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마타하리', 옥주현 등 최강 라인업 공개... 5월 샤롯데씨어터 개막
상태바
뮤지컬 '마타하리', 옥주현 등 최강 라인업 공개... 5월 샤롯데씨어터 개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만에 완벽히 새로운 매혹을 만나다... 드라마틱한 매혹적 캐릭터 티저 영상 공개
옥주현-솔라-김성식-이홍기-이창섭-윤소호-최민철-김바울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
뮤지컬 '마타하리'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가 5월 개막을 앞두고 6일 드라마틱한 매혹적 캐릭터 티저 영상과 옥주현 등 최강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copyright 데일리중앙
뮤지컬 '마타하리'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가 5월 개막을 앞두고 6일 드라마틱한 매혹적 캐릭터 티저 영상과 옥주현 등 최강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마타하리>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가 6일 EMK오리지널의 시작을 알린 대작 <마타하리>의 비밀스럽고 매혹적인 캐릭터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세 번째 시즌의 특별한 귀환을 알렸다. 

이와 함께 옥주현-솔라-김성식-이홍기-이창섭-윤소호-최민철-김바울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뮤지컬 <마타하리>의 캐릭터 티저 영상은 오래된 타자기에 천천히 'MATA HARI'(마타하리)라고 철자가 쓰여지면서 시작된다. 긴박한 사이렌 소리와 더불어 급박하게 문서를 작성하고 있는 남성의 손, 그리고 빈 문서를 채우는 활자와 타자기의 클로즈업은 '마타하리'가 살아 숨쉬던 제1차 세계 대전 당시의 긴박함을 그대로 전했다. 

이어 문서의 표지에 찍힌 'TOP SECRET'(극비)의 붉은 도장은 아슬아슬한 긴장감까지 더하며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극 중 마가레타 역을 맡은 김지혜·최진씨의 아름다운 춤과 교차되어 등장하는 '매혹적인 그녀가 온다'는 카피가 눈길을 끈다. 

극 중 마가레타 역은 마타하리가 '마타하리'로 다시 태어나기 전 그의 진짜 자아를 오로지 춤으로만 표현하는 가상의 존재이자 이번 시즌에 처음 등장하는 캐릭터다. 특히 캐릭터 티저 영상에 담긴 안무는 세 번째 시즌을 맞은 '마타하리'에서 처음 선보일 안무로 알려져 완벽히 새로운 모습으로 귀환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인다.

EMK오리지널의 첫 작품인 뮤지컬 <마타하리>는 2016년 초연 당시 3개월 연속 예매 랭크 1위, 개막 8주 만에 10만 관객 돌파, 평균 객석 점유율 90%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여기에 '제5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올해의 뮤지컬상, 무대예술상, 여자인기상 3관왕과 '제1회 뮤지컬어워즈' 무대예술상, 프로듀서상 2관왕 그리고 '제12회 골든티켓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어 2018년 앙코르 무대로 돌아온 '마타하리'는 2개월 연속 예매 링크 1위와 누적 관객 20만 명 돌파를 비롯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베스트 리바이벌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또 한번의 성공을 입증했다. 더하여 2018년에는 일본 라이선스 수출이라는 한국 뮤지컬 글로벌 진출의 새 활로를 제시했다. 

작품은 1800석 규모의 우메다 예술극장과 1500석 규모의 도쿄 국제포럼 C홀에서 공연돼 현지에서도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2021년에는 도쿄와 오사카 등 일본 주요 도시 극장 3곳에서 성황리에 재연하며 '마타하리'의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오는 5월 28일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오는 뮤지컬 <마타하리>는 초연과 재연의 영광에 안주하지 않고 서사, 음악, 무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새로워진 무대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작품은 제1차 세계대전이라는 특수한 시대적 배경과 극 중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더욱 세밀하게 묘사하고 마타하리를 비롯한 모든 캐릭터의 유기적인 서사와 관계성을 더할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한층 더 깊어진 서사에 풍부한 감성과 중독성 있는 선율의 신곡을 더해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또한 초연과 재연 당시 프랑스의 화려한 사교계를 생생하게 재현해내며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했던 무대 또한 더욱 섬세하고 화려한 세트로 탄생한다. 여기에 서스펜스가 살아 있는 다양한 무대와 소품은 마타하리의 삶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해 내며 유럽의 곳곳으로 관객을 안내할 것이라는 전언이다. 

완벽하게 새로워진 매혹의 무대를 그려낼 뮤지컬 <마타하리>의 캐스팅 라인업 역대급이다. 

지난 2016년 초연과 2017년 재연에 참여하며 '마타하리' 열풍을 이끌었던 톱스타 옥주현씨가 이번에도 돌아온다. 비극적인 사랑에 빠진 전설적인 무희 '마타하리'로 무대에 오르는 옥주현씨는 새롭게 태어난 이번 시즌에서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각오다. 압도적인 가창력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기력으로 뮤지컬 여제라 불리는 그가 불러올 '마타하리 신드롬'에 벌써부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여기에 실력파 보컬 그룹 마마무의 솔라씨가 뮤지컬 무대에 새로운 도전장을 던진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시선을 사로잡는 퍼포먼스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솔라씨는 '마타하리' 역으로 첫 뮤지컬 무대에 도전해 영혼을 닮은 뜨거운 열정을 무대 위에서 불태울 예정이다. 그간 다채로운 색깔로 그만의 무대를 펼쳤던 솔라씨가 그려갈 새로운 마타하리에 기대가 모인다.

또 마타하리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남자로 화려한 삶에 감춰진 마타하리의 이면을 감싸고 사랑해주는 '아르망' 역에 김성식(레떼아모르)·이홍기(FT아일랜드)·이창섭(비투비)·윤소호씨가 발탁됐다. 

훈훈한 외모로 시선을 사로잡은 동시에 JTBC '팬텀싱어3' 무대에서 풍부한 매력을 선보이며 레떼아모르로 활동 중인 김성식씨는 이번 '마타하리'를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한다는 각오다. 그룹 FT아일랜드의 멤버이자 다양한 뮤지컬 작품에서 뮤지컬 배우로서의 잠재력을 인정받은 이홍기씨는 특유의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연기로 더욱 새롭고 완벽해진 아르망을 기대하게 한다. 실력파 아이돌 그룹 비투비의 이창섭씨는 뮤지컬 <명성황후> <마리 앙투아네트> 등에서 진가를 발휘해 정상급 뮤지컬 배우로 이미 입지를 굳힌 만큼 이번 아르망을 향한 주목도가 높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팬레터> <곤투모로우> 등 소극장과 대극장 무대를 섭렵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여온 윤소호씨는 '마타하리'와 아르망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강인하고 올곧은 군인이자 순애보적 사랑에 빠진 남자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력적인 외모와 기품을 겸비한 프랑스 초고위 인사이자 마타하리를 스파이로 고용한 '라두 대령' 역에는 최민철·김바울씨가 무대에 오른다. 

최민철씨는 그 동안 뮤지컬 <레베카> 등에 출연해 묵직한 카리스마와 선 굵은 연기로 다양한 무대를 압도해온 만큼 이번 '마타하리'에서 그만의 '라두 대령'을 연기해낼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JTBC '팬텀싱어3'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그룹 라비던스의 멤버이자 대체불가 '인간첼로'라는 수식을 얻은 김바울씨는 뮤지컬 <마타하리>를 통해 이미 검증받은 가창력과 더불어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할 계획이다. 

마타하리의 곁을 지키며 그의 의지가 되어주는 '안나' 역은 실력파 뮤지컬 배우인 한지연씨와 최나래씨가 더블 캐스팅됐다. 

또한 '가수/팽르베' 역에는 홍경수씨와 육현욱씨가, '마가레타' 역에는 김지혜 ·최진씨가 무대에 오를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한다. 

뮤지컬 <마타하리>는 제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1917년 프랑스 당국에 체포돼 총살당한 네덜란드 출생, 독일 국적의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본명 마가레타 거트루이다 젤러)의 실화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작품은 뮤지컬 <레베카> 등을 흥행으로 이끈 엄홍현 총괄 프로듀서를 선두로 한국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작곡가이자 <지킬 앤 하이드>로 국내에서 마니아층을 보유 중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과 작사가 잭 머피가 함께 한다. 

여기에 뮤지컬 <데스노트’>의 아이반 멘첼과 뮤지컬 <엑스칼리버> 등에서 유기적인 서사 전개와 디테일한 드라마로 극찬받은 권은아 연출이 대본과 연출을 맡았다.

이처럼 최정상 창작진들이 선보일 완전히 새로운 뮤지컬 <마타하리>에 문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5년 만에 새로운 시즌으로 창작 뮤지컬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뮤지컬 <마타하리>는 오는 5월 28일 서울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막을 올린다. 

이에 앞서 오는 13일 오후 2시 샤롯데씨어터 선예매를 진행하며 14일 오후 2시 멜론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대망의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