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 확정... "승리로 보답하겠다"
상태바
박승원,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 확정... "승리로 보답하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5.05 16:07
  • 수정 2022.05.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신만고 끝에 임혜자 후보 꺾고 본선행 티켓 확보... 광명시장 재선 교두보 확보
"이번 광명시장 경선은 시민의 승리... 당원과 시민 여러분께 승리로 보답하겠다"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로 박승원 전 광명시장이 5일 결정됐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진용석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로 박승원 전 광명시장이 5일 결정됐다.
ⓒ 데일리중앙 진용석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로 박승원 전 광명시장이 확정됐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5일 6월 지방선거 광명시장 후보로 박승원 후보가 최종 결정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박승원 후보는 광명시장 재선에 도전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했다.

이번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 경선은 박승원 전 시장과 임혜자 청와대 전 행정관의 2파전으로 치러졌다.

앞서 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임혜자 후보를 여성 단수후보로 추천, 박승원 전 시장을 공천에서 배제했지만 중앙당이 재심에서 박 전 시장을 구제했다. 

당의 결정으로 지난 3~4일 권리당원과 일반 국민 여론조사로 치러진 경선에서 박승원 후보는 임혜자 후보를 누르고 본선행에 올라탔다.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로 결정된 박승원 후보는 5일 자신을 지지해준 당원과 시민 여러분께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박승원 페이스북) 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광명시장 후보로 결정된 박승원 후보는 5일 자신을 지지해준 당원과 시민 여러분께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박승원 페이스북)
ⓒ 데일리중앙

천신만고 끝에 승리한 박승원 후보는 "이번 광명시장 경선은 시민의 승리"라고 소감을 말했다.

자신을 믿고 선택해준 당원과 광명시민들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임혜자 후보에게도 위로의 말을 전했다.

박 후보는 "당원과 시민 여러분께 승리로 보답하겠다"라며 "오직 광명의 미래를 위해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승원 후보는 6월 1일 치러지는 광명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김기남 전 광명갑 당협위원장과 맞붙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