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영업제한 9시 유지에 자영업자 단체 299인 삭발시위 예고
상태바
코로나 영업제한 9시 유지에 자영업자 단체 299인 삭발시위 예고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1.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정부가 오후 9시로 식당·카페 영업을 제한하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3주 간 연장하자 '코로나 피해 자영업 총연합'이 299인 삭발식을 예고했다.

이날 총연합은 "음식점 등 식품접객업의 영업시간 제한을 철폐해야 한다며 오는 25일 국회 인근에서 분노의 299인 삭발식을 거행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정부가 17일부터 3주간 사적 모임 인원을 4인에서 6인으로 완화하되, 식당·카페 등 영업시간 제한은 기존처럼 오후 9시까지로 유지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삭발식에 24일 '자영업자 손실보상 집단소송'을 접수하기로 하고 "거리두기가 강화되면 자영업자들은 거리로 나갈 수밖에 없다며 피부에 와닿는 손실보상을 시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날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브리핑에서 "2주 뒤 설 연휴가 예정돼 있고 오미크론 전파가 극대화될 위험성도 존재한다며 3주간 사적 모임을 현행 4인에서 6인으로 완화하되, 그 외의 조치는 현행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김부겸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방역 완화 조처만을 기다리며 힘겹게 버텨주고 계신 소상공인·자영업자 여러분께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초과 세수 등 가용한 재원을 최대한 활용해 추경을 편성하기로 했다. 설 전까지 국회에 제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