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2년 공무원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우수과제 7건 선정
상태바
고양시, 2022년 공무원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우수과제 7건 선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5.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과제에 '건물 부설 주차장 진입경사로 확대 건의'... 중앙부처에 정책반영 요구
고양시는 지난 10일 '2022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에서 선정된 7건의 규제개혁 우수과제 시상 및 보고회를 열고 선정된 우수과제에 대해 중앙부처에 정책 반영응 요구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지난 10일 '2022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에서 선정된 7건의 규제개혁 우수과제 시상 및 보고회를 열고 선정된 우수과제에 대해 중앙부처에 정책 반영을 요구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가 공무원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우수과제 7건을 선정해 공개했다.

고양시는 지난 10일 '2022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에서 선정된 7건의 규제개혁 우수과제에 대한 시상 및 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선정된 우수과제에 대해 정책 반영 요구를 중앙부처에 제출한 상태다.

시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고양시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우리 삶을 둘러싼 모든 규제 관련 개선안'을 주제로 규제개혁 아이디어 총 31건을 접수받았다.

그 뒤 고양시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과제 7건을 선정했다.

최우수 과제로 도시재생과 이연기 과장이 건의한 '차량은 커지고 진입경사로는 32년 간 그대로, 차량운전 안전 개선'이 뽑혔다. 이 과장은 차량 전폭 확대 및 대형차 증가 추세를 반영하지 못한 채 32년 간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는 건물 부설 주차장 진입경사로의 너비 확대를 건의했다.

우수 과제는 ▲무인민원발급기 본인확인 절차 추가(일산2동 윤승희 주무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접수방법을 온라인 원칙으로 개선(소상공인지원과 원청연 주무관) ▲전국 지자체 행사‧축제에 따른 셔틀버스 운행 합법화를 위한 시행령 개정(버스정책과 노건우 주무관)이 선정됐다.

장려 과제는 ▲소득금액증명 원클릭 통합 발급을 위한 정부24 시스템 개선(일산1동 지의진 주무관) ▲입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아파트 낙하물 사고방지 제안(도시재생과 이연기 과장) ▲규제 완화를 통한 건축 인‧허가 전 경계조정 방안(일산동구 시민봉사과 김준수 주무관)이 선정됐다.

시는 선정된 우수과제에 대해 정책 반영 요구를 중앙부처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시는 해당 과제를 구체적으로 보완해 실제로 법령 개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박원석 고양시 제1부시장은 11일 "업무 중 겪은 규제로 인한 시민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발굴된 규제개혁 아이디어들이 중앙 부처 법령 개정으로 이어져 시민이 규제개혁 성과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가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