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 방문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 방문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3.1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 방문해 어디가 국민소통의 장으로 적합한지, 국가안보 수호 위한 최적지인지 등 점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인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를 방문해 어느 곳이 대통령 집무실로 적합한지 등을 점검했다. (사진=윤석열 당선인 대변인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인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를 방문해 어느 곳이 대통령 집무실로 적합한지 등을 점검했다. (사진=윤석열 당선인 대변인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윤석열(국민의힘)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인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를 방문해 주변을 둘러봤다. 

이날 방문은 윤 당선인이 청와대 이전 후보지를 답사한 기획조정 및 외교안보 분과 인수위원들의 종합보고를 받은데 이어 직접 현장을 찾은 것이어서 결단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김기현 당 원내대표, 인수위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균형발전위원장 등이 윤 당선인을 동행했다.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에서 윤 당선인과 참석자들은 후보지별로 어느 곳이 국민소통의 장으로 적합한지, 국가안보 수호를 위한 최적지인지, 국민에게 주는 일상의 불편은 없을지, 참모 및 전문가들과 격이 없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인지 등을 점검하고 배석한 부처 공직자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윤석열 당선인은 국민께 더 가까이 가는 능력있고 유능한 정부를 위한 선택을 위해 각계 여론을 두루 수렴 중이라고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이 전했다.

윤 당선인은 국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소중하게 듣고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최종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