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제일 중요한 것은 경제"
상태바
윤석열 당선인 "제일 중요한 것은 경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3.2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현 정부에서 잘못한 것은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잘 판단하고, 현 정부가 한 일 중에서 계승할 것들을 잘 선별해 다음 정부까지 끌고 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26일 윤 당선인은 서울 공덕동 서울창업허브 콘퍼런스홀에서 열린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워크숍에서 "정부를 출범하면서 가장 중시해야 하는 것은 실용주의, 그리고 국민의 이익"이라고 말했다.

인수위는 출범 8일 만에 첫 워크숍을 열고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워크숍에는 윤 당선인과 철수 인수위원장과 권영세 부위원장,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균형발전위원장을 비롯한 7개 분과 인수위원과 전문·실무위원 전원이 참석했다.

윤 당선인은 "제일 중요한 것이 경제이고, 우리 산업구조를 더 첨단화·고도화시켜 나가야 하는 책무라며 인수위가 자기 맡은 전문 분야를 넘어서 전체 국익과 국민의 이익이라는 한 가지 공통 과제를 생각한다는 그런 성질도 있다"고 했다.

워크숍에서는 김형태 김앤장법률사무소 수석이코노미스트가 '글로벌 거시경제 변화 및 한국 경제의 대응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김 수석이코노미스트는 "새 정부의 임기 동안에 글로벌 경제를 정의하는 키워드는 분리 시대의 부활이라며 단순히 한·중 간, 한·러 간의 문제가 아니라 플랫폼의 분리, 글로벌 공급망의 분리 등 경제적 이슈가 외교 정치와 긴밀히 관련된 문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TSMC가 있는 대만이 미국에 밀착하는 전략을 언급하면서 "단순히 반도체를 잘한다고 했을 때 우리의 경제력과 반도체 기술만 가꾸면 되는 게 아니라 지정학적인 전반적 흐름 속에서 자리매김을 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이코노미스트는 "한국 경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중국 경제에 많이 귀속돼 있다며 우리가 전혀 독자성을 갖지 못한다면 주식 시장에서도 벨류에이션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