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후보자, 상임위 피감기관 자녀 인턴 근무 '아빠찬스' 의혹
상태바
권영세 후보자, 상임위 피감기관 자녀 인턴 근무 '아빠찬스' 의혹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5.1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의원 "권영세 후보자가 국회 외통위 위원이던 2009년, 후보자 장녀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 인턴 근무"
"장녀에게 피감기관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했다면 이는 국민이 아닌 한 가족을 대표하는 행동"... 해명 촉구
이재정 민주당 국회의원은 12일 권영세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게 상임위 피감기관에 자녀 인턴 근무 '아빠찬스' 의혹을 제기하며 명확한 해명을 요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정 민주당 국회의원은 12일 권영세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게 상임위 피감기관에 자녀 인턴 근무 '아빠찬스' 의혹을 제기하며 명확한 해명을 요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권영세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위원이던 당시 권 후보자의 자녀가 피감기관에서 인턴으로 활동했다는 '아빠찬스' 의혹이 제기됐다.

12일 이재정 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권 후보자의 장녀는 채용공고 사이트의 경력란에 2009년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 간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 인턴으로 활동했다고 적었다.

2009년은 권 후보자의 장녀가 미국에서 고등학생(한국 나이 18살, 미국 나이 16살)으로 재학하던 시기로 여름방학을 활용해 단기 인턴 활동에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

권 후보자는 장녀가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 인턴으로 활동하던 시기인 18대 국회 상반기(2008년 8월~2010년 5월)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위원과 남북관계발전특별위원회 위원(2008년 9월~2009년 8월)을 겸임했다.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는 외교통상통일위원회의 피감기관이다. 공적인 지위와 이를 통해 획득한 정보로 사적인 이득을 취한 의혹이 있다는 것이 이 의원실 설명이다.

이재정 의원은 "감사를 받는 기관으로써 관련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의 자녀가 채용에 지원했다면 거절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라며 "후보자 장녀의 피감기관 인턴 지원에 대한 명확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국회의원은 국가이익을 우선으로 하여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한다"며 "만약 후보자가 '아빠 찬스'로 장녀에게 피감기관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했다면 국회의원이 국민이 아닌 한 가족을 대표하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