친다"
오태양 "미래당은 김동연후보와 함께 기회의 나라, 정치 대개혁의 유쾌한 반란자 되겠다"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통령 후보는 3일 서울 영등포구 선거캠프에서 미래당과의 선거연합을 선언하고 "청년·기회의 나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진=김동연 선거캠프)copyright 데일리중앙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통령 후보는 3일 서울 영등포구 선거캠프에서 미래당과의 선거연합을 선언하고 "청년·기회의 나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진=김동연 선거캠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통령 후보는 3일 서울 영등포구 선거캠프에서 미래당과의 선거연합을 선언했다.

미래당은 김동연 후보 지지를 공식화했다.

오태양 미래당 대표는 "미래당은 김동연 후보와 함께 기회의 나라, 정치 대개혁의 유쾌한 반란자가 되겠다"며 김동연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에 김동연 후보는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미래당의 지지선언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대선을 통해 반드시 '청년·기회의 나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오태양 대표는 "김동연의 금기깨기 청년정신은 미래당의 진영깨기 청년정신과, 김동연의 아래로부터의 반란은 미래당의 미래정치로의 시대 반란과, 김동연의 기득권을 깨는 기회공화국으로의 전환은 미래당의 불평등을 넘는 행복국가로의 전환과 맞닿아 있다"고 미래당의 새로운물결 지지 이유를 설명했다.

오 태표는 '그간 인연이 깊었던 정의당이 아닌 새로운물결 김동연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가 궁금하다'는 기자들의 질문에 "중요한 것은 미래 가능성이다. 이제는 대한민국이 새로운 얼굴을 맞이해야 한다. 새로운 대통령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전환을 꾀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물결과 선거연합을 선언한 미래당은 김동연 선거캠프에서 '청년미래본부' 및 '뉴미디어본부'의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