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후보, 안철수 인수위원장 만나 경기도민 숙원사업 '경기드림박스' 전달
상태바
김은혜 후보, 안철수 인수위원장 만나 경기도민 숙원사업 '경기드림박스' 전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4.25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 사무실에서 안 위원장과 면담... 새 정부 국정과제에 경기도 10대 건의사항 적극 반영해줄 것 요청
하이퍼루프 통한 고양-인천국제공항 직결, 경기북부 삼각벨트 조성, 접경지역 규제완화 및 경제안보벨트 조성 등
김은혜 후보 "새 정부와 함께 규제를 풀고 미래혁신기술을 도입해 경기도의 새로운 미래를 힘하게 열어나갈 것"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서울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를 방문, 안철수 위원장을 만나 경기도민 숙원사업인 '경기드림박스'를 전달했다. (사진=김은혜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서울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를 방문, 안철수 위원장을 만나 경기도민 숙원사업인 '경기드림박스'를 전달했다. (사진=김은혜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5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만나 경기도 현안을 설명하고 새 정부 국정과제에 적극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찾아 안 위원장을 만나고 '경기도 10대 현안 및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김 후보는 인수위의 국정과제 확정안 발표가 임박한 상황에서 경기 지역 현안을 국정과제에 최대한 반영해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안 위원장 만남 취지를 설명했다.

김 후보가 인수위에 건의한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하이퍼루프를 통한 고양시-인천국제공항 직결 ▲경기북부 삼각벨트 조성 지원 ▲접경지역 규제 완화 및 경제안보벨트 조성 ▲UAM·드론 등 첨단항공시장 시범단지 지정 ▲자연보전권역 규제 완화 ▲미네르바스쿨 경기기숙사, 국내 과학기술 중심 대학교 캠퍼스 유치 ▲경기도형 GTX 역세권 첫집주택 ▲경기 동남부 반도체 클러스터와 고부가가치 산업 연계 강화 ▲제1기 신도시 재건축 및 리모델링 ▲광역철도망·교통망 확충을 위한 조속한 예타 통과 협조, 조기 착공 추진 등이다.

김 후보는 특히 경기 북부를 국제적인 테크노밸리로 조성하기 위해 고양-인천공항이 직결되는 4차산업 기반 교통수단인 하이퍼루프의 도입을 적극 요청했다. 이것이 현실화되면 지역경제 파급 효과는 물론 고급 일자리 창출, 공항 접근성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경기북부 '삼각벨트' 조성 지원을 강력히 요청했다. 경기 북부 지역을 ▲서부권역(첨단국제삼각벨트, 고양-김포-파주) ▲중부권역(디자인융복합삼각벨트, 의정부-양주-동두천) ▲동부권역(푸드바이오삼각벨트, 남양주-구리-포천)을 묶어 각각 국제자유테크노밸리, 디자인테크노밸리, 푸드·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경기도 전체면적 가운데 약 22%가 군사보호구역으로 접경지역 발전이 어려운 현실에서 규제 완화를 통한 글로벌기업 유치 등으로 도내 균형 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이다. 

이밖에도 김 후보는 세계 드론시장 7대 강국 도약을 위한 첨단항공시장 시범단지 지정, 자연보전권역 입지규제 완화, 국내 과학기술 중심 대학교 캠퍼스 유치, 경기도형 GTX 역세권 첫집주택 지원 등을 인수위에 요청했다.

김은혜 후보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경기도의 현안 과제들을 국정과제에 반영하는 것은 향후 국비 확보 등의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인수위 역시 경기도 발전에 대한 도민의 열망을 깊이 이해하고 있는 만큼 건의사항을 최대한 수렴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후보는 "새 정부와 함께 규제를 풀고 미래혁신기술을 도입해 경기도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의 경기도지사 후보로는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50%가 넘는 지지율로 이날 저녁 최종 확정됐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