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LNG선 시장현황 및 분석보고서' 발간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 'LNG선 시장현황 및 분석보고서' 발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1.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NG선 시장의 구조 변화와 향후 방향성 담아... 해운업계의 능동적인 대응 필요
한국해양진흥공사는 11일 NG선 시장의 구조 변화와 향후 방향성을 담은 'LNG선 시장현황 및 분석보고서' 발간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는 11일 NG선 시장의 구조 변화와 향후 방향성을 담은 'LNG선 시장현황 및 분석보고서' 발간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11일 LNG선 시장의 구조 변화와 향후 방향성을 담은 'LNG선 시장현황 및 분석' 보고서를 펴냈다.

이번 보고서는 최근의 탈탄소 트렌드에 따라 빠르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LNG의 글로벌 시장 지각 변동과 우리나라의 수입 현황, LNG선 시장의 구조 변화 등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LNG 시장은 공급처 다변화에 따라 장기계약 비중 축소와 현물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LNG선 시장도 단기 용선시장 규모 확대, 수송 구간 다변화 등 구조 변화가 나타나고 있어 해운업계의 능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해운시장 정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LNG선 등 비주력 분야에 대한 정보 제공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케미컬선 시장 분석 보고서에 이어 이번에는 LNG선 시장 특집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한편 'LNG선 시장현황 및 분석'을 포함한 공사 발간 보고서는 공사 홈페이지(www.kobc.or.kr) 및 카카오톡 '한국해양진흥공사'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