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대선 갈라진 민심 수습해야"
상태바
문 대통령 "대선 갈라진 민심 수습해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3.1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의 과정이나 결과에 각자 많은 아쉬움이 있을 수 있지만 선거가 끝난 이후의 대한민국은 다시 하나라며 우리 정부는 차기 정부가 국정 공백 없이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문 대통령은 청와대 여민1관 3층 영상회의실에서 가진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사상 유례없이 치열한 경쟁 속에 갈등이 많았던 선거였고 역대 가장 적은 표차로 당락이 결정됐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지금은 통합의 시간이라며 선거 과정과 결과에서 극명하게 드러난 갈라진 민심을 수습하고 치유하고 통합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다음 정부에서 다시 여소야대의 국면을 맞게 됐지만 그 균형 속에서 통합과 협력의 정치를 해달라는 것이 국민의 요구이고 시대정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우리가 마주한 냉정한 현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며 안팎으로 새로운 위협과 거센 도전에 직면해 국가적으로 매우 엄중한 시기다. 국민적 에너지를 하나로 결집하지 않고는 도전을 이겨내며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도 존중과 배려·포용의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도 통합은 매우 절박한 과제다"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치와 사회는 늘 갈등이 많고 시끄러웠던 것 같아도 그것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동력이 되어왔다며 어려울 때마다 단합하며 힘을 모아준 국민의 통합역량 덕분이었다"고 했다.

이어 "많은 갈등·혐오가 표출된 격렬한 선거를 치른 지금이야말로 통합과 포용의 정치를 위해 나아가야 할 때라고 믿는다며 정부 각 부처도 임기를 다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책임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