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의원,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만나 우크라이나 평화지지 약속
상태바
조정식 의원,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만나 우크라이나 평화지지 약속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3.2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회에서 우크라이나의 평화지지 노력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국제사회와 함께 우크라이나 평화적 해결 위해 노력... 정부의 인도적 지원 계속 건의하겠다
조정식 민주당 국회의원은 29일 국회에서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를 만나 국회 차원의 평화지지 노력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적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것이라 밝혔다. (사진=조정식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조정식 민주당 국회의원은 29일 국회에서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를 만나 국회 차원의 평화지지 노력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적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것이라 밝혔다. (사진=조정식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기도지사 출마예정자 조정식 민주당 국회의원이 29일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를 만나 대한민국 국회에서 우크라이나의 평화지지 노력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장을 맡고 있는 조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대사와 부임 인사를 나눴다. 포노마렌코 대사는 지난 2월에 부임했으나 대통령선거 일정 관계로 만남이 지금까지 미뤄졌다.

조 의원은 포노마렌코 대사를 만난 자리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무력침공을 강력하게 규탄하며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한국은 전쟁을 겪었던 아픔이 있기 때문에 현재 우크라이나 상황에 깊이 공감하고 하루빨리 평화를 되찾기를 희망한다"고 우크라이나 국민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조 의원은 또한 포노마렌코 대사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 국회 차원의 지지 요청에 대해 "대사께서 전해주신 우크라이나의 안타까운 상황과 평화를 기원하는 한국인들의 마음을 SNS로 알릴 것"이라며 "대한민국 국회에서 우크라이나의 평화지지 노력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우크라이나 대사에게 매화 모양을 새겨 놓은 화조도 자개상자를 선물했다. 매화는 겨울의 끝에 피어나서 봄을 알리는 정령이며 참새는 기쁨을 가져다 주는 새로 혹독한 겨울이 끝나고 봄과 기쁜 소식이 올 것을 기원하는 취지라고 조 의원실은 설명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