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서울시의원, '서울시교육청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교육비 지원 조례안' 발의
상태바
황인구 서울시의원, '서울시교육청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교육비 지원 조례안' 발의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1.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일, 새해 첫 조례 발의로 희망 품은 교육 의제 선제적 시행
"학생들이 현장에 적합한 직무수행능력 쌓아 경쟁력 확보 지원"
황인구 서울시의원이 3일 '서울시교육청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황인구 서울시의원이 3일 '서울시교육청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민주당 황인구 의원(강동4)은 3일 새해 첫 조례로 '서울시교육청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서울시 학생의 직업교육훈련에 드는 비용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는데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감의 책무 규정 ▲학습지원금 지원 근거 및 목적, 대상 및 방법에 대한 규정 ▲학습지원금 지원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규정 ▲학습지원금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평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황인구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특성화고의 취업률 및 취업 여건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저출생 및 고령사회 심화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가 장기적으로 예견되는 바 학생들이 현장에 적합한 직무수행능력을 쌓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발의하게 됐다"고 조례안 제정 취지를 말했다.

황 의원은 "본 조례안은 특성화고 졸업 후 학생 자신이 원하는 산업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 진로설계를 위한 직업심리검사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교육비'를 지급함으로써 직무수행능력을 쌓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