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윤당선인 부처님오신날 맞아 축사
상태바
문대통령, 윤당선인 부처님오신날 맞아 축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0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부처님오신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문재인 대통령은 축하 메시지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불교계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윤 당선인은 서울 종로구 조계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부처님 지혜와 자비가 온누리에 퍼지는 오늘은 뜻깊은 날이라며 지난 2년간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국민과 의료진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고, 불교계의 각별한 노력이 있었기에 뜻깊은 오늘도 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잘 실천하고, 공동체를 위해 연대와 책임을 다한다면 매일이 희망으로 꽃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시 새롭게 도약하고, 국민이 함께 잘 살 수 있도록 새 정부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국민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어려운 이웃들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대독한 축사에서 "일상 회복 속에 맞이하는 부처님오신날이 뜻깊다며 자신을 비우며 이웃의 고통을 함께 짊어진 불교의 자비, 우리 국민의 상생 정신이 피어나 코로나19를 이기는 힘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너와 내가 다르지 않다는 부처의 가르침으로 서로 더 많이 배려하며 새로운 일상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여야 대변인들도 봉축 메시지를 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부처님이 보여 주셨던 낮은 자세로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면서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모두의 지혜를 모아 국민 행복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의 검수완박 입법과 원구성 협상 무효화 선언을 지적한 뒤 "국민의힘은 아집을 버리고 상대에게 귀를 기울여야 진실을 논할 수 있다는 부처님 말씀을 되새기며 협치를 실현하고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섬기겠다"고 했다.

이날 법요식에는 윤호중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과 오세훈 서울시장,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등의 정관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