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갑 교수 "백신 혐오주의자들 준동 심해"
상태바
이재갑 교수 "백신 혐오주의자들 준동 심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1.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갑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백신 혐오주의자들의 준동이 심하다"며 본인 3차 접종 기록 COOV앱 화면을 게시했다.

4일 이 교수는 페이스북에 "인터뷰 기사나 유튜브에 도를 지나칠 정도로 댓글을 단다며 무슨 유명인이라고 쫓아다니면서 그러고 계시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댓글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지만, 그럼에도 나와 가족의 백신 접종력을 묻는 사람들이 있다며 이미 2차 접종 후 COOV앱 기록을 올린 적이 있는데 3차 접종 기록도 올려야 할 것 같다. 아내는 3차 접종을 하였고, 아이들 3명도 2차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백신 접종의 효과를 우리가 이미 알고 있다며 이상반응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이상반응보다 더 중요한 백신의 예방효과와 중증예방효과가 훨씬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인과관계가 증명됐거나 증명이 어려운 경우에는 중증 이상 반응에 대해서는 정부 차원에서 충분한 조사와 보상이 필요한 부분은 누누이 강조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아직도 비과학적인 주장을 통해 접종을 머뭇거리는 사람들을 위험 속에 남게 하는 그런 일들은 이제 더는 없기를 바라지만, 그럼에도지속할 것이라며 그러나 적어도 언론이 그런 비과학적인 주장을 부추기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 교수는 서울행정법원이 함께하는사교육연합·전국학부모단체연합 등이 보건복지부 장관을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을 일부 받아들인 것에 대해 "이번 인용 때문에 법원이 이제 방역정책의 최종 심사 권한을 가지게 되겠다며 반발이 있는 모든 방역정책은 행정소송과 가처분 신청을 당할 테고 법원이 결정해 줘야 방역정책이 시행되는 상황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역정책에 대한 가처분신청이 인용됐다는 것에 심히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