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옥 아코연주단, 한국인 최초 미국 카네기홀 아코디언 단독연주 성공
상태바
이철옥 아코연주단, 한국인 최초 미국 카네기홀 아코디언 단독연주 성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카네기홀 1, 2층 대만원... 객석으로부터 기립박수받아
미국 음대 교수들 극찬... 아코디언으로 또다른 한류 '예감'
세계적인 아코디언 연주자 이철옥 교수가 이끄는 이철옥 아코연주단이 지난 1일 한국인 최초로 미국 카네기 홀에서 아코디언 단독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 2층 만석 관람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사진=비엔나 기획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세계적인 아코디언 연주자 이철옥 교수가 이끄는 이철옥 아코연주단이 지난 1일 한국인 최초로 미국 카네기 홀에서 아코디언 단독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 2층 만석 관람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사진=비엔나 기획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세계적인 아코디언 연주자 이철옥 교수가 이끄는 이철옥 아코연주단이 지난 1일 한국인 최초로 미국 카네기 홀에서 아코디언 단독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 2층 만석에 관람객들로부터 전원 기립박수를 받았다는 소식이 17일 전해졌다.

미국대학 음악교수들로부터도 극찬을 들은 이번 공연은 9개월 동안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매주 맹훈련을 하며 이 교수와 단원들이 일심동체가 돼 이룬 쾌거다.

특히 한국의 이철옥 아코연주단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공연을 주관한 비엔나 기획사 유소영 대표는 " 카네기 홀 공연은 처음이지만 완벽하게 마무리를 하고 연주단의 공연이 대성공을 해 명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게 되어 더없이 기쁘다"고 말했다.

이철옥 교수는 "한국의 아코디언 연주단이 미국 카네기 홀에서 연주하게 된 것 자체가 의미있는데 기립박수를 받으며 큰 호평을 받아 더없이 기쁘며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철옥 교수는 서울 예술의전당 개인 콘서트 및 앙상블공연, KBS 가요무대. 수원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구리시립합창단, 원주시립합창단과 협연 및 다수 공연을 진행했다.

현재 남서울실용전문학교 교수,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 서울문화홍보대사, 한국아코디언총연합회 회장, 이철옥 아코연주단 대표 및 예술감독 등을 역임하고 있다. 

이철옥 교수가 집필한 아코디언 저서 '완전아코디언교본' '아코디언 연주곡집' 등은 한국아코디언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