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구버젼 이달 말 종료된다
상태바
'네이버 모바일' 구버젼 이달 말 종료된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3.23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3년여간 새로운 메인과 함께 서비스한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을 오는 31일 종료한다.

네이버에 따르면 기존 모바일웹 및 네이버앱에서 지원했던 구버전은 오는 31일부터 네이버 메인 접속 시 최신 버전으로 자동 전환된다.

3월 기준 약 99%의 사용자가 네이버의 새로운 메인을 사용하고 있다.

기존 메인에 익숙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네이버는 2019년 네이버앱 개편 이후 약 3년여간 새로운 메인과 기존 메인을 함께 서비스했다.

네이버앱 최신 버전 첫 화면에서는 첨단 기술을 녹여낸 검색 및 인공지능툴이 담긴 그린닷을 중심으로 개인화된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사진을 찍어 원하는 언어를 정확하게 번역 가능한 AI 번역기 파파고, 궁금한 음악을 찾아주는 음악 검색과 손을 쓰지 않고도 필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음성 검색, 인플루언서가 입은 옷 정보를 빠르게 찾는 쇼핑렌즈, 음식점을 비롯한 주변 정보를 알려주는 내 주변 등을 통해 일상 속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을 Na.에 모았다.

전국 편의점, 카페, 음식점에서 지갑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이력서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네이버 자격증, 오프라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동네가게 주문,학생동문인증과 무인편의점 출입증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정경화 네이버앱 책임리더는 "네이버앱은 쇼핑 콘텐츠 추천, AI 기술을 강화한 그린닷, 편의성이 뛰어난 오프라인 결제 등 새로운 사용성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나와 내 일상에 더 밀착한 네이버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