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성 경기도지사 후보 "김동연 후보, 이재명과의 정치교체 약속 지켜달라"
상태바
서태성 경기도지사 후보 "김동연 후보, 이재명과의 정치교체 약속 지켜달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4.2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민주당 후보에, 정치교체와 양당구조 깨겠다는 약속 지켜줄 것 요구
서태성 기본소득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26일 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에게'이재명과의 정치교체 약속'응 지켜줄 것을 요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서태성 기본소득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26일 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에게'이재명과의 정치교체 약속'응 지켜줄 것을 요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기본소득당 서태성 경기도지사 후보가 26일 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에게 대선후보 시절 이재명 상임고문과 한 정치교체 약속을 지켜달라고 촉구했다.

또 기본소득에 대한 확실한 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서태성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김 후보께선 대선후보 시절 이재명 상임고문과 손을 맞잡고 정치교체를 약속한 바 있다"며 "이재명 상임고문과 한 양당구조를 깨겠다는 약속이 진심이었다면 이제라도 지켜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약속을 지키는 방법, 두 가지를 제안했다.

첫째, 법정토론회에 비초청 후보도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했다. 법이 허락하지 않아 어렵다면 예비후보 토론회 개최를 주도해  줄 것을 주문했다.

둘째, 김동연 후보와 정책연대를 제안했다. 

서태성 후보는 "당이 달라도 공동선언 등의 과정을 거쳐 정책연대를 이뤄낼 수 있다"며 김 후보에게 경기도의 기본소득이나 기본시리즈를 계승하고 발전하겠다는 후보들의 공동선언을 추진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재명 개혁의 핵심인 기본소득을 전 도민 기본소득으로 이어가겠다'며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서태성 후보는 "경기도에서 세대교체, 정치교체, 진보교체를 꼭 이루겠다"며 지지를 부탁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