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내일 인천시장선거 출사표... "신원도심 균형발전 해결"
상태바
안상수, 내일 인천시장선거 출사표... "신원도심 균형발전 해결"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3.1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정부와 협치 통해 인천 숙원사업 해결하고 신원도심 균형발전 반드시 해내겠다"
안상수 전 인천시장(오른쪽)이 14일 인천 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인천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안 전 시장은 오는 15일 기자회견을 열어 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안상수 전 인천시장(오른쪽)이 14일 인천 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인천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안 전 시장은 오는 15일 기자회견을 열어 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안상수(국민의힘) 전 인천시장이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 인천시장에 출마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상수 전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인천 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인천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안 전 시장은 "인천시장 재임 당시 인천의 대부분의 인프라를 건설하고 신원도심 균형발전을 디자인했다"며 "그러나 3명의 후임 시장이 계획을 이어가지 못했다. 계획한 사람이 마무리짓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와 협치를 통해 인천의 숙원사업 해결하고 계획한 신원도심 균형발전 반드시 해내겠다"며 "앞으로 인천시민들께서 저를 원도심 동장이라고 불러주시라. 더 나은 인천을 만들겠다"고 했다.

안 전 시장은 "인천시민의 영원한 친구(칠구)라는 의미를 담아 지방선거 79일 전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며 "남은 기간 뚜벅이로 인천시민분들을 직접 만나 말씀을 경청하고 나아가는 방향에 최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상수 전 시장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30분 인천시청 중앙계단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인천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안 전 시장은 제3·4대 인천시장, 제15·19·20대 국회의원, 제20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지냈다. 최근에는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현 대통령 당선인) 인천공동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당선에 기여했다.

안 전 시장은 인천 서림초·인천중·경기고·서울대를 나와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이후 동양증권 부사장, 데이콤 이사, 동양그룹 종합조정실 사장 등을 지냈다.

실물경제 전문가로서 잘 알려진 안 전 시장은 김영삼 정부 때 발탁돼 정계에 입문했다.

안 전 시장은 인천시장 재임 당시 노무현 정부와 경제자유구역법을 제정하고 송도·영종·청라를 대한민국 최초의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해 개발했다.

또한 인천대교 건설, 인천아시안게임 유치, 인천유나이티드FC 창단, 인천지하철2호선 건설, 송도 글로벌캠퍼스 조성 등 수많은 업적을 남겼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