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상태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1.0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가격 인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원두 가격 부담이 그만큼 커지고 있어서인데, 지난달 미국 뉴욕ICE선물거래소에서 아라비카 원두 선물은 파운드당 2.5달러에 거래돼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작년 초 대비 두 배 가격이다. 아라비카는 세계 원두 생산량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 품종으로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는 가뭄 등 이상기후에 따른 생산 차질 및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물류난 때문이다.

보통 커피 원두 선물가격이 1년 시차를 두고 카페 커피 가격에 반영되어 작년엔 커피값 인상이 없었다.

하지만 올해는 캡슐커피와 컵커피 등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고 있다. 원두 가격 인상 영향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이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스타벅스 앳홈 등의 캡슐커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네슬레코리아가 이달 1일부터 캡슐커피 가격을 약 10% 인상했다. 

편의점 컵커피 가격도 오르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1일부터 바리스타룰스 등 컵커피 제품 가격을 품목별로 8~12.5% 인상했다. 이번 인상은 2018년 이후 4년 만이다. 바리스타룰스 가격은 기존 2000원에서 2200원으로 10% 올랐다.

커피업계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물론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들도 커피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라며 원두 로스팅업체를 바꾸거나 커피 추출 레시피를 개선하는 등 원두 가격 인상 요인을 흡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