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공무원 자녀 백신접종현황 민간인 신분 이유 공개 거부
상태바
질병관리청, 공무원 자녀 백신접종현황 민간인 신분 이유 공개 거부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4.04 13: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청, 민간인 자녀가 아닌 '소속 공무원 본인들의 접종 현황'도 지속적으로 제출 거부... 논란 확산
최춘식 "국민들의 어린 자녀에 대한 접종 통계는 발표하면서 본인들의 자녀 접종 통계는 공개않는 건 뻔뻔한 행태"
질병관리청이 국민들의 어린 자녀에 대한 접종 통계는 매일 조사 후 발표하면서 공무원 자녀 백신 접종 현황은 민간인 신분이라는 이유로 공개를 거부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질병관리청이 국민들의 어린 자녀에 대한 접종 통계는 매일 조사 후 발표하면서 공무원 자녀 백신 접종 현황은 민간인 신분이라는 이유로 공개를 거부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질병관리청이 국회의 소속 공무원 자녀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 공개 요구에 민간인 신분이라는 이유를 들어 거부했다.

질병청은 또 민간인 자녀가 아닌 '소속 공무원 본인들의 접종 현황'도 지속적으로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

지난달 31일부터 만 5~11세 어린이에 대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실시돼 현재까지 총 1만 8258명의 아이들이 백신을 접종을 마쳤다.

해외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심장 이상 증세를 보인 미국 10대 아이들의 60~70%가 심장에 흉터가 생기는 등 '심근염 부작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심근염은 그 특성상 '죽어버린 심근'이 복구가 안 되며(심예비력 상실) 5년 등 중장기적으로 서서히 심장근육이 나빠질 수 있다. 향후 그 어떠한 심장병으로 인해 아이들의 생명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 전혀 알 수 없다.

 국회 행정안전위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은 4일 "질병관리청에 '5~11세 접종 시행 전 소속 공무원 자녀(12~18세)들의 접종 현황을 먼저 공개할 필요가 있다'고 요구하자 질병청은 '공무원 자녀는 민간인 신분으로 공개 검토 및 향후추진계획이 없다'고 답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질병관리청은 민간인 자녀가 아닌 소속 공무원 본인들의 접종 현황도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

질병청은 앞서 지난 2020년 10월 소속 공무원들의 '독감 백신 접종 현황'은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독감 백신 접종 현황은 공개하면서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 공개는 못하겠다는 것이다.

최춘식 의원은 "국민들과 그 자녀도 전부 민간인"이라며 "질병청이 국민들의 어린 자녀에 대한 접종 통계는 매일 조사 후 발표 독려하면서 정작 공무원 본인들의 자녀 접종 통계는 공개하지 않고 앞으로도 공개할 수 없다는 건 이치에 전혀 맞지 않음과 동시에 굉장히 뻔뻔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최 의원은 "어린이들의 접종은 전적으로 아이들과 부모 당사자의 개인 자율적인 사항이지만 백신 접종의 기대이익이 현저히 낮다는 점과 각종 심각한 부작용 발생 사례들을 심각하게 고려해 부모님들께서는 부디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해반점 2022-04-04 15:00:29
도대체 뭘 숨기려는거지? 이것들 정말 불맛을 봐야 정신차리겠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