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 내 현대산업개발 진행 중인 모든 공사 중지 명령
상태바
광주시, 지역 내 현대산업개발 진행 중인 모든 공사 중지 명령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1.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발생된 광주 화정동 현대아이파크 아파트 건설현장 외벽 붕괴 사건 관련 광주시가 시공사HDC현대산업개발이 지역에서 진행 중인 모든 건축 및 건설 현장 공사에 대한 중지 명령을 내렸다.

12일 오전 광주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이용섭 시장 주재로 사고현장에서 관할 구청과 소방·경찰 관계자, 전문가 등이 참석해 긴급현장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이와같이 결정했다.

광주시는 국토교통부 및 경찰청 등과 협력, 사고 원인을 조사해 법적, 행정적 책임을 물어 건설현장안전불감증을 뿌리 뽑기로하고 공사 과정 중 제기된 민원에 대한  담당 공무원들의 대응 등을 재검토 하기로 했다.

또한 광주시와 자치구는 현재 연락이 끊긴 현장근로자 6명을 찾는데 집중하는 한편 이번 사고의 신속한 수습과 피해자 지원을 위해 광주 서구청에 사고수습본부를 즉각 설치하고 서대석 서구청장이 본부장을 맡아 지휘 중이다.

이어 광주시는 건축건설현장 사고방지대책본부를 구성, 시장이 직접 본부장을 맡아 광주시내 모든 건축건설 현장을 일제 점검하기로 했다.

박남언 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총괄조정관은 "학동 참사가 발생한 지 217일만에 또 다시 이런 참사가 발생하게 돼 참으로 유감이고, 시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며 현장 주변 주민들에 대한 대피명령과 함께 현장근로자 중 연락이 두절된 사람들을 최우선적으로 파악하는데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파크 HDC그룹 계열사인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앤콘스에서 짓는 아파트 브랜드로, 광주에서는 1986 604가구가 첫 선을 보인 뒤 20여개 단지가 건립됐고, 화정아이파크와 계림동 아이파크 SK뷰, 운암주공 3단지, 무등산 아이파크 2차 등 5개 단지가 건립 중이거나 건립 예정이다. 예정된 입주 물량은 9000세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