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부 21일부터 음식점 오후 8시까지로 제한
상태바
일본정부 21일부터 음식점 오후 8시까지로 제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1.19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일본 정부가 21일부터 3주간 도쿄도 등 13개 광역자치단체에 긴급사태에 준하는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를 적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날 일본 정부는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도쿄도와 가나가와현, 아이치현 등 13개 광역자치단체에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를 적용하는 방침을 확정한 뒤 19일 대책 본부에서 정식 결정하기로 했다.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3주로 2월 중순까지다. 오키나와현, 야마구치현, 히로시마현은 이미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가 적용되고 있어 모두 16개 광역자치단체에서 해당 조치가 이뤄지게 된다.

이 조치가 발령되면 해당 광역자치단체의 장은 음식점 영업시간 등을 제한하는 비상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음식점에서 주류 제공이 중단되고 영업시간도 오후 8시로 제한될 수 있다.

일본 정부가 이처럼 방역 대책을 강화하는 데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일일 2만명대를 뛰어넘을 정도로 빠른 확산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일본 정부는 방역수칙 완화 정책인 백신·검사 패키지 제도를 시행도 못 하고 수정하기로 했다.

백신·검사 패키지는 음식점 이용과 각종 행사 참여 시 코로나19 백신을 2회 접종했거나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증명이 나온 이들에 대해 이용을 허가하도록 한 정책이다.

긴급사태나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 때도 감염 우려가 낮은 이들에게 방역 대책을 느슨하게 적용시키겠다는 구상이었으나 최근 백신을 2회 접종에도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사례가 나오면서 무용지물이 된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