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 인천남동을 지역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억원 확보
상태바
윤관석 의원, 인천남동을 지역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억원 확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0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수산무장애나눔길 안전시설 설치공사 4억원, 물빛근린공원 시설개선사업 2억원
행안부 특교 확보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등산 즐길 수 있을 걸로 기대
윤관석 의원 "남동주민의 삶을 건강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예산 확보에 더욱 힘쓸 것"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은 6일 인천남동을 지역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은 6일 인천남동을 지역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은 인천 만수산 무장애나눔길 안전시설 설치공사 4억원, 물빛근린공원 시설개선사업 2억원 등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만수산무장애나눔길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 등 산림 접근이 어려운 교통약자가 쉽고 안전하게 정상까지 등반할 수 있도록 계단이 없는 등산로로 지난해 12월 20억여 원을 들여 황토 흙길 521m, 목재데크길 2230m로 조성했다. 

모든 구간을 9% 미만 낮은 경사로 만들었고 등산로 폭을 2m로 설계해 휠체어로도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전망대에서는 탁 트인 도심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하루에 100명 안팎에 불과한 등산객이 1000명 이상 다녀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행안부 특교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등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서창동 물빛근린공원 개선사업에도 2억원을 확보해 서창 주민들의 근린공원 이용 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윤관석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더욱 안전한 만수산 무장애나눔길 이용이 가능해진 것은 물론 서창동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남동구 주민들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예산 확보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