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치킨 값 오름세에, 편의점 치킨 뜬다
상태바
브랜드 치킨 값 오름세에, 편의점 치킨 뜬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13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브랜드 제품이 2만원을 넘으면서, 저렴한 가격인 가성비 높은 편의점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CU에 따르면 이번 5월 들어 조각치킨, 치킨 세트, 닭강정 등 치킨 관련 상품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56.7% 껑충 뛰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편의점 점포에서 직접 튀긴 치킨과 치즈볼, 소스, 콜라 등을 세트로 구성한 자이언트 치킨박스가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상품은 가격 1만900원으로, 지난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7배가 급증했다.

냉장 상품으로 판매되는 자이언트 닭강정 시리즈 3종도 인기몰이 중이다. 해당 상품들 역시 이달 10일까지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45.5% 성장했다.

상권별로 보면 치킨 관련 상품은 공원(6.7배), 경기장(4.8배), 가정주택(2.4배)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하루 해가 길어지면서 퇴근 후 가볍게 집에서 치맥을 즐기거나 야구 시즌을 맞아 경기장으로 나온 응원객, 주말 나들이객들이 매출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인 가구들이 선호하는 컵치킨, 치킨꼬치, 조각치킨 등 소용량 치킨 매출도 원룸촌, 오피스텔 등 독신자 주택입지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률로50.5%을 보였다.

치킨 관련 상품과 동반 구매율이 높은 상품은 주류가 꼽혔다. CU에 따르면 치킨 상품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이 맥주, 와인, 소주 등 주류를 함께 구입했다.

BGF리테일 김명수 MD기획팀장은 "본격적인 치맥의 계절을 맞아 가까운 CU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치킨을 만날 수 있도록 관련 상품 확대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