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이종섭 국방부장관 후보자 경과보고서 조건부 채택
상태바
여야, 이종섭 국방부장관 후보자 경과보고서 조건부 채택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0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후보자로서 부족함이 확인됐으나 북한 도발 등 국방부장관 업무 등을 고려했다"
적격/부적격 여부 판단하지 않았고 청와대 용산 이전 관련 현안보고 개최 부대의견 달아
여야는 이종섭 국방부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9일 조건부 채택다. 국회 국방위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3월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여야는 이종섭 국방부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9일 조건부 채택다. 국회 국방위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3월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국회 국방위원회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조건부 채택했다.

국회 국방위 민주당 간사 기동민 의원은 "청와대 용산 이전, 전시작전권 전환 등에 대해 국방부 장관으로서 소신을 보여주지 못했고 도덕성 측면에서의 문제점 등 후보자로서 부족함이 확인됐으나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고 있는 점, 군령·군정권을 행사해야 하는 국방부장관의 업무 등을 고려해 경과보고서를 조건부 채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 의원은 이번 경과보고서에는 그러나 이 후보자에 대해 적격/부적격 여부를 판단하지 않았고 청와대 용산 이전 관련 현안보고 개최를 부대의견으로 달았다고 설명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