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후보 "4월로 예정된 전기요금 인상 전면 백지화하겠다"
상태바
윤석열 후보 "4월로 예정된 전기요금 인상 전면 백지화하겠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1.1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 4월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 ② 과학과 상식에 근거한 전력 공급 계획 수립 공약 발표
"과학에 기반한 전력공급 체계를 무너뜨린 탈원전과 태양광 비리 등을 조사해 바로잡을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월로 예정된 전기요금 인상을 전면 백지화하겠다"고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월로 예정된 전기요금 인상을 전면 백지화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3일 오는 4월로 예정된 전기요금 인상을 전면 백지화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윤석열의 2가지 약속' ① 4월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 ② 과학과 상식에 근거한 전력 공급 계획 수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는 취임 초부터 탈원전 정책을 밀어붙이며 '전기요금 인상은 없다'고 공언했음에도 최근 대선 직후인 4월에 전기요금 10.6%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며 "이는 졸속 탈원전 정책으로 한국전력의 적자와 부채가 쌓인 책임을 회피하고 대선 이후로 가격 인상의 짐을 떠넘기는 무책임한 결정"이라 비난했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심각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에게 전기요금 인상은 큰 부담이 된다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낮은 전기가격을 유지하는 것은 디지털 혁신 강국으로 가기 위해 필수적인 경쟁력 요소"라며 "따라서 4월 전기요금 인상 계획을 백지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 위기 동안에는 전기요금 인상을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신 과학과 상식에 근거한 전력 공급 계획을 세우겠다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는 이념적인 탈원전 정책을 무리하게 진행했다"며 "신재생에너지라는 명분을 내세워 일부 인사들에게 태양광 사업의 특혜를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정부는 과학에 기반한 전력공급 체계를 무너뜨린 탈원전과 태양광 비리 등을 조사해 바로잡을 것이라 예고했다. 

이념과 진영 논리가 아니라 공정과 상식에 근거한 전력 공급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