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한미 정책협의 대표단' 파견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한미 정책협의 대표단' 파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3.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부 출범 전 미국 쪽과 주요 현안에 관한 포괄적이고 실질적인 협의 가질 예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새 정부 출범 전 미국 쪽과 주요 현안에 관한 포괄적이고 실질적인 협의를 갖기 위해 '한미 정책협의 대표단'응 파견할 예정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새 정부 출범 전 미국 쪽과 주요 현안에 관한 포괄적이고 실질적인 협의를 갖기 위해 '한미 정책협의 대표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새 정부 출범 전 미국 쪽과 주요 현안에 관한 포괄적이고 실질적인 협의를 갖기 위해 '한미 정책협의 대표단'을 파견한다. 

'한미 정책협의 대표단'은 박진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단장으로 한미관계 관련 분야 전문가 5명 안팎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대표단은 이른 시일(미측과 조율 중) 안에 미국을 방문해  미 행정부, 의회, 싱크탱크 등의 주요 인사들과 만나 한미동맹, 북한문제, 동아시아 및 글로벌 현안과 경제안보 문제 등을 폭넓게 협의할 예정이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27일 "한미 정책협의단 방미를 통해 주요 현안과 미래 도전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의를 가짐으로써 신정부 출범 즉시 양국이 빈틈없는 공조 하에 긴밀히 협력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