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빠른시일 내 당선인과 대화자리 가져야"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빠른시일 내 당선인과 대화자리 가져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3.18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의 회동과 관련 "빠른 시일 내에 격의 없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자리를 갖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라며 최대한 빨리 만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16일로 예정됐던 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의 첫 회동이 불발되면서 신·구 권력 간 충돌 양상이 전개되자 문 대통령이 먼저 손을 내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의 문은 늘 열려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무슨 조율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대통령의 지시가 실무협의와 상관없이 만나자는 것인가. 아니면 실무협의를 빨리 해 달라는 취지인가라는 기자들의 물음에 "양쪽 다 해당할 것 같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윤 당선인 측을 향해 사실상 어떤 주제든 논의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함으로써 양측이 조만간 회동 날짜를 확정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참모진에게 "당선인 측의 공약이나 국정운영 방안에 대해 개별적 의사 표현을 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이는 탁현민 의전비서관이 전날 페이스북에 윤 당선인의 집무실 이전 공약에 "여기 안 쓸 거면 우리가 그냥 쓰면 안 되나. 좋은 사람들과 모여서 잘 관리할 테니"라는 비판 글을 쓴 데 대한 것으로 보인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언론을 통해 "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은 청와대 만남과 관련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면서 국민 보시기에 바람직한 결과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