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된다
상태바
돌풍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된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4.04 07:40
  • 수정 2022.04.04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재출시로 전국적 품귀 현상을 일으키며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빵이 디저트류로 새롭게 출시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은 오는 7일 '포켓몬 스위트디저트' 3종을 선보인다.

시즌2 제품에도 기존 포켓몬빵과 동일한 '띠부씰'이 들어있다.

출시되는 디저트 제품은 동그란 슈 안에 복숭아 요거트 크림이 담겨 있는 '푸린의 피치피치슈'와 앙금과 버터크림을 페어링해 식빵안에 샌드한 '피카피카 달콤앙버터샌드' 등이다.

포켓몬빵은 지난 1998년 처음 출시됐다. 당시 빵에 동봉된 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가 인기를 끌며 한 달에 500만개씩 팔려나갔다. 최근 재출시돼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전문가들은 포켓몬빵 인기 현상을 크게 2가지로 보고 있다. 접근성이 높은 가격과 온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매개체라는 것이다.

이에 당분간 열풍 현상은 이어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부담 없는 가격에 과거에 스티커를 모으던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며 포켓몬빵은 종류가 많아 사람들이 질릴 가능성도 없어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임명호 단국대 심리학과 교수는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만화로 즐겼던 사람들이 어른이 됐고 최근 아이들은 포켓몬 게임을 즐겨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불안감과 우울감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의 성취감을 느끼기 위한 소확행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