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 내로남불 정권의 대미 장식"
상태바
국민의힘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 내로남불 정권의 대미 장식"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3.3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가 특수활동비와 김정숙 여사 옷값 공개를 거부하자 문재인 정권 맹비난
국가안보를 들먹이자 국민들은 "김정숙 옷에 핵잠수함 조정장치가 있느냐" 분개
국민혈세로 사치스런 옷과 액세서리 구입했다면 공개매각해 어려운 이웃 도와야
국민의힘이 30일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과 관련해 "내로남불 정권의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며 맹비난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의힘이 30일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과 관련해 "내로남불 정권의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며 맹비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청와대가 특활비와 김정숙 여사의 옷값(의전비용)을 공개하라는 법원 판결에 불복해 항소하자 문재인 정권을 향해 "내로남불 정권, 파렴치 정권의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사비로 샀다는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옷값이 국가기밀 아니라면 즉각 그 내역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정경희 국회 교육위 야당 간사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2015년 당시 새정치민주연합(민주당의 전신) 대표였던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거론하며 문재인 정권을 '내로남불 정권' '파렴치 정권'에 빗대 성토했다.

2015년 당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박근혜 정부를 향해 "지금까지 막대한 특수활동비(특활비)가 제대로 된 예산심사 없이 사후감독 없이 그렇게 마구 지출돼 오지 않았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특활비 공개 감시 필요성에 대해 얘기했다.

또 이듬해인 2016년에는 민주당이 당시 박근혜 대통령에게 지난 4년 간 입었던 옷이 뇌물인지 대통령비서실 예산으로 구입한 것인지 밝힐 것을 요구하며 청와대를 강하게 압박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재임 4년 간 입었던 새 옷의 총액은 7억4000만원 정도로 추정됐다.

대통령의 옷값과 구두, 가방에 대한 질의에 당시 대통령비서실은 "대통령 개인이 부담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그때나 지금이나 청와대의 답변 태도는 변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정경희 간사는 "청와대는 국가안보 등 민감 사항이 포함돼 국가 중대이익을 해칠 우려가 있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대며 김정숙 여사 옷값 공개 여부를 거부했다"며 "청와대가 국가안보를 들먹이자 국민들은 김정숙 옷에 핵잠수함 조정장치가 있느냐, 아니면 사드 발사 단추가 있냐며 분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네티즌 수사대가 직접 김정숙 여사가 지난 5년 간 착용했던 모든 의상과 액세서리 가격을 알아내겠다며 공개하고 있는 '김정숙 옷값' '김정숙 까르띠에' '김정숙 패션 총정리' 등 관련 게시물을 보면 김정숙 여사의 의상이 178벌이라는 설도 있고 350벌이라는 설도 있다. 액세서리가 200개가 넘는다며 마르코스 전 필리핀 대통령의 부인 이멜다 여사에 빗대기도 한다. 

정 간사는 "내로남불 문재인 정권은 어떻게든 임기가 끝날 때까지 버티면 된다는 생각으로 법원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겠지만 그 꼼수에 속아 넘어갈 국민은 어디에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국민께 약속한대로 청와대 특활비와 김정숙 여사의 의전비용 내역을 하나도 빠짐없이 투명하게 전부 공개하고 ▷만일 대통령 부인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국비로 과도한 사치를 저질렀다면 그에 대해 국민께 용서를 구하고 ▷그리고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지금껏 특활비와 의전비로 사용하고 구매한 물품을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 국가에 반환하라고 청와대에 촉구했다.

정경희 간사는 끝으로 새로 출범할 윤석열 정부에게 "만일 김정숙 여사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수년간 고통받아온 국민들을 외면하고 의전비라는 미명 아래 국민혈세로 사치스러운 옷과 액세서리 등을 구입했을 경우 이를 공개 매각해 그 대금으로 우리 사회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을 돕는 기금을 마련해달라"고 했다.

당의 원내대변인도 가세했다.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주로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에 공세를 집중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청와대가 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의상을 모두 사비로 부담했다고 해명했지만 특수활동비 내역도 지출 내역도 끝까지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사비로 샀다는 영부인 옷값, 국가기밀 아니라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사비로 부담했다면 공개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는 것.

강 원내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관련 발언과 민주당의 태도를 거론하며 "'내 편은 되고 네 편은 안된다'는 이중 잣대로는 우리 사회의 부정부패를 엄단할 수 없다"며 "청와대는 특수활동비 내역과 (옷값에 대한) 사비 지출 내역을 떳떳하게 공개하라"고 거듭 요구했다.

청와대 특활비와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이 거세지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추진하는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과 옷값 논란을 거래(딜)하는 거 아니냐는 설도 일부에서 나오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가 윤 당선인의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에 협조하는 대신 국민의힘에서는 청와대 특활비와 김정숙 여사 옷값을 더이상 거론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