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가수사본부 방문해 정호영 후보자 의혹 신속한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국가수사본부 방문해 정호영 후보자 의혹 신속한 수사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4.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국회의원 5명,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 만나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촉구
고영인 의원 "아빠찬스 두 자녀 의대 편입학 특혜 의혹, 국민 상식에 맞지 않아"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27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방문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의 두 자녀 의대 편입학 특혜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왼쪽부터 이해식·박재호·서영교·고영인·임호선 의원. (사진=고영인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27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방문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의 두 자녀 의대 편입학 특혜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왼쪽부터 이해식·박재호·서영교·고영인·임호선 의원. (사진=고영인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27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방문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두 자녀 의대 편입학 특혜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와 보건복지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국가수사본부를 찾아 남구준 본부장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의원들은 최근 시민사회가 고발한 정호영 후보자 자녀의 경북대 의대 편입학 특혜 의혹 등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회 행안위원장인 서영교 의원과 보건복지위 고영인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국회의원 5명은 국가수사본부장 면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당선인이 공정을 얘기하는데 과연 자신과 관련해서도 공정한지 국민들이 의심의 눈으로 보고 있다"며 "경찰이 눈치보지 말고 정호영 후보자에 대한 빠른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영인 의원은 "정호영 후보자가 경북대병원 부원장과 원장이던 당시 두 자녀가 모두 경북대 의대에 편입학했고 아들의 경우 없던 지역인재전형이 만들어지기도 했다"며 "정 후보자와 논문을 함께 쓴 동료 교수들이 두 자녀들의 편입학 심사에 높은 점수를 줬다는 점에서 누가 보더라도 이는 특혜가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이후 비공개로 진행된 국가수사본부장 면담에서도 고 의원은 이 사건이야말로 국가수사본부의 공정성과 수사 역량을 제대로 보여줄 기회라고 강조하며 "정 후보자의 의혹에 국민적 공분이 일고 있는 만큼 국가수사본부가 국민적 요구에 응답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은 앞서 지난 18일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직권남용과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했다. 현재 사건이 경북대 소재지인 대구경찰청에 배당된 상태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