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전 회장과 대담
상태바
이재명 후보,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전 회장과 대담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1.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만이 묻고 이재명이 답하는 '만문명담' 형식으로 재단법인 '같이 걷는 길' 사무실에서 이뤄져
코로나 위기 극복, 양극화, 4차 산업혁명, 규제 개혁, 청년 일자리 등등 우리사회 각종 현안 주제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전 회장과 지난 14일 저녁 박 전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재단법인 '같이 걷는 길' 사무실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 양극화 등 우리사회 각종 현안을 주제로 대담했다. (사진=민주당)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전 회장과 지난 14일 저녁 박 전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재단법인 '같이 걷는 길' 사무실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 양극화 등 우리사회 각종 현안을 주제로 대담했다. (사진=민주당)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지난 14일 저녁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전 회장과 경제·사회 분야의 당면 과제들을 주제로 대담을 했다.

이날 대담은 박용만 전 회장이 묻고 이재명 후보가 답하는 '만문명담' 형식으로 박 전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재단법인 '같이 걷는 길' 사무실에서 두 시간 가량 이뤄졌다.

두 사람은 코로나 위기 극복, 양극화, 4차 산업혁명, 규제 개혁, 청년 일자리 등등 우리 사회의 각종 현안에 대해 폭넓고 깊이 있게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 후보는 평소에도 박용만 회장에 대해 '존경하는 기업인'이라 밝혀 왔고 경기도지사 재임 시절에는 당시 대한상공회의소 박용만 회장과 '경기도기업규제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하는 등 좋은 인연을 맺어 왔다.

이번 대담 역시 이 후보가 경제계의 신망이 두텁고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 온 박용만 전 회장의 견해를 듣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박영선 전 중기부장관을 통해 먼저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담 내용은 조만간 유튜브 채널인 '이재명 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